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 사랑은 감성에서 나오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여자의 감성을 자극하려면 남자의 고백은 로맨틱해야 됩니다.
 여자는 남자를 좋아해도 남자의 고백이 로맨틱하지 않으면 거절하는 경우가 있는데그 이유는 남자의 고백이 여자의 감성을 자극하지 못하면 여자는 사랑을 감성적으로 느낄 수 없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의 고백은 로맨틱하고 타이밍이 맞아야 여자가 고백을 받아들일 가능성이 많겠지요.

 남자가 여자에게 언제 고백하는 것이 좋을지는 '케이스 바이 케이스'로 사람마다 상황마다 다르겠지만, 주변 여성들이 말하는 고백의 적절한 타이밍이란 여자가 남자에게 어느 정도 정이 들고 친밀감을 느낀 이후라고 하더군요.
 여자가 남자에게 정이 들기도 전에 남자가 고백한다면 여자는 남자의 고백을 받아들이지 않을 가능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역효과도 생기는 경우가 많겠지요.

 남자가 여자에게 고백하기 좋은 타이밍은 여자가 남자에게 정이 들어 친밀감을 느끼고 여자의 마음이 새로운 사랑을 받아들일 준비가 된 이후일 것입니다.
 만약 여자가 남자에게 친말감을 느끼지 못하거나 새로운 사랑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남자가 고백한다면, 여자는 남자의 고백을 받아들이지 않은 가능성이 많겠지요.

 그런데 간과할 수 없는 점은 고백은 두 종류의 고백이 있다는 사실입니다.
 하나는 여자가 고백을 받아줄 가능성이 높을 때 로맨틱한 고백을 타이밍을 맞추어 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여자가 고백을 받아줄 가능성은 높지 않지만 여자에게 자신의 마음을 알리기 위해서 하는 고백이지요.


 여자는 호감있는 남자가 자신을 좋아하는 것을 눈치채도 모르는 척하면서 남자의 고백을 기다리는 경우가 많은데, 사랑의 확신이 없는 상태에서 남자가 자신을 얼마나 좋아하는지 모르기 때문일 것입니다.
 여자는 남자가 자신을 정말 사랑한다는 느낌이 와야 마음이 움직이는 경우가 많지요.
 호감있는 남자가 자신을 좋아하는 걸 알아도 얼마나 좋아하는지 몰라 갈등하는 경우가 많지요.
 '저 사람, 괜찮은 것 같아. 근데, 날 정말 좋아하는걸까?'
 이런 식으로 갈등하다가 남자의 태도가 불분명하면, 갈등하다가 마음을 접는 경우가 많지요.

 주변의 여성이 한 남자에게 호감이 있었지만, 사랑의 확신은 없어 망설이는 경우를 보았습니다.
 이런 경우, 남자가 고백하면 사랑이 이루어지는 상황이지만, 남자는 고백을 거절당할까봐 망설이고, 여자는 자신이 정말 남자를 사랑하는지, 남자가 자신을 정말 사랑하는지에 대해서 갈등하다가 마음을 접는 경우가 많지요.

 여자는 남자의 고백을 통해서 남자의 사랑을 확인하고, 자신의 마음을 확인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가 고백하지 않으면 둘 다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는 경우가 많지요.

 여자는 남자에게 호감이 있어도 남자의 고백이 감성적으로 마음에 와닿지 않으면, 고백을 거절하거나 결정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고백의 타이밍 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로맨틱한 고백이지요.
 소설이나 영화를 보면 여자가 남자에게 호감이 있어도 남자의 고백이 로맨틱하지 않으면 거절하는 경우가 많더군요.
 여자는 사랑을 시작할 때 남자의 태도를 중요하게 생각하여 남자가 자신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확인하고 싶어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일 것입니다.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