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 남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정도로 매력적이지만 항상 솔로인 여성들이 많은데, 그 이유는 실로 뜻밖의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매력적인 여성들이 화려하게 옷을 차려입고 다녀 사치해 보여 남자들이 부담을 느껴 다가오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잘 모르는 여자들이 많은 것 같다.
남자들이 경제적인 여자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다른 말로, 남자들이 사치한 여자들을 싫어하는 경향이 있다는 말이다.
아무리 매력적인 여자라도 사치한 여자라면 질색하는 남자들이 많다.
여자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매력적인 여자들이 모델처럼 화려하게 옷을 차려입고 다녀도 실제로 가격은 그리 비싸지 않은 아울렛에서 사는 경우가 많다던데, 이러한 사실을 잘 모르는 남자들이 옷이 화려해 보이는 여자들을 사치하다고 오해하는 경우가 많다.
물론, 매력적인 여자들 중 정말 너무 사치해 왠만한 남자는 뒷감당이 안되는 경우도 있겠지만, 그런 경우가 그렇게 많지는 않을 텐데, 남자가 사치하다고 오해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 사실이다.
이처럼 옷을 화려하게 입는 여자들이 사치한 것으로 오해받아 경제적인 여자를 선호하는 남자들에게 비호감인 경우가 많은데, 이를 모르면 계속 솔로로 살지도 모르겠다.
이런 경우가 바로 매력적인 여자가 솔로인 대표적인 경우가 아닐까 싶은데, 실제로 내 주변에도 옷을 화려하게 입어 사치한 여자로 오해받아 계속 솔로로 지내는 경우가 많다.
또 하나의 매력적인 여자들이 솔로인 대표적인 경우가 바로 남자들이 주눅들어 대쉬하지 못하는 경우인데, 아이러니하게도 남자는 대단히 매력적인 여자는 눈이 높아 고백해봤자 퇴짜맞을 것이라고 미리 단정해 고백할 엄두조차 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결국, 여자의 매력이 남자들이 고백할 엄두조차 내지 못하는 정도라면 누군가 괜찮은 남자를 소개팅이라도 시켜주지 않으면 계속 솔로로 지내기 십상일 것 같다.
이처럼 매력적인 여자가 솔로인 경우가 여자들이 생각하기엔 의외엔 경우가 많은데, 매력적인 여자가 솔로인 대표적인 경우 5가지를 살펴보겠다.
매력적인 여자가 솔로인 대표적인 경우 5가지
1. 눈이 현실과 동떨어질 정도로 높아서
"여자의 마음을 잘 이해하고, 대기업에 다니고, 키도 좀 크고, 얼굴도 보통 이상되는, 그런 남자면 좋겠어요."
-매력적인 여자들이 흔히 말하는 최소한의 조건-
매력적인 여자들은 자신이 눈이 높지 않다고 말해도 사실은 눈이 현실과 동떨어질 정도로 대단히 높은 경우가 많다.
매력적인 여자들이 내세우는 조건의 대부분이 여자를 잘 이해하고 대기업처럼 안정적인 회사에 다니는 남자인데, 문제는 여자를 잘 이해하면서 대기업에 다니는 남자가 연인이 없는 경우가 그렇게 많지 않다는 것이다.
조건이 좋은 남자가 여자의 마음까지 잘 이해한다면, 여성들에게 인기가 워낙에 높으니 연인이 있지 않겠는가 말이다.
예컨데, 교회에서 보면, 외모도 조건도 괜찮고 여자의 마음을 잘 이해하는 남자는 대개 연인이 있다.
매력적인 여자의 마음에 들 정도로 괜찮은 남자는 인기가 높아 연인이 있는 경우가 많으니, 아무리 괜찮아도 그림의 떡일 뿐이고, 괜찮으면서도 연인이 없는 남자는 희귀하니, 매력적인 여자들이 눈높이에 맞는 남자를 좀처럼 만나기 힘든 것이다.
2. 남자들이 주눅이 들어서 다가가지 못해
"형제들이 저한테 별로 관심이 없는 것 같아요."
-교회 형제들이 주눅들어 다가가지 못해 외로운 아름다운 자매의 오해-
대단히 매력적인 여자가 화이트데이에 주변 남자들에게 사탕 한알 못 받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는 대단히 매력적인 여자에게 주눅들어 쉽게 다가가지 못하기 때문이다.
평범한 남자가 대단히 매력적인 여자에게 대쉬하면, 주제 파악도 못한다고 핀잔을 받을까봐 쉽게 다가가지 못하는 것이다.
