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라면 누구나 연인이 자신을 세상에서 가장 예쁜 여자로 봐주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지만, 남자는 이러한 여자의 심리를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는 아름다움에 대한 욕망이 강하여 여자라면 누구나 자신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지요.

 여성들과 이야기를 하다보면 미녀들의 아름다움을 깍아 내리는 듯한 말을 하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예쁜 여자 연예인들의 대부분은 화장이나 성형을 통해서 미인이 되었을 뿐 자연미인이 아니라는 것이지요.

 그런 식이라면 누가 자연미인이냐고 물어보면, "옆에 절세의 미녀가 있쟎아요." 라고 대답하곤 하지요.

 농담이 아니라 진심일 것입니다.

 이처럼 여자들은 수줍어 말은 잘 하지 않지만 자신을 세상에서 가장 예쁜 절세의 미녀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요.
 착각이라기 보다는 자신을 세상에서 가장 예쁘게 봐주기를 바라는 것이지요.

 
 공주병이나 신데렐라 컴플렉스도 허영심 많은 여자의 이야기가 아니라 대다수의 여성들이 가지고 있는 컴플렉스지요.

 여자라면 누구나 백마탄 왕자를 기다리지만 좀처럼 나타나지 않으니 포기하게 되는 것이지요.

 처음부터 백마탄 왕자에 관심이 없는 여성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게다가 여성들은 애인을 만나거나 심지어 결혼을 해도 첫사랑이나 이상형은 여전히 간직하고 있는 경우가 많지요.

 정말 착하고 남편을 사랑하는 아내도 브래드 피트의 영화를 보면 졸리를 부러워 하는 경우가 많지요.

 결국 남자가 결혼을 해도 아내의 마음을 완전히 사로잡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며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레트처럼 아무리 노력해도 아내에게 이상형으로 인정받기는 쉽지 않겠지요.

 남자들도 이와 비슷한 심리가 있지만 여자들이 이런 심리가 있다는 것은 모르는 경우가 많지요.
 다음은 남자가 잘 모르는 여자의 심리 5가지입니다. 

 

 애인도 모르는 여자의 심리 5가지



1. 내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다.

 
 
거울을 보며 누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가 물어보는 여자는 백설공주에 나오는 왕비만이 아닙니다.
 
여자들은 거울을 보면서 자신이 세상에서 가장 예쁘다고 생각하거나 착각하는 경우가 많지요.
 
설령 그렇지 않다고 하더라도 애인에게만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말을 듣고 싶은 것이 모든 여자의 바람이지요.


 남자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가 되고 싶은 여자의 마음을 잘 몰라서 애인이 "나 얼만큼 예뻐?"라고 물어보면, 아무 생각없이 "예쁜 편이지."라고 말하여 애인을 실망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처럼 남자가 여자의 마음을 너무 모른다면, 욕구불만인 상태가 되어 관계가 위험해 질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여자가 "나 예뻐?"라고 물었을 때 남자가 "솔직히 니가 그렇게 예쁜 건 아니쟎아?"라고 솔직히 말하면, 여자는 아름다움을 인정받고 싶은 욕구 불만 상태에 빠져 연인과 이별을 결심하는 경우가 많지요.
 


2. 나는 공주병에 걸린 것이 아니라 공주일 뿐이다.


 
누군가 여자에게 공주병이 있냐고 물어본다면 아니라고 할 것입니다.
 
그 이유는 여자들은 공주병이 있는 것이 아니라 공주 자신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지요.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말처럼 어렸을 적에 아버지께서 자신을 공주처럼 대해 주었던 것을 몹시 그리워 하면서 아버지처럼 자신을 공주처럼 대해주는 남자를 만나고 싶은 것이 여자의 마음이지요.

 세상에 모든 여자는 애인에게 공주 대접을 받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남자는 이러한 여자의 마음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지요. 



3. 신데렐라 컴플렉스는 어떤 여성이라도 있다.

 

 여자라면 모두 자신의 왕자님을 만나는 꿈을 꾸지요.

 우리나라는 왕자가 없기 때문에 신데렐라 컴플렉스를 가진 여성이 적어 보일 수도 있겠지만,

여자라면 누구나 백마탄 왕자님같은 남자를 가장 선호하지요.


 

4. 첫사랑을 못잊는 것은 스칼렛뿐만 아니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를 보면 스칼렛의 자신의 첫사랑인 애슐리에 대한 지나친 집념을 볼 수 있지만,
사실 많은 여성들은 결혼한 후에도 가끔 첫사랑을 떠올리며 아름다웠던 추억을 회상하지요.

 


5. 애인과 이상형은 따로 있다.

 

 많은 남자들은 자신이 여자친구의 이상형일 것이라고 착각하기도 하지만 여자는 이상형에 대한 집착이 강하여 애인과 이상형이 다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예를 들어 당신의 여자친구의 애인은 당신이지만 이상형은 브래드 피트 같은 멋진 남자라는 것이지요.


 여자의 욕구에 대한 심리는 복잡하여 애인도 잘 모르는 것들이 많습니다.
 남자의 본능적인 욕구가 성욕과 명예욕, 두가지에 한정되어 있는 것이 비해 여자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가 되고 싶은 욕구라는 제3의 본능적인 욕구가 있습니다.
여자라면 누구나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가 되고 싶은 욕구가 있지만, 남자는 이러한 여자의 욕구를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의 욕구는 다양하지만, 남자는 여자의 욕구에 대해 전혀 생각하지 못해 관계가 나빠져 이별하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는 이러한 여자의 심리를 잘 모르는 경우가 많지요.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