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가 고백받을 때 거절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남자의 애간장을 태울 수도 있고 정 떨어지거나 포기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가 고백받았을 때 호감은 있지만, 결정하기 쉽지 않을 때는 최대한 애교있게 고백을 거절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여자가 남자의 고백을 거절할 때 남자의 감정에 상처를 주지 않는 것이지요.
 나중에 마음이 바뀌어 남자가 괜찮다고 느꼈지만, 고백을 거절할 때 상처를 주었다면 돌이키기 어려울 수도 있기 때문에 고백을 거절할 때는 상처주지 않고 애간장을 태우게 만드는 애교있는 거절 방법을 생각해 보는 것이 좋겠지요.
 
여자가 호감있는 남자의 고백을 받았을 때 거절하는 방법을 5가지 경우로 나누어 보았는데, 상황에 따라 어떻게 거절하는 것이 좋을지 보겠습니다.


 

 여자가 애교있게 고백을 거절하는 방법


 1. 남자의 사랑을 확신할 수 없을 때

 남자에게 호감은 있지만 남자가 자신을 정말 사랑하는지 몰라 고백을 받을지 거절할지 결정할 수 없다면 사실대로 말해도 되지 않을지요.

 예) "저를 좋게 봐주셔서 (고백해 주셔서) 정말 고마워요. 하지만, 당신이 저를 정말 사랑하시는지 확신이 들지 않아서요. 만약 저를 정말 사랑하신다면, 저에게 정말 사랑한다는 확신을 주셨으면 해요."

 

 "고백해 주셔서 감사해요. 하지만... 당신이 저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확신이 없어서요..."

 

 무슨 말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를 때는 굳이 문장을 완성해서 말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2. 생각할 시간이 필요한 경우

 자신에게 고백한 남자가 괜챦다는 느낌이 들지만, 사랑의 감정의 확신이 없다면 고백을 받기도 거절하기도 애매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여자가 고백을 거절한 후에 후회할 것 같아서 고백을 받아줄 때도 있더군요.
 하지만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다면, 솔직하게 생각할 시간을 달라고 말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예) "저를 좋게 봐주셔서(고백해 주셔서) 정말 고마워요. 하지만 아직은... 저도 제 마음을 잘 모르겠어요. 저를 정말 사랑하신다면, 저에게 생각할 여유를 주시겠어요?"


 3. 단기간에 결정할 수 없을 때

 자신에게 고백한 남자에게 호감이 있지만, 자신의 감정에도 확신이 없고 남자의 감정에도 확신이 없을 수 있는 경우가 있지요.
 이처럼 어떻게 해야될지 모를 때는 단기간에 결정할 수 없고 만남을 통해서 결정할 수 있겠지요.
 사실대로 솔직히 말한다면, 남자가 여자를 사랑한다면 기다려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예) "고백해 주셔서 고마워요. 하지만 아직은 저도 제 마음을 모르겠네요. 저도 당신이 좋기는 한데요. 확신이 없어요. 죄송하지만, 우선은 친구로 지내면서... 생각해 볼 시간을 주시면..."

 
 4. 첫사랑이나 짝사랑에 미련이 있어 결정하지 못할 때

 

 여자의 감성적인 사랑은 마음에 새겨질 때가 많아 한번 느꼈던 사랑을 잊어버리기 힘들 때가 많지요.

 첫사랑이나 짝사랑에 대한 미련으로 결정할 수 없을 때는 경우에 따라 사실대로 말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남자도 여자가 자신의 고백을 거절하는 이유를 알아야 기다릴지 기다리지 않을지 판단할 수 있을테니까요.


 예) "저를 좋게 봐주셔서 고마워요. (고백해 주셔서 고마워요.) 하지만 아직 마음에 둔 사람이 있어서요. 저에게 생각할 시간을 주시겠어요?"

 

 이렇게 솔직하게 다른 남자에게 미련이 있다는 말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여자가 굳이 다른 남자에 대한 미련이 있다는 것을 말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마음에 둔 사람이 있다고 말하는 것보다는 마음의 준비가 되지 않았다고 말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예) "고백해 주셔서 정말 고마워요. 하지만 아직 저는 마음의 준비가 되지 않아서... 시간이 좀 필요할 것 같아요. 저에게 시간을 주시겠어요?"

 

 

 5. 남자의 조건을 몰라 결정할 수 없을 때

 남자에게 호감이 있어도 조건을 몰라 결정할 수 없을 때가 있지요.
 사실 여자는 남자의 경제력이나 능력을 보기 때문에 남자의 조건이 궁금하지만, 이 문제는 정말 말하기 힘들지요.
 결혼을 할 때까지 모르는 경우도 많을 것입니다.
 사람이란 상대가 마음에 들면 조건을 부풀릴 때가 많지요.

 특히 아파트가 있어도 전세금과 대출을 받아 샀다면, 소위 깡통 아파트로 상당히 위험성이 있을 수 있겠지요.
 카드빚이 있을지도 모르고 재산보다 부채가 더 많을지도 모릅니다.
 이러한 문제가 없는지 알아 보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할 수 있겠지요.

 "저를 좋게 봐주셔서 정말 고마워요. 저도 당신이 좋지만, 우린 서로에 대해서 모르는 것이 많아서요... 우선 친구로 지내면서... 생각해봤으면 좋겠어요."

 

 

 여자는 감성적인 자극이나 로맨틱한 무드에 끌려 사랑의 확신이 없어도 남자의 고백이 로맨틱하거나 분위기에 끌려 고백을 받아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사랑의 확신이 없는 상태에서 남자의 고백을 성급하게 받아주면 고백을 받고 나서 후회하게 될 가능성이 많을 것입니다.

 사랑의 확신이 없을 때는 결정을 미루는 것이 좋을 때가 많지만, 여자의 거절에 남자의 감정이 상할 수 있으니 여자는 고백을 사랑스럽게 거절하는 것이 좋겠지요.

 위의 예시한 표현은 정답이라기 보다는 고백을 사랑스럽게 표현하는 방법을 생각해보기 위해서 예시한 표현입니다.

 호감있는 남자의 고백을 어떻게 거절하는 것이 좋을지는 각자가 생각한 후에 결정해야 되겠지요.

 어떻게 말할지 모를 때는 최대한 말을 아끼는 것이 좋을 때가 많을 것입니다.

 말줄임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지요.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