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가 보기에 매력적인 외모를 가졌지만, 애인없는 남자는 왕자병이나 소심한 성격처럼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경우가 많다.
 매력있지만 애인이 없는 남자를 크게 세가지 유형으로 나누면, 하나는 소심하여 여자가 고백해 주기를 바라는 소심한 유형, 다른 하나는 왕자병이 있어 매력적인 여자를 기다리는 왕자병 유형, 마지막으로 매력은 있지만, 생각이나 언행에 문제가 있어 여자를 질리게 만들어 애인이 없는 남자다.
 외모는 매력적이지만 애인이 없는 남자를 10가지 유형을 나누어 살펴보겠다.



 매력있지만 애인없는 10가지 유형의 남자

 
 1. 여자의 고백을 기다리는 남자

 왕자병에는 두 종류의 왕자병이 있는데, 단순히 자신을 세상에서 가장 멋진 남자로 생각하는 여자를 만나고 싶은 본능적은 왕자병과 자신을 연예인과 비교하면서 이상형에 가까운 공주만을 기다리는 중증 왕자병이 있다.
 남자가 중증 왕자병이 있다면 여자가 피하는 것이 좋겠지만, 왕자병이 심하지 않다면 여자가 먼저 고백해도 괜챦다.
 여자의 공주병도 심하지 않으면 사귀면서 사로 사랑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해소 되는 경우가 많듯이 남자의 왕자병도 심하지 않으면 사귀는 과정에서 해소되는 경우가 많지 않은가.
 사람이란 누구나 자신을 세상에서 가장 매력적인 이성이라고 생각해 주는 연인을 만나고 싶은 마음이 본능적으로 있는데, 매력적인 사람이라면 누구나 어느 정도의 왕자병이나 공주병이 있어 이러한 심리를 잘 이해한다면 좋겠다.


 2. 왕자병이 심한 남자

 자신이 세상에서 가장 잘났다고 생각하거나 자기 잘난 맛에 사는 왕자병 환자들은 여자가 미스 코리아처럼 아름답지 않으면, 먼저 고백하기 보다는 여자의 고백을 기다리는 경우가 많다.
 이런 남자에게 여자가 고백했을 때의 경우의 수는... 
 첫째, 고백을 거절당한다. 
 둘째, 정거장처럼 일시적으로 사귀거나 과시용으로 사귄다.
 셋째, 이상형을 만나지 못하면 필요에 따라 사귄다.

 왕자병이 심한 남자는 매력적인 여자의 고백을 받았을 때 사랑하지 않으면서도 주변 사람들에게 과시할 목적으로 사귀거나, 이상형을 만나지 못하면 필요에 따라 사귀는 경우가 많다.
 특히 왕자병이 심한 남자는 여자를 사랑하지 않아도 과시용으로 사귀거나 궁하면 찾게 된다는 식으로 핑요에 따라서 여자를 사귀다가 마음에 드는 여자를 만나면 차버리는 경우가 많다. 


 3. 헤어진 애인을 그리워하여 애인이 없는 남자

 첫사랑이나 헤어진 연인을 지나칠 정도로 그리워하는 남자는 애인이 없는 경우가 많다.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여 애인이 없는 남자는 크게 두가지 케이스가 있는데, 하나는 애인이 사무칠 정도로 그리워서 다른 여자를 만나지 못하는 케이스이고 다른 하나는 헤어진 애인과 주변의 여자를 비교하여 다른 여자를 만나지 못하는 케이스다.
 남자는 여자의 매력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 매력적인 여자와 사귀다가 헤어지면 헤어진 애인을 사무치게 그리워하거나, 헤어진 애인과 주변의 애인을 비교하여 새로운 애인을 만들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여자는 첫사랑을 사무치게 그리워하는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낄 때가 많은데, 남자의 첫사랑에 대한 그리움은 집착에 가까운 경우가 많아 상처만 받을 가능성이 많을 것이다.


 4. 사랑의 상처로 사랑에 대해서 부정적인 남자

 세상에는 여자의 감성을 이해하지 못해 여자에게 차인 후에 '여자의 마음은 갈대'라고 주장하면서 여자의 사랑을 믿을 수 없다고 생각하는 남자가 있다.
 자신의 잘못은 생각하지 못하고 자신을 떠난 여자를 원망하는 것이다.
 남자는 이별의 이유가 버람피웠거나 몰래 다른 여자를 만나는 것처럼 나쁜 짓을 한 것이 아니라면, 이별을 받아들이지 못할 때가 많다.
 서로 사랑해서 만났는데 여자가 떠나는 것은 남자에게 피해주는 것이라는 논리로 여자의 변심은 무조건 나쁜 것이라고 생각하는 남자가 많다.
 남자는 권태기로 여자가 상처받아서 떠나도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기 보다는 권태기란 누구나 오는 것인데, 여자가 기다리지 못하는 것은 자신을 진심으로 사랑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하여 권태기를 이유로 연인이 떠나면 원망할 때가 많다.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못하고 헤어진 연인을 원망하여 여성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으로 새로운 연인을 만나지 못하는 남자가 있는 것이다. 


