여자는 연인에게 큰 상처를 받아 떠나면 사랑하는 마음이 있어도 상처와 상처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다시 돌아오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가 상처받은 여자의 마음을 돌리려면 신뢰 회복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즉, 남자가 여자에게 이전에 받은 상처를 치료해주고 다시는 상처주지 않을 것이라는 믿음을 주어야 될 것이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남자가 상처받은 여자의 마음을 이해하고 여자의 결정을 존중하는 것이다.
연인이 분명히 돌아가지 않겠다고 의사를 밝혔는데도 계속 매달린다면 연인에게 다시 상처를 주거나 집착하는 인상을 주어 완전히 마음을 떠나게 만들 테니 말이다.
남자들이 흔히 하는 잘못 중에 하나가 다시 돌아가지 않겠다는 연인에게 집요하게 돌아올 것을 종용하다가 상처주거나 정 떨어지게 만들어 완전히 돌아서게 만드는 것이다.
남자가 상처받고 떠난 연인을 돌아오게 만드려면, 상처가 어느 정도 아물도록 시간을 주어야 되는 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상처를 방치하면 상처가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일종의 응급조치를 한 후 여자의 상처가 아물 때까지 기다려야 될 것이다.
응급조치란 상처받은 연인에게 용서를 구하는 것을 말한다.
상처받은 연인이 용서하든 용서하지 않든 용서를 구하여 상처를 완화해야 가능성이라도 있는 것이다.
용서를 구할 때 변명하거나 자신의 잘못을 합리화한다면, 불난데 부채질하는 격이나 마찬가지니 진심으로 용서를 구해야 될 것이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여자의 상처가 어느 정도 치유된다면 상처받아 떠난 연인의 마음을 돌릴 가능성도 있겠지만, 상처받아 떠난 연인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서는 아주 오랜 시간이 필요할지도 모른다.
여자가 연인에게 상처받고 떠나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 가장 큰 이유는 신뢰가 깨어졌기 때문이다.
깨어진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살신성인의 자세로 완전히 변화해야 될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상처받은 연인의 마음을 돌이키기도 쉽지 않을 뿐만 아니라 돌아온다고 해도 다시 상처만 주고 이별하게 될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다음은 첫사랑인 연인에게 상처주어 떠나게 만들었지만 살신성인의 자세로 헤어진 연인의 마음을 돌리는 헨리의 이야기다.
헨리는 자신의 첫사랑인 제니에게 큰 상처를 주어 떠나게 만든 후 진심으로 용서를 빌었지만, 이별할 때의 큰 상처를 받은 제니는 마음을 돌리지 않았다.
헨리는 제니가 떠난 후 에밀리와 교제하기 시작했지만, 제니를 잊지 못해 에밀리마저 큰 상처를 받고 떠나 버렸다.
에밀리마저 떠나자 헨리는 에밀리의 소중함을 깨닫고 용서를 빌었지만 에밀리는 돌아오지 않았다.
헨리에게 큰 상처를 받은 에밀리는 다른 남자와 결혼했는데, 에밀리가 돌아올 것을 기다린 헨리는 두 번이나 같은 잘못을 한 자책감으로 10년에 가까운 오랜 세월을 외롭게 혼자 지냈다.
제니가 떠난지도 어느새 10년.
헨리는 우연하게 제니가 외롭게 혼자 지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제니의 집을 찾아가 제니의 마음을 돌리려 노력했지만, 제니는 눈물을 흘리며 거절했다.
헨리는 제니가 마음을 돌리지 않자 발걸음을 돌리지 않을 수 없었다.
집으로 돌아온 헨리는 눈물을 흘리던 제니를 생각하다 잠이 들었다.
꿈속에서 헨리는 제니와 행복하게 지냈던 시절을 꿈꾸었다.
제니는 행복한 표정으로 헨리를 바라보면서 말했다.
"헨리, 저 얼마나 사랑해요?"
"나의 사랑은 바다보다 더 깊소."
제니는 자신의 사랑이 바다보다 더 깊다는 헨리의 말에 미소지으며 말했다.
"정말요? 증명해 보세요."
헨리는 제니에게 키스했다.
바로 이때 헨리는 꿈에서 깨어났다.
헨리는 제니와 함께 했던 아름다운 추억이 생각나자 눈물을 흘리며 생각했다.
'다시 제니의 마음을 돌릴수만 있다면 무엇이든 할 수 있는데......'
헨리는 제니가 오늘 자신에게 한 말을 골똘히 생각했다.
'저는 당신에게 예전처럼 잘해줄 자신도 없고 당신을 예전처럼 사랑할 자신도 없어요.'
'10년이 지나도 당신의 마음이 변하지 않을까요? 그렇지 않을거예요. 저는 더이상 당신에게 상처받고 싶지 않으니 돌아가주세요.'
헨리는 제니의 태도가 10년 전과 크게 달라진 것을 느꼈기 때문에 희망을 가지고 생각했다.
'제니는 나에게 상처받아 나를 사랑할 자신이 없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내가 제니에게 아무것도 바라는 것이 없다면 될 것이다. 제니는 나에게 10년이 지나도 나의 마음이 변하지 않을 것이냐고 물었다. 영원히 변하지 않으면 되지 않을까?'
헨리는 자신이 영원히 변함없이 제니만 사랑할 수 있을지 자신에게 물었다.
'아버지는 딸을 영원히 변함없이 사랑하지 않는가? 불가능하지 않다!'
