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포즈가 로맨틱하지 않으면 받지 않을거예요."

    프로포즈가 로맨틱하지 않아 여자가 남자친구의 프로포즈를 거절하는 경우가 많다. 

    사실, 남자도 나름대로 로맨틱하게 프로포즈하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가 보기엔 로맨틱했다고 생각했는데, 정작 여자는 드라마같은 로맨틱한 프로포즈를 바라는 경우가 많아 남자가 여자친구에게 퇴짜맞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여자는 마치 기사가 공주에게 청혼하듯 남자가 로맨틱하게 프로포즈해야 받아들일 마음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는 이러한 사실을 모르고 프로포즈하다 퇴짜맞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예전에 필자의 지인이 여자친구에게 프로포즈했는데, 마치 드라마에서 보듯 케이크와 풍선을 준비해 여자친구를 집에 초대해 여자친구가 집에 들어왔을 때 풍선을 날리며 로맨틱한 고백을 새긴 케이크를 보여주며 프로포즈했는데, 이처럼 남자가 드라마에서 보듯한 해야 여자가 로맨틱한 프로포즈로 여기고 받아주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쉽게 말해, 설령 남자가 로맨틱한 프로포즈를 했다고 해도 여자의 기대에는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말이다.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남자의 프로포즈가 여자의 기대에 미치지 못해 "그걸 지금 프로포즈라 한 거예요?"하고 여자가 화를 내며 거절하는 장면을 자주 볼 수 있는데, 현실에서도 여자가 남자친구의 프로포즈가 로맨틱하지 않아서 거절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다음을 보면 로맨틱한 프로포즈에 대한 여자의 로망을 할 수 있을 것이다. 

   결혼을 염두에 두고 만나는 커플이 있는데, 남자가 여자의 기대와는 동떨어진 프로포즈를 한 이야기다. 

   "우리 언제 결혼할까?"

   이 말로 남자친구가 프로포즈를 대신하자, 화가 난 여자는 수락할 생각이 없어졌다.

   "프로포즈도 안하고 결혼하자구요?"

   남자는 여자가 프로포즈를 원한다는 사실만 알았을 뿐, 로맨틱한 프로포즈를 원한다는 사실은 생각하지 못하고 나중에 반지를 내밀며 "널 사랑해. 너와 내 인생을 영원히 나누고 싶어. 내 청혼을 받아주겠니?"하고 프로포즈했는데, 여자는 화를 내며 프로포즈를 받아주는 대신에 이렇게 쏘아붙였다. 

   "오빠가 정말 절 사랑하는지 모르겠어요. 저와 정말 결혼하고 싶기는 한거예요?"

   이 말은 자신을 정말 사랑한다면, 좀 더 로맨틱하게 프로포즈해달라는 말이었지만, 남자는 여자친구의 말에 자존심이 상해 자기는 프로포즈했으니, 결혼할 생각이 있으면 프로포즈를 받고 결혼할 생각이 없으면 알아서 하라는 식으로 말했다. 

   여자는 남자친구가 로맨틱한 프로포즈를 하기만 하면 받아줄 생각이었지만, 남자는 더 이상의 프로포즈는 하지 않았고, 결국 둘은 헤어지게 되었다. 

   

   이처럼 여자는 단순히 프로포즈가 로맨틱하지 않아 거절하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는 더 이상의 프로포즈를 하지 않아 이별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허리우드의 유명한 커플들도 남자의 프로포즈가 로맨틱하지 않아 여자가 받아들이지 않고 결국 이별하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 입장에서는 '프로포즈했는데, 안 받아주면 나더러 어쩌라는 거야?'하는 것이고, 여자 입장에서는 '그걸 프로포즈라 한거예요? 그렇게 로맨틱하지 않은 프로포즈라면 절대 받지 않을거예요.' 이렇게 평행선을 그리다 이별하는 것이다. 

   우리나라 연예인들의 결혼 이야기를 들어보면, 남자가 여러 차례 프로포즈한 끝에 여자가 받아들이는 경우가 많던데, 로맨틱한 프로포즈가 아니라면 절대 받아줄 수 없다는 것이 여자의 자존심인 것이다. 

   

   여자는 막연히 남자친구가 로맨틱한 프로포즈를 해주기 기대하다가 실망하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는 여자가 원하는 방식의 로맨틱한 프로포즈가 어떤 것인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자기 딴에는 로맨틱하게 프로포즈해도 여자의 기대와는 다른 경우가 많은 것이 문제인 것이다. 
   사실, 남자는 여자친구가 원하는 로맨틱한 프로포즈가 어떤 것인지 생각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자가 정말 로맨틱한 프로포즈를 받고 싶다면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의 프로포즈가 나오는 영화를 남자친구와 함께 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왕총아 네이버 웹소설 (배너 클릭하시면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로)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