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가 먼저 고백하면 안되는 세가지 유형의 남자가 있습니다.
 첫째는 왕자병이 심해 자신이 백마탄 왕자라는 착각에 잘 빠지는 남자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남자는 고백받으면 자신이 백마탄 왕자라는 착각에 빠져서 연예인 뺨치는 여자에게 한눈 팔거나, 여자에게 왕자대접을 해줄 것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지요.
 둘째는 감수성이 매마른 남자로 여자의 외모만 보는 남자입니다. 이런 남자는 예쁜 여자가 아니라면 고백을 거절할테니 상처만 받을 가능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사귄다고 해도 오래 가지 못해 여자의 매력에 실증나 여자를 힘들게 만들 때가 많지요.
 셋째는 남성중심적인 남자로 여자는 남자에게 맞춰 주어야 한다는 사고를 가진 남자입니다. 이런 유형의 남자들은 여자가 고백하면 자신에게 맞추어주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여자의 마음을 이해하려고 노력하지 않아 여자를 힘들게 만들 때가 많지요. 

 여자가 먼저 고백하면 잘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이유는 위의 세가지 유형의 남자가 많기 때문입니다.
 남자는 왕자병에 빠져 여자의 고백을 거절하거나 고백을 받아준다고 해도 마음만 먹으면 더 매력적인 여자를 사귈 수 있다는 착각에 빠져 여자의 사랑을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아 여자를 힘들게 만들 때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는 호감있는 남자가 있어도 고백하기 보다는 남자와 친해진 다음에 남자가 고백해 주기를 기다리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남자는 원래 마음에 쏙드는 여자를 보면 고백하고 싶어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여자가 먼저 고백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남자는 여자가 먼저 고백하면 착각에 빠져 여자의 고백을 거절하거나 고백을 받아준다고 해도 여자의 사랑을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을 때가 많지요.
 제 주변을 봐도 여자가 먼저 고백해서 잘 되는 경우는 별로 없더군요.

 남자들은 여자도 먼저 고백할 수 있다고 주장하지만, 여자의 고백은 남자를 왕자병에 바뜨릴 수 있다는 근본적인 문제점이 있습니다.
 남자는 왕자병에 빠지면 '언젠가는 더 매력적인 여자를 만날수도 있을텐데.' 이런 생각으로 여자를 힘들게 만들 때가 많기 때문에 여자가 먼저 고백하는 것은 지양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하지만 여자가 먼저 고백한다고 모든 남자가 왕자병에 빠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여자가 먼저 고백해도 상관없는 남자도 있겠지요.

 여자가 먼저 고백해도 되는 5가지 유형의 남자를 살펴보겠습니다.
 

 
1. 감수성이 풍부한 남자

 여자는 감수성이 풍부해서 남자의 고백이 여자의 마음에 와닿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는 감수성이 풍부하지 못해 여자의 고백이 마음에 와닿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여자가 먼저 고백했을 때는 잘 안되는 경우가 많은 것이지요.
 여자도 감수성이 풍부하지 못한 여자는 남자의 고백이 잘 먹히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의 경우, 고백을 받아준 후에 처음에는 남자를 그다지 사랑하지 않아도 시간이 지나면 정이 들고 모성애를 느껴 진심으로 사랑하게 되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의 경우, 처음에 마음에 쏙드는 여자가 아니라면 시간이 흘러도 마찬가지인 경우가 많지요.
 결국 여자가 먼저 고백한 경우는 남자가 결국 사랑의 확신이 없어 이별하게 될 때가 많을 것입니다.

 여자가 먼저 고백해서 사랑이 이루어진 커플은 결혼까지 가지 못하고 헤어질 때가 많은데, 남자는 여자처럼 감수성이 풍부하지 않기 때문이지요.
 여자가 고백을 받아준 커플의 경우는 남자가 여자에게 잘해주면 여자가 마음이 움직여 남자를 사랑하게 될 때가 많지만, 여자가 고백한 커플은 여자가 아무리 잘해주어도 남자의 마음을 움직이지 못해 이별로 귀결되는 경우가 많은 것이지요.


 2. 여자의 마음을 잘 이해하는 남자

 누나나 여동생이 있거나 책을 많이 읽어서 여자의 마음을 잘 이해하는 남자가 있는데, 여자의 마음을 잘 이해하는 남자는 여자의 사랑이 진실하다는 사실을 알기 때문에 여자가 먼저 고백해도 여자를 힘들게 만들지 않을 때가 많을 것입니다.
 사실 연애할 때 여자를 힘들게 만드는 남자들을 보면 여자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는 남자인 경우가 많은데, 여자의 마음을 잘 이해하면 모성애에서 나오는 여자의 사랑을 잘 이해하기 때문에 여자의 사랑을 소중하게 생각할 수 있겠지요.
 감수성이 풍부한 남자나 이해심이 많은 남자는 여자가 먼저 고백해도 상관없을 것입니다.

 
 3. 자신의 분수를 아는 겸손한 남자

 겸손한 남자는 여자가 먼저 고백해도 왕자병에 빠지거나 착각에 빠지는 경우가 많지 않기 때문에 여자가 먼저 고백해도 상관없을 것입니다.
 단지 여자가 먼저 고백하면, 매력이 감소하는 현상이 있다는 사실은 변하지 않겠지요.
 원래 인간은 자신에게 관심없는 이성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어 자신이 좋다며 적극적으로 나오는 이성에게 끌리지 않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4. 성격적으로 소심하여 고백을 못하는 남자

 성격적으로 소심하여 고백을 잘하지 못하는 남자가 있는데, 이런 유형의 남자는 여자에게 다가가지 못하여 여자가 자신에게 다가오면, 반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자가 먼저 고백해도 상관없을 것입니다.
 소심한 남자들은 자신이 고백을 잘 못한다는 사실을 알기 때문에 자신에게 다가오는 여자를 환영하는 경우가 많지요.


 5. 상처가 있거나 상처를 두려워하는 남자

 예전에 공주병이 심한 여자를 만나 고생했거나 헤어진 연인과의 아픈 추억으로 다시 연애할 엄두조차 내지 못하는 남자는 여자가 먼저 고백해도 상관없을 것입니다.
 사람이란 누구나 사랑의 상처를 받으면 사랑에 대해서 소극적으로 변하게 됩니다.
 남자가 상처에 대한 두려움으로 여자에게 다가가지 못할 때 여자가 먼저 다가가서 손을 내미는 것도 나쁘지는 않겠지요.


 여자가 먼저 고백하면 안되는 이유는 남자는 여자의 고백을 받으면 왕자병에 빠져 고백을 거절하거나 고백을 받아주어도 여자의 사랑을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아 여자를 힘들게 만들 때가 많기 때문입니다.
 남자가 여자의 고백을 받아도 왕자병이나 착각에 빠지지 않을 정도로 주제 파악을 잘하여 겸손하거나 감수성이 풍부하거나 여자의 마음을 잘 이해하는 남자라면 여자가 먼저 고백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여자의 고백은 상처만 남기게 되겠지요.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