헨리는 제니를 설득하기 위해서 편지를 썼다.
처음의 사랑을 지키지 못하여 제니에게 상처를 준 것에 대해 진심으로 용서를 구했을 뿐만 아니라 목숨을 걸고 제니를 변함없이 사랑하겠다는 약속을 편지에 썼다.
제니는 처음에는 헨리의 약속을 불신했지만, 시간이 지나자 헨리를 마지막으로 한번 믿어보고 싶은 마음이 들어 생각할 시간을 달라는 답장을 보냈다.
제니의 답장을 받은 헨리는 희망에 부풀어 제니를 찾아갔다.
"제니, 나는 당신이 내 곁에 있어 주기만 해도 행복할 것이니 나는 당신에게 아무것도 바라지 않소. 나의 이러한 마음은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오. 그리고 다시는 당신에게 상처를 주지 않겠소. 내 목숨을 걸고 맹세하겠소. 제발 나를 믿어주시오."
제니는 헨리의 말에서 진심을 느낄 수 있어 결국 헨리에게 기회를 주기로 결심했다.
헨리는 제니가 자신에게 기회를 주겠다고 말하자 날아갈 듯이 행복했지만, 이제 겨우 시작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
제니는 단지 헨리에게 마지막 기회를 준 것에 불과한 것이었다.
헨리는 제니에게 큰 상처를 주었지만 10년이라는 오랜 세월이 흐르자 상처받았던 제니의 마음도 어느 정도 회복되었고, 헨리의 진실한 태도에 제니는 마음을 돌릴 수 있었다.
하지만 아직 완전히 돌린 것이 아니기에 헨리가 피나는 노력을 하지 않는다면 제니는 다시 상처받아 떠나게 될 것이다.
헨리는 자신의 행복보다 제니의 행복을 우선으로 생각해 제니를 영원히 변함없는 마음으로 사랑해줄 것을 스스로에게 맹세했다.
헨리의 이야기는 여기서 끝맺겠다.
이제 남자가 상처받고 떠난 연인의 마음을 돌이키기 위한 과정을 살펴보자
1. 진심으로 용서를 구한다.
여자가 상처받아 떠난 후 돌아오게 하려면 여자의 상처가 더 악화되기 전에 남자가 용서를 구해야 된다.
상처받아 혼자 고통스럽게 지내는 기간이 길어지면 사랑하는 마음이 원망하는 마음으로 바뀌어 마음이 완전히 돌아설 가능성이 높으니 말이다.
2. 여자의 상처가 아물기를 기다린다.
여자의 마음에 큰 상처가 나면 어느 정도는 상처가 아물 시간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
상처가 심할 때는 당장 치료가 되지 않고 상처 준 사람을 만나면 상처가 생각나기 때문에 고통스럽기 마련이다.
하지만 남자는 이러한 사실을 생각하지 않고 상처받고 떠난 연인에게 매달려 더 상처주어 마음이 완전히 돌아서게 만들 때가 많다.
3. 살신성인의 자세로 믿음을 준다.
상처받은 연인의 마음을 돌리려면 앞으로는 변화할 것이라는 믿음을 주어야 된다.
변화하지 않았다는 느낌을 준다면 돌아왔다가 다시 상처받을까 두려워 떠날 것이다.
보통의 각오로는 되지 않는 일이니 스스로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었다고 느껴지기 전에는 상처받은 연인에게 다시 다가가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4. 연인의 과거의 상처를 치료해준다.
여자의 상처는 쉽게 없어지지 않고 상처를 준 사람을 만나면 상처가 기억나게 마련이니, 남자가 여자의 상처를 치료하려면 많은 인내와 시간이 필요하다.
지난 상처는 이미 끝난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다시 시작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5. 변함없는 사랑을 준다.
남자의 진정한 사랑은 아버지가 딸을 사랑하듯이 사랑하는 것이다.
여자는 항상 자신의 아버지처럼 변함없는 사랑을 받기를 원한다.
이미 권태기로 상처를 많이 받은 연인에게 사랑이란 변하는 것이라는 뉘앙스로 말한다면, 이미 신뢰에 금이 간 상태에서 연인을 믿을 수 없어 떠나게 될 것이다.
남자가 상처받고 떠난 여자의 마음을 돌이키려면 살신성인의 자세로 피나는 노력을 해야 될 것이다.
그럴 수 없다면 서로가 상처만 받고 헤어지게 될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그 이유는 여자가 큰 상처를 받으면 상처를 준 사람을 보면 상처가 생각나기 때문이다.
남자는 이러한 여자의 상처를 이해하지 못하기에 새로 시작하면 여자가 상처를 잊어주기를 바라지만, 여자의 상처는 쉽게 없어지는 것이 아니기에 연인을 사랑한다면 사랑이 모든 것을 해결해 줄 것이라고 낙관하는 것은 금물이다.
남자가 상처받고 떠난 연인을 돌아오게 하려면 살신성인의 자세로 상처받은 연인의 마음을 치료해주고 연인의 사랑이 되살아나기를 기다려야 될 것이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 선릉역)
'창작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왕총아 줄거리 상편 (0) | 2016.10.11 |
---|---|
여자의 언어가 남자와 다른 표현 10가지 (0) | 2016.10.11 |
사랑이라는 미명의 소유욕 조정우 단편소설 (0) | 2016.05.26 |
왕총아 줄거리 하편 (0) | 2016.04.12 |
왕총아 줄거리 상편 (0) | 2016.04.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