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은 잘해주면 좋아한다고 착각할 때가 너무 많아요."
 여자는 본능적으로 모성애가 있어 자주 만나는 남자에게 정이들어 관심을 가질 때가 많지만, 남자는 여자의 모성애를 이해하지 못해 여자가 자신에게 관심을 가지면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라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는 자신의 매력을 과대평가하는 경향이 있어 여자가 자신에게 정이 들어 조금만 관심을 가져도 자신을 좋아한다는 착각에 빠지는 경우가 많지요.
 여자는 본능적으로 모성애가 있어 정이 많은데, 남자는 여자의 단순한 정을 사랑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지요.
 
다음은 남자가 여자의 정을 사랑이라고 착각하는 경우입니다.

 

 1. 남자가 여자를 짝사랑할 때


 여자는 자신을 짝사랑하는 남자에게 호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지요.
 이러한 호감이 여자의 모성애와 결합하여 여자가 자신을 좋아하는 남자에게 정을 느끼면 남자는 여자의 모성애에서 나오는 정을 사랑이라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지요.

 예를 들어 여자는 자신을 짝사랑하는 남자가 마음에 상처를 받으면 위로해 주고 싶은 마음이 생기고, 누군가 그와 싸우면 싸움을 말리거나 편을 들어주는 경우가 있지요.

 이러한 여자의 마음이나 행동은 여자를 짝사랑하는 남자에게 헛된 희망을 주는 경우가 많지요.


 2. 남자가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에게 고백할 때
 
 남자가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에게 자신의 마음을 고백할 때 여자는 남자의 고백을 받아줄 마음이 없으면서도 기뻐하는 경우가 있는데 남자는 자신의 고백이 성공했다고 착각할 수 있지요.
 여자는 누군가의 고백을 받으면 언젠가는 자신의 왕자님이 자신에게 고백할 날이 올 것을 기분좋게 상상하면서 좋아하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는 자신의 고백이 효과를 봤다고 생각하면서 고백하기를 잘했다고 착각하기 쉽지요.


 3. 남자가 여자에게 친절하여 여자가 호감을 가질 때


 여자는 자신에게 친절한 남자에게 호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지요.

 여자가 친절한 남자에게 느끼는 호감과 젊은 남자에게 느끼는 이성적인 호감이 결합하면 남자는 여자의 단순한 호감을 사랑으로 착각할 수 있지요.

 예를 들어 남자가 예쁜 여성에게 친절하면 그 여성은 자신에게 친절한 남자에게 이성적인 호감이 아니라 단순히 호감을 느끼지만 남자는 여자의 단순한 호감을 사랑이라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지요.

 

 4. 여자가 남자에게 단순한 호감을 느낄 때


 막연한 이성에 대한 호감과 사랑의 감정은 분명히 다른 것이지만 사람이란 누구나 이성에 대한 단순한 호감을 사랑이라고 착각할 수 있지요.

 여자가 남자에게 호감을 가지면 여자의 모성애와 결합하여 남자에게 호감을 가지게 되는데, 남자는 여자의 이러한 호감을 사랑이라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지요. 

 예를 들어 여자는 유머 감각이 뛰어난 남자에게 호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지만, 이성에 대한 단순한 호감과 사랑은 너무나도 다른 것이지요.

 

 5. 여자가 남자를 걱정할 때


 여자는 모성애가 있어 자신이 아는 남자가 많이 아프거나 슬프면 동정심을 느끼는 경우가 많지요.

 여자는 자신이 아는 남자에게 좋지 못한 일이 생기면 동정심을 느껴 걱정하게 되지만 남자는 여자가 자신에게 이성적으로 관심있다고 착각할 수 있지요.

 예전에 학교다닐 때 같은 학교 친구가 몸이 아파서 수술을 한 적이 있는데, 그를 아는 여학생들이 그 소식을 듣자 몹시 걱정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여학생들은 그와 친한 남학생들에게 그의 소식을 물어보았고 그러한 여학생들의 관심은 그가 여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것처럼 보이게 만들었지요.

 여자는 동정심이 많아 누군가 아프면 마음 아파하는 경우가 많아 남자는 여자의 이러한 동정심을 사랑으로 착각할 수 있지요.



 6. 여자가 오랜만에 남자를 보고 반가워 하거나 미소를 지을 때

 여자는 길에서 자신과 친분이 있는 남자를 오랜만에 만나면 아주 반가워 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 여자가 미소를 짓거나 반가운 표정으로 손을 흔들면 남자는 여자가 자신을 좋아한다고 착각할 수 있지요.
 특히 자신이 좋아하던 여자가 오랜만에 만난 자신에게 그동안 잘 지냈냐며 관심을 보이면 여자가 자신을 좋아하게 되었다고 착각하기 쉽지요.
 

 여자도 남자의 단순한 호감이나 친절을 사랑이라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가 여자의 모성애에서 나오는 감정을 사랑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훨씬 더 많습니다.
 이처럼 남자가 여자보다 이성의 호감을 사랑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은 이유를 심리학적으로 분석하면, 다수의 이성에게 사랑받고 싶거나 다수의 이성에게 깊은 정을 느끼는 여자의 심리와 자신의 이성적인 인기를 과대평가하는 남자의 심리가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착각하게 만드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지요.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