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란 자신의 의도와 반대로 가는 아이러니가 생기는 경우가 허다하다.

여자가 남자를 만나 교제를 시작했을 때 남자가 썩 마음에 들지 않을 때는 자신에게 정말 잘해주었는데, 잘해줌에 마음이 움직이고 정이 들어 남자를 사랑하게 되니 남자가 변심해서 떠나는 경우가 많다.

남자는 왜 변심해서 떠났을까?

그 이유는 간단하다.

여자를 진정으로 사랑하지 않았기 때문에 남자는 더 마음에 드는 짝을 찾기 위해 떠나는 것이다.

남자는 여자를 진정으로 사랑하지 않는데, 여자 혼자 정이 들어 사랑에 빠진 모습을 보이니, 남자는 연인보다 더 매력적인 여자도 같은 방법으로 사로잡을 수 있다는 착각으로 떠나는 것이다.

이럴 때 남자가 잘 하는 말이 있다.

"내가 널 사랑하는지 모르겠어."

사랑한다며 악착같이 구애할 때는 언제고, 사랑하는지 모르겠다니, 처음부터 사랑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남자는 여자의 환심을 사려고 사랑의 확신도 없으면서 "널 진심으로 사랑한다."고 과장해 말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가 사랑을 지키려면, 남자가 자신을 진정으로 사랑하기 전까지는 자신의 마음을 감추어야 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자,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여자가 사랑을 지키기 위해 명심해야할 3가지를 살펴보자.




여자가 사랑을 지키기 위해 명심해야할 세가지]



1. 결혼 전까지는 사랑의 확신을 주지 마라.

남자는 자신의 사랑을 고무풍선처럼 부풀려 과장하는 경향이 있다.

"널 세상에서 가장 사랑해." 

"너에 대한 내 마음은 결코 변하지 않을꺼야." 

이런 남자들의 말들이 대부분 과장인 경우가 많은데, 믿으면 속게 되기 십상인 것이다. 

사실, 남자는 더 매력적인 여자를 만나지 못하면, 당신에게 정착할 수 있지만, 더 매력적인 여자를 만난다면 떠날 가능성이 높다. 

남자가 연애초반에 여자에게 잘해주는 것은 정말 사랑해서라기보다는 이보다 매력적인 여자를 만날 자신이 없다는 생각으로 일단 자신의 여자로 만드려고 노력할 뿐인 경우가 대부분인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남자의 속도 모르고 "난 너만 사랑할 뿐이야."이라는 고백을 곧이 곧대로 들어 남자에게 "저도 오빠뿐이예요."라고 말한다면 남자는 무슨 생각을 할까?

'내가 마음만 먹으면 세상에 어떤 여자도 사로잡을 수 있을꺼야.'

이런 착각에 빠져 연인보다 더 매력적인 여자에게 한눈팔다가 떠나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여자가 사랑의 확신을 주지 않으면,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자신이 없어 다른 여자에게 한눈 팔 생각을 못 할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2. 어느 정도의 거리를 두고 긴장감을 유지하라.

남자는 연인이 어머니라도 되는 것처럼 연인에게 아무리 큰 잘못을 해도 모성애만 자극하면 다 되는 줄로 착각할 때가 많기 때문에 여자가 상처받지 않고 사랑을 지키려면 어느 정도의 긴장감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만약 여자가 섣부르게 연인에게 결혼을 약속한다면, 남자는 연인이 아내라도 된 것처럼 방심하고 소흘해져 연인을 힘들게 할 때가 많다. 때문에 남자가 여자에게 "우리 결혼 언제 하지?"라고 물으면, 여자는 결혼에 대한 확신을 주지 말고 "너 하는거 봐서."라고 말하거나 "아직은 잘 모르겠어."라고 확답을 주지 않는 것이 좋다.

남자는 연인이 결혼을 약속하지 않아도 연인이 아내라도 되는 것처럼 잘해주지 않아도 연인이 항상 자신의 곁에 머무를 것이라고 착각할 때가 많다. 남자는 연인이 내 여자가 되었다는 생각이 들면 연인을 잡힌 물고기로 착각하여 소흘한 경우가 많으니, 여자가 잡힌 물고기 대접을 받지 않으려면 어느 정도의 거리를 두고 긴장감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3. 신비감을 유지하라.

"멀리서 본 그녀는 하늘의 천사처럼 아름다웠지만, 가까이서 보니 별로더라."

-어느 시인의 고백-

남자는 여자의 매력에 대한 환상이 있어 여자의 피부는 비단처럼 곱고, 여자의 속살은 한없이 아름답고, 여자는 향수를 쓰지 않아도 향기가 나고......

이런 식으로 여자의 매력에 호기심과 환상을 가지다가 환상이 깨어지면 하루아침에 사랑이 시든 장미처럼 시들어 버리는 경우가 많다.

특히 남자는 여자의 화장한 모습에 반하여 사랑이 이루어진 후에 여자가 화장하지 않은 모습을 보면 속았다고 생각하면서 다른 여자에게 한눈 팔 때가 많다.

여우같은 여자들은 이러한 남자의 심리를 알기 때문에 연인과 약속에 늦어도 화장을 대충하고 가지 않는데, 그렇지 않은 여자들은 연인과 약속에 늦으면 조급한 마음에 화장을 대충하고 가서 연인을 크게 실망시킬 때가 많다.

연인이 약속시간에 늦었다고 연인과 이별하는 남자는 별로 없지만, 연인의 화장하지 않은 모습에 실망하여 연인과 이별하거나 이별을 고민하는 남자는 많기 때문에 여자는 연인이 사랑의 확신이 생기기 전까지는 화장하지 않은 모습으로 연인을 만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이순신 연대기, 스페인 정벌기 (배너 클릭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로 이동)

왕총아 네이버 웹소설 (배너를 클릭하시면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로)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