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할수록 돌아가라."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말이 있는데, 조급한 마음이 생기면 실패하기 마련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사랑도 마찬가지입니다.
 조급한 마음이 생겨 사랑을 서두르면 실패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조급한 마음이 생길수록 냉정을 찾아 침착하게 접근해야 될 것입니다.
 You can`t hurry love 라는 노래의 가사처럼 사랑은 절대 서둘러서 되는 것이 아니지만 사람이란 자신이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게 되면 서두르게 되지요.

 하지만 사랑이란 하루아침에 이루어 질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서둘러서 좋은 결과를 얻기는 힘들 것입니다. 

 그 이유는 아무리 멋진 남자나 아무리 아름다운 여자라도 이성을 한눈에 반하게 만들기는 어렵기 때문이지요.

 많은 사람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이성에게 "너를 진심으로 사랑한다."는 말 한마디로 자신이 좋아하는 이성을 사로잡으려는 오류를 범하지만 섣부른 고백은 차라리 하지 않은 것만 못한 결과를 가져 올 수 있지요.

 고백은 타이밍의 예술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타이밍을 잘 맞추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서두르면 역효과가 날 수도 있으니, 최소한 상대가 자신에게 호감을 가진 후에나 고백하는 것이 좋겠지요.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말처럼 아무리 조바심이 나도 냉정하게 판단하여 다가가야 할 것입니다.
 입장을 바꾸어 생각해서 누군가 서둘러 대쉬해 온다면, 거부감을 느껴 도망치지 않을지요.

 정말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면 고백하기도 전에 다른 사람을 먼저 만날까 조바심이 날 수도 있겠지만 사랑은 자신의 뜻대로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랑을 이루기 위해서는 오랜 노력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될 것입니다.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