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가 연인을 떠나는 이유는 한가지만이 아니라 여러가지 이유가 복합적인 경우가 많다. 

   여러가지 이유가 누적되다가 결국 이별을 결심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사실 남자가 여자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여 여자를 떠나게 만드는 경우가 많다.

   예컨데, 여자라면 누구나 로맨틱한 사랑을 원하지만, 남자가 이러한 여자의 마음을 모르거나, 외면하거나, 별 신경을 쓰지 않아 여자가 떠나는 경우가 정말 많다. 

   다음은 이별을 결심하는 여성들의 마음을 편지 형식으로 소설에 나오는 편지 형식으로 쓴 글인데, 세상에는 이런 마음으로 연인을 떠나는 여성들이 정말 많을 것이다. 

링크 글 : 기황후 14화 (네이버 웹소설 연재! 별점과 댓글로 성원 부탁드려요)



여자가 연인을 떠나는 8가지 이유


1. 사랑의 확신이 없어서


정말 나를 사랑하기는 했니?

나는 네가 나를 진심으로 사랑했는지 잘 모르겠어.

한때는 너의 사랑을 믿었지만 너의 말과 행동이 다른 것을 보고 사랑에 대한 확신이 무너졌어.



2. 나를 잘 이해하지 못하니까


너는 나를 이해한다면서도 나의 생각에 공감하지는 않았지.

나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다면서 어째서 나의 생각에는 공감할 수 없는거지?

그건 나를 진심으로 이해하지 못해서라고 생각해.



3. 나를 존중하지 않으니까


나는 너의 공주가 되고 싶었는데, 가끔 너는 나를 너의 시녀처럼 함부로 대했지.

그럴 때 내 마음이 어떤지 아니?

내가 너한테 아무 것도 아닌 것처럼 느껴졌어.

 


4. 나를 믿지 않으니까


나는 정말 너를 사랑했어.

네가 나한테 나를 사랑한다고 말했을 때, 나는 정말 기뻤어.

나도 너를 처음보았을 때부터 괜챦은 남자라고 생각했었지.

정말 나는 너와 잘 되기를 바랬어.

하지만 어째서 나의 사랑을 믿지 않았지?

내가 헤어지자고 한 날 네가 나에게 다른 남자가 생긴 것이 아니냐고 물었을 때, 나는 정말 속상했어.

나는 어제까지 너와 헤어질지 아니면 조금 더 노력해 볼까 고민했는데 나에게 다른 남자가 있다는 것이 말이 되니?

 


5. 나의 마음을 몰라주니까


'여자의 사랑은 헌신적이다.'라는 말을 들어 본 적이 없니?

여자는 사랑하는 남자에게 모든 것을 주어도 아깝지 않은 법이야.

그런 왜 그렇게 내 마음을 몰라 준거야?

 


6. 로맨틱하지 않아서


너는 로맨스가 뭔지 아니?

때로는 나를 위해서 노래도 불러주고 가끔 혹은 자주 나를 위해 시도 읽어주고...

내가 예상하지 못한 날에 깜찍한 선물도 사주고...

청혼도 가끔 티비보면 남자가 왼쪽 무릎을 끓고 애인에게 청혼하쟎아.

"당신은 나의 공주요. 내가 당신을 평생 지키는 기사가 되게 해주시오."

얼마나 로맨틱하고 감동적이니?

나는 정말 너와 로맨틱한 사랑을 나누고 싶었어.

 


7. 너의 가장 소중한 존재가 되고 싶었어


나는 너의 가장 소중한 존재가 되고 싶었어.

하지만 너는 나보다 명예나 일이 더 소중했니?



8. 다른 여자에 한 눈 파니까


만약 정말 나만 사랑한다면 지나가는 다른 예쁜 여자를 쳐다보는 이유가 뭐지?

나는 네가 나만 좋아하고 나만 예뻐하길 바랬어.

하지만 이제는 이별했으니 앞으로 좋은 여자를 만나서 행복하게 살기를 바래.


재미읽으셨다면 추천(연녹색 정사각형 버튼과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