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처 클릭

 소설 [김춘추, 대왕의 꿈] 출간!

 

 

  "남자는 원래 다 그래."

   여자들이 남자들에게 자주 속는 변명 중에 하나가 "남자는 원래 다 그래."라는 말이다.

   "남자는 원래 다 바람둥이야."

   "남자는 원래 다른 여자에게 한눈 팔게 마련이야."

   그런데, 한가지 흥미로운 사실은 "남자는 원래 다 그렇다." 이런변명이 여성들에게 통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여자가 변심한 남자와 헤어지려고 할 때 남자의 친구가 "남자는 원래 다 변하기 마련이야. 다른 남자를 만나도 마찬가지야."라고 변명하면, 마음을 고쳐먹고 헤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바람피우거나 다른 여자에게 한눈파는 남자들이 연인에게 걸리면, "남자는 원래 다 그래."나 "너는 한눈 판적 없어?"라고 변명하는 경우가 많은데, 놀라운 사실은 이러한 변명이 통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원래 사이비 이론도 들으면 그럴 듯한 경우가 많은데, 사이비 이론도 부분적으로는 맞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진리라는 것은 전체적으로 맞아야 진리이지, 부분적으로만 맞으면 진리가 아니라 거짓인 경우가 많은데, 사랑은 특히 그렇다.

   "남자는 원래 그렇다."는 말도 그런 남자들이 많을 뿐만 아니라 그런 성향을 가지고 있는 남자들이 많기 때문에 부분적으로는 맞는 부분도 있다.

 

   예를 들어 남자가 한눈 파는 경우를 보자.

   사람이란 이상형이나 매력적인 이성을 보면 눈이나 마음이 가기 마련이기 때문에 누구나 연인 이외에 다른 이성에게 한눈 판 적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상습적으로 한눈 파는 남자와 가끔 어쩌다 한눈 파는 남자는 전혀 다른 것이다.

   가끔 어쩌다 한눈 파는 남자는 연인에게 걸리지 않아도 스스로 잘못을 깨닫고 정신차리는 경우가 많지만, 상습적으로 한눈 파는 남자는 연인에게 걸려도 잘못을 깨닫지 못하고

   "솔직히 넌 한눈 판 적 없어?"라는 물타기식 변명으로 넘어간 후에 연인 몰래 계속 한눈 파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여성들은 연인이 바람피우거나 다른 여자에게 한눈 팔면, 처음에는 헤어질 것처럼 화를 내도 "남자는 원래 다 그렇다."나 "너는 한눈 판적 없어?"라는 남자의 변명에 속아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여자는 감수성이 풍부해서 귀가 솔깃한 편이기 때문이다.

   여자는 감수성이 풍부하기 때문에 충고를 잘 받아들이는 편이다.

   역설적으로 여자는 감수성이 풍부하기 때문에 거짓말이나 말도 되지 않는 변명도 남자가 그럴 듯하게 말하면 속아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

   바람둥이의 새빨간 거짓말이나 나쁜 남자들의 거짓말에 잘 속는 여성들이 많은데, 여성들은 감수성이 풍부하여 그럴싸한 거짓말이나 변명에 속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연인의 변심으로 이별을 생각하는 여자에게 제3자가 "남자는 원래 변한다. 다른 남자를 만나도 마찬가지다."라는 말을 귀에 따가울 정도로 해주면, 여자는 귀가 솔깃하여 이별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반대로 "그렇게 변덕스러운 남자, 뭣하러 만나? 헤어져!"라고 말하면 헤어질 생각이 없다가도 헤어지는 경우가 많다.

   남자들이  "남자는 원래 다 그렇다."라고 변명하는 이유는 그만큼 변명이 통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 것이다.

 

 

 

 

필자의 첫 장편소설 [김춘추, 대왕의 꿈] 출간! 판매처 클릭 ↓

반디앤루니스↓상단 배너 교보문고↓중간 배너 YES24 하단 배너 ↓

반디앤루니스상단 배너↑ 교보문고 중간 배너↑ YES24 하단 배너↑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