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가 먼저 고백하면 안되나요?"

   여자가 먼저 고백하면 안되는 것은 아니지만, 문제는 여자가 먼저 고백하면 잘 안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사실, 여자가 먼저 고백해서 잘되는 경우도 있지만, 수치로 봤을 때, 잘 안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 문제다. 

   그래서, "여자가 적극적으로 나오면, 남자가 달아난다."라는 말이 있는 것이 아니겠는가.

   그 이유를 논리적으로 분석하면, 여자는 사랑에 대해 수동적인 경향이 있고 감수성이 풍부하기 때문에 남자가 여자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면 사랑의 결실을 맺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는 사랑에 대해 능동적인 경향이 있고, 감수성이 풍부하지 않기 때문에 여자가 적극적으로 다가가면 사랑의 결실을 맺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여자가 먼저 고백하면 안된다는 말은 아니다.

   감수성이 풍부한 남자처럼 고백이 잘 먹히는 남자들도 있다.

   하지만, 확률적으로 고백이 잘 안 먹히는 남자들이 많기 때문에 여자의 고백은 신중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여자가 먼저 고백하면 잘 안되는 이유 5가지


 

   1. 남자는 고백받으면 착각에 빠지는 경우가 많아

   남자는 여자의 고백을 받으면 자신이 대단히 매력적이라서 고백받을 줄로 착각하여 왕자병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고백을 받았다면, 매력적인 것이 사실이지만, 백마탄 왕자까지는 아니고, 백마탄 기사정도 밖에 안되지는 경우가 많지만, 백마탄 왕자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백마탄 왕자만 기다리던 눈이 높은 여자들도 외로움을 느끼면 눈이 낮아져 백마탄 기사에게도 고백하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는 고백받으면 무조건 자신을 백마탄 왕자로 착각하여 왕자병이 생겨 여자를 힘들게 만드는 경우가 많다.

   다시 말해, 남자는 여자의 고백을 받으면, 자신이 백마탄 왕자라는 착각에 빠지는 경우가 많아 여자가 먼저 고백하면 잘 안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2. 여자가 고백하면 매력이 감소하는 현상이 생겨

   남자는 공주처럼 도도한 여자에게 왠지 모르게 끌리는 경향이 있어, 여자가 먼저 고백하면, 도도한 매력이 떨어지면서 매력이 감소하는 경우가 많다.

   학창시절, 친구가 예쁜 여학생의 고백을 받아 사귀었는데, 얼마가지 못해 이성으로 느껴지지 않는다며 헤어졌다. 근데, 그 후에는 그다지 예쁘지 않은 여학생에게 끌려 사귀었는데, 그녀는 계속 내숭을 떨었던 것이다.

   이 이야기를 듣고, 여자가 먼저 고백하면, 매력이 감소하는 현상이 생긴다는 사실을 확실히 깨달을 수 있었다.

   남자는 원래 자신에게 관심없는 도도한 여성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여자가 먼저 고백하면, 매력이 감소하는 현상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3. 남자는 감수성이 풍부하지 않은 경우가 많아

   여자는 사랑이 수동적인 경향이 있고 감수성이 풍부해서 진심어린 고백을 받으면, 마음에 와닿아 감성을 자극받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는 능동적인 경향이 있고 감수성이 풍부하지 않아 진심어린 고백을 받아도 마음에 그다지 와닿지 않는 경우가 많다.

   수동적인 여자는 사랑받는 느낌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어 고백을 받으면 기분이 좋아지며 고백한 남자에게 호감을 가지는 경우가 있지만, 능동적은 남자는 여자에게 고백에 별 느낌이 없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사실, 남자도 감수성이 풍부한 남자가 있고, 여자도 감수성이 풍부하지 않은 여자가 있어 공식처럼 적용하기는 어렵지만, 상대적으로 남자가 여자보다 감수성이 풍부하지 않은 경우가 훨씬 많기 때문에 여자가 고백하면 잘 안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4. 남자는 여자의 태도보다 여자의 매력을 더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어서

   여자의 고백이 잘 안먹히는 이유 중에 하나가 남자는 여자의 매력을 가장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쉽게 말해, 예쁜 여자의 고백은 잘 먹힐 수 있어도, 예쁘지 않은 여자의 고백은 잘 먹히지 않는다는 말이다.

   사실, 예쁜 여자의 고백은 왠지 로맨틱하게 느껴져 잘 통하는 경우가 많다.

   예쁜 여자들이 자존심 때문에 고백을 안하는 경우가 많을 뿐, 고백하면, 평범한 남자의 고백보다 훨씬 잘 통하지 않을까 싶다.

   즉, 여자는 남자가 자신을 대하는 태도, 즉, 남자가 자신을 정말 사랑한다고 느낄 때 마음이 움직이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는 여자의 매력을 절대적으로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어 여자가 자신을 정말 사랑한다고 느껴저도 여자가 매력적이라는 느낌이 없으면 별 반응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5. 남자는 내숭떠는 여자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어

   사실, 여자의 고백이 잘 안먹히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남자는 관심이 있어도 관심없는 척 내숭떠는 여자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어 여자가 먼저 고백하면 끌리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정말인지, 남자는 여자의 내숭에 왠지 끌리는 경우가 많다.

   예쁜 여자가 대쉬해오는 경우, 왠지 모르게 안 끌리는 수가 있는데, 방법을 바꾸어 내숭을 떨면, 왠지 모르게 끌리는 경우가 많다.

   쉽게 말해, 같은 여자가, 대쉬해올 때보다는 내숭을 떠는 것이, 남자들에게 더욱 매력을 어필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미소 코리아도 호감있는 남자에게 먼저 고백했더니 거절당했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여자가 먼저 고백하면, 매력이 감소하는 현상이 생기는 동시에 남자는 착각이나 왕자병에 빠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오늘 글의 요점은 여자가 먼저 고백하면 안 된다는 것이 아니라, 여자가 고백하려면, 고백이 잘 먹히는 남자에게 고백하고, 고백이 잘 통하지 않는 남자에게는 내숭떠는 것이 어떨까 하는 것이다.



왕총아 네이버 웹소설 (배너 클릭하시면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로)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