남자들이 용기가 있는 것처럼 보여도 대단히 매력적인 여자 앞에서는 주눅이 들어 고백은 커녕 말 한마디 건내지도 못하는 경우가 많다.
아마도 남자의 십중팔구는 대단히 매력적인 여자에게 쉽게 다다가지 못한다.
학창시절이야 아무리 예쁜 여자라도 같은 반이면 어느 정도의 친밀감이 생겨 대쉬할 수도 있지만, 사회에 나오면 괜히 말이라도 걸었다가 아무에게나 대쉬하는 작업남으로 오해살까봐 몸을 사리게 되다보니, 남자들이 쉽게 다가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이유로 대단히 매력적인 여자는 연인이 생기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3. 매력에 대한 자부심이 강해 남자에게 먼저 다가가지 않아서
"전 절대 먼저 연락하지 않아요."
-자존심이 강한 매력적인 여자의 말-
매력적인 여자는 학창시절부터 지금까지 수많은 남자들의 대쉬를 이미 받았기 때문에 자신에게 대쉬하는 남자가 없어도 자신의 매력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히 강하다.
학창시절부터 지금까지, 주변에서 인기있는 남자의 고백을 여러차례 받은 여자들, 자신의 매력에 대한 자부심이 지나치게 강해 남자들에게 다가가기가 자존심이 상해 다가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앞서 언급한데로 남자는 매력적인 여자에게 주눅드는 경우가 많은데, 매력적인 여자는 가만히 있어도 언젠가는 백마탄 왕자처럼 멋진 남자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멋진 남자가 다가오기만을 기다리다 보니, 연인이 없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4. 옷을 화려하게 입어 사치해 보여서
"사치한 여자는 싫어요."
-옷을 화려하게 입는 여자는 사치해 싫다는 남자의 말
서두에서 언급했듯이 옷을 화려하게 입는 여성들이 사치한 여자로 오해받아 솔로인 경우가 많다.
정말 사치해서 명품옷을 즐겨 입는 여자들도 있겠지만, 실제로는 그렇게 비싸지 않은 아울렛에서 화려해 보이는 옷을 자주 구입하는 여성들이 많은데, 남자들이 오해하는 경우가 많다.
필자가 다니는 교회에서 교회에 나올 때마다 옷이 새로 바뀌고 화려한 여성들이 있는데, 남자들이 보기엔 사치해 보일 수 있지만, 알고 보면 일주일에 한번 입는 옷이니 매주 새옷을 입고 나온다 해도 일년으로 치면 50여 벌이고, 옷을 한해만 입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생각하면 그렇게 사치한 것은 아닌 경우가 많다.
필자가 듣기론 할인 아울렛에 가면 화려해 보이는 옷도 비교적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데, 남자들은 여자가 옷을 화려하게 입으면 사치한 여자로 오해받아 솔로인 경우가 많은 것이다.
5. 호감남이 있어도 쉽게 마음을 접기 때문에
"그 사람이 저를 좋아하지 않는 것 같아서 이제는 잊기로 했어요."
-호감남의 무관심에 자존심이 상해 마음을 접은 매력녀의 말-
매력적인 여자들은 호감남이 자신에게 호감이 없으면, 자존심이 상해 쉽게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매력적인 여자가 호감을 느끼는 남자는 여자에게 인기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인기있는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뭔가 노력을 해야 하는데, 매력적인 여자는 지나친 자존심 때문에 호감남이 호감을 보이지 않으면 쉽게 포기하다 보니, 연인이 없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교회에서 보면, 매력적인 자매들이 호감있는 형제에게 호감을 보이다가도 자신에게 호감이 없어 보이면 자존심이 상해 쉽게 마음을 접는 경우가 많던데, 미소만 지어도 남자가 호감이 생길 수 있지만, 그냥 마음을 접는 경우가 많았다.
남자가 주변의 매력적인 여자에게 호감이 있어도 부담을 줄까봐 호감이 없는 척하는 것을 모르고 쉽게 마음을 접는 여성들이 많은데, 나중에 알고 나면 땅을 치고 후회할 노릇이 아닌가.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 선릉역
'연애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자가 호감남을 사로잡는 포인트 3가지 (0) | 2016.08.17 |
---|---|
여자가 센스있는 남자에게 끌리는 이유 5가지 (0) | 2016.08.16 |
여자가 주도권을 잡기 위한 팁 3가지 (0) | 2016.08.15 |
감성 자극으로 연인의 마음을 사로잡는 팁 5가지 (0) | 2016.08.14 |
못생긴 남자가 미녀를 사로잡는 방법 5가지 (0) | 2016.08.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