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는 기념일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100일 기념일, 200일 기념일, 300일 기념일...

여자에게 있어 기념일은 어떤 의미가 있는 것일까요?
영화를 보면 여자가 남자친구가 기념일을 잊어버렸다는 이유로 화를 내면서 이별을 선언하는 장면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남자는 기념일을 잊어버렸다는 이유로 헤어지는 것이 이해하기 힘들지 몰라도 여자가 기념일을 잊어버린 남자와 헤어지는 이유는 남자친구가 만난 기념일을 잊어버리면 자신과의 만남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지요.

여자의 입장에서 남자친구가 기념일을 소중히 생각하지 않으면 만남 자체를 소중히 생각하지 않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마음에 깊은 상처를 받을 수 있겠지요.

여자는 남자친구가 자신을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존재로 생각하기를 바라기 때문에 남자가 자신과의 만남을 공주님과 만난 날처럼 소중히 여기기를 바라는 것이지요.


남녀간의 사랑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사랑한다는 사실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사랑한다고 해도 표현하지 않으면 서로의 마음을 알 수 없기 때문이지요.

남자가 기념일을 소중히 생각한다면 여자와의 만남을 소중히 생각한다는 표현을 하는 것이지만, 반대로 기념일을 잊어버리면 여자는 남자가 만남 자체를 소중히 생각하지 않는다고 생각하게 되겠지요.

여자는 남자가 기념일을 대하는 태도를 통해서 남자의 사랑을 확인하고 싶은 것이지요.

여자가 결혼기념일을 소중히 생각하는 이유도 이와 마찬가지입니다.

남편이 결혼기념일을 소중히 생각하지 않으면 여자는 남편이 결혼을 소중히 생각하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 있는 것이지요.

언젠가 읽은 이야기가 있었는데, 어느 여자의 아버지는 30년 동안 한번도 결혼기념일을 잊지 않고 매년 어머니에게 귀중한 선물을 해서 어머니를 크게 감격시켰다고 합니다.
어머니는 아버지의 30번째의 결혼기념일 선물을 받으면서 눈물을 흘리면서 아버지에게 말했지요.
"당신과 결혼한 것은 제 생애에 있어 가장 잘한 일이예요. 항상 고마워요, 여보."
남편이 결혼기념일에 아내에게 귀중한 선물을 하는 것은 아내가 모든 것을 버리고 자신에게 시집 온 것에 대한 고마움을 표시하는 것이지요.
그러한 고마움을 말로만 하는 것보다 선물이나 이벤트를 통하여 아내에게 고마움을 나타내는 것이 결혼기념일의 감동을 훨씬 높일 수 있습니다.

 

여자는 감수성이 풍부해, 정성이 담긴 선물에 크게 감동을 받는 경향이 있습니다.

위의 이야기의 경우, 말로만 고백했다면, 그리 큰 감동을 주지 못했을 수도 있지만, 선물이 더해지니, 평생토록 잊기 힘든 감동의 결혼기념일이 되었다고 합니다.

결혼기념일같은 이벤트 날에 여자가 받는 선물의 감동은 평소의 열배쯤은 되지 않을지요.  


여자가 남자가 기념일을 소중하게 생각하기를 바라는 것은 자신과의 만남을 정말로 소중하게 생각하기를 바라고, 그 감정을 표현해 주기를 바라기 때문인 것이지요.

 

 

새 역사소설 공개 클릭 대왕의 꿈 1화

 

 

추천 글 : 대왕의 꿈 3화 (밑줄을 클릭하면 링크로)

재미있으셨다면 창작블로그 추천(연녹색 정사각형 버튼)을 눌러주세요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