 5. 소심하여 여자에게 고백하지 못하는 남자

 소심하여 고백하지 못하고 고백을 기다리는 남자가 있다.
 여자들이 보기에는 매력적이지만, 키가 작은 컴플렉스가 있거나, 예전에 여자에게 고백했다가 거절당한 후에 자신감을 잃었거나 상처받아 고백하지 못하고 고백을 기다리는 것이다.

 성격적으로 소심하여 여자에게 고백하지 못하고 여자가 고백해주기를 기다리는 남자가 있었는데, 고백했다가 거절당하면 상처받을까봐 고백하지 못하거나 성격적으로 소심하여 고백하지 못하고 고백을 기다리는 것이다.
 착각에 빠진 것도 아니고, 소심한 것도 아닌데 좋아하는 여자만 보면 말문이 막혀 고백하지 못하는 것이다. 
 말을 잘하면서도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 앞에만 가면 말문이 막혀 말을 잘 못하는 것이다. 


 6. 컴플렉스가 심해 자신감이 없는 남자

 세상에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컴플렉스나 핸디캡 때문에 자신감이 없어 여자에게 접근하지 못하거나 여자에게 접근해도 자신감을 상실한 모습으로 여자들의 호감을 사지 못해 애인이 없는 남자가 많다.
 키가 작다거나, 외모에 자신이 없다거나, 학벌에 열등감을 느끼거나, 가진 것이 없다거나 자신감이 결여되어 있고 컴플렉스가 심해 애인이 없는 남자가 많다. 
 남자의 착각은 심한 경우가 많아도 때로는 약이 된다는 말이 있는데, 자신감을 상실하여 열등감에 젖어 사는 남자보다는 착각속에 빠진 남자가 연애를 훨씬 더 잘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자신감이 없는 남자는 여자가 다가오기 전에는 애인을 만들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적극적인 여자를 만나지 못하면 애인이 없는 경우가 많다.


 7. 여자의 감성을 무시하는 남자

 여자의 감성을 이해하지 못하는 남자는 여자에게 고백하는 방법을 몰라 호감있는 여자를 보면 돈키호테처럼 앞뒤 생각하지 않고 고백했다가 차이면 쉽게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남자는 어렵게 여자를 사귀어도 여자의 감성을 무시하여 상처를 주어 떠나게 만들 때가 많다. 


 8. 남성중심적인 생각을 가진 독선적인 남자

 여자는 결혼하면 남자에 맞추어 주어야 된다는 식의 19세기 가부장적인 사고를 가진 남자는 여자가 자신에게 헌신적이어야 되거나 무조건 자신을 따라야 된다는 생각으로 여자를 힘들게 하여 이별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보통 남성중심적인 남자는 독선적인 경우가 많고, 독선적인 남자는 남성중심인 경우가 많다.
 독선적인 생각이 남성중심적으로 만들기 때문이 아닐까. 


 9. 성격장애가 있는 남자

 마음에 드는 여자만 보면 집착하여 여자를 질리게 만드는 남자가 있다.
 마음에 드는 여자를 만나면 계속 전화를 하거나, 문자를 계속 보내거나, 스토커처럼 귀챦을 정도로 여자에게 집착하는 남자가 있다. 
 이러한 남자는 여자가 이별을 선언하면 스토킹하면서 괴롭힐 때가 많은데, 악의적으로 괴롭히는 것은 아니로 하루종일 헤어진 애인에게 무슨 말을 하면 마음을 돌릴지 생각하면서 살기 때문에 집착증을 보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10. 성공을 위해서 일에 빠진 남자 

 모든 것을 갖추어 놓은 후에 여자를 사귀려는 남자는 애인이 없는 경우가 많다.
 부자가 되면 예쁜 여자를 사귈 수 있다는 생각으로 주변에 있는 여성에 관심이 적고,사회에서 인정받으면 여자가 줄줄이 따라올 것이라는 생각으로 일이나 자기개발에 빠져 애인이 없는 것이다. 
 중고등학교 시절에는 이런 남자가 열심히 공부하여 명문대에 갈 수 있겠지만, 학벌이 출세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회에서는 아무리 노력해도 성과가 크지 않는 경우가 많아 성공에 집착해도 성공하지 못하고 나이만 먹기 십상이다. 
 제 주변에도 성공만 하면 여자를 사귀는 것은 마음만 먹으면 가능하다는 생각으로 자기개발이나 일에 빠져 있는 남자가 있는데, 사시에 합격하거나 자신이 기대한 것처럼 성공하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재미읽으셨다면 추천(연녹색 정사각형 버튼과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