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뛰어난 성능을 가진 기업의 제품도 마케팅을 잘하지 못하면 시장에서 실패할 가능성이 많듯이 연애를 잘하려면 자신에 대한 마케팅을 잘해야 될 것입니다.

 기업이 제품의 질만 좋으면 된다는 생각으로 마케팅에 소흘하면 제품의 질이 좋아도 소비자가 구매하기 꺼려할 때가 많듯이 언젠가는 자신의 진심을 알아주는 사람을 만날 것이라는 생각으로 자신에 대한 마케팅에 소흘하면 안되겠지요.

 예전에 소니의 베타 방식의 비디오가 경쟁사의 VHS 방식의 비디오보다 성능이 훨씬 뛰어났음에도 불구하고 시장에서 실패한 적이 있었는데, 성능이 뛰어나도 마케팅에 소흘하면 실패할 수도 있다는 사실을 보여준 가장 대표적인 사례일 것입니다.
 기업의 제품이 아무리 뛰어나도 마케팅을 소흘하면 시장에서 실패할 수 있듯이 연애도 지나친 자신감으로 자신에 대한 마케팅에 소흘하면 실패할 가능성이 많겠지요.

 

 

 아름다운 여성에게 "만약 당신이 좋아하는 남자가 당신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요?"라는 질문을 하면, 아름다운 여성은 이렇게 말할 때가 많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사람이 저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인연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연연하지 않겠어요."

 아름다운 여성이 자신에게 호감없는 남자에게 연연하지 않는 것이 당연하게 들릴지도 모르지만, 여기서 한가지 중요한 사실을 간과했다는 것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것은 아무리 아름다운 여자라도 호감있는 남자를 첫눈에 반하게 만들기는 쉽지 않다는 것이지요.

 20세기 최고의 미녀로 꼽히는 브리지트 바르도나 마를린 먼로, 그레타 가르보같은 세계적인 미녀배우들도 처음부터 세계 최고의 미녀라는 찬사를 받은 것은 아니었습니다.
 아름다운 옷을 입고 뛰어난 화장술로 최대한으로 아름답게 보였을 뿐만 아니라 크게 성공한 영화를 통해서 자신의 매력을 최대한으로 발산하여 대중들을 사로 잡은 것이지요.

 

 이들이 만약 자신의 아름다움을 과신하여 패션이나 화장술에 최선을 다하지 않았다면, 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지 못하고 3류 배우로 사람들의 기억속에서 사라졌을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간과할 수 없는 사실은 이들이 세계적인 미녀 배우로 영화사에 남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성공한 영화를 통해서 자신의 매력을 최대한으로 관객들에게 보여주었기 때문입니다.

 영화를 통해서 아름다운 미소와 애절한 사랑을 보여주어 남자들에게 가장 이상적인 여성으로 보여졌던 것이지요.

 

 외모만 아름다운 것이 아니라 애절한 사랑을 원하는 착한 여성으로 보여졌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가장 아름답고 매력적인 미녀배우로 보일 수 있었던 것이지요.

 세계적인 미녀 배우들의 특징은 외모만 아름다운 것이 아니라 연기력도 뒷받침이 된다는 것입니다.

 뛰어난 연기력이 없었다면, 이들의 아름다움이 빛을 잃어버렸을지도 모르지요.

 

 

 아무리 아름다운 여성이라 할지라도 자신에 대해 최선을 다해 마케팅하지도 않고 상대가 자신의 매력에 빠져 들기만 기대한다면 사랑에 실패하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외모뿐만 아니라 모든 면에서 좋은 인상을 심어주려고 노력해야 되겠지요.

 아무리 아름다운 여성이라도 해도 자신이 좋아하는 이성이 자신에게 관심이 없다고 실망하기 이전에 자신에 대한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했는지 생각해 봐야될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여성들은 이러한 사실을 생각하지 못해 호감있는 남자가 자신에게 관심이 없으면 상처받거나 더 상처받기 싫어 포기하는 경우가 많지요.

 미녀배우들조차 영화를 통해서 자신의 매력을 발산했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호감있는 남자가 자신에게 관심이 없어도 자신의 매력을 충분히 보여주지 못했다면 보다 더 노력하는 것이 좋겠지요.

 

 그런데 여자가 알아야 되는 것은 호감있는 이성에게 자신을 효과적으로 마케팅하려면, 호감있는 이성이 자신의 얼굴을 자주 보게 만들어 된다는 것입니다.

 사람에게는 누구나 처음에는 보이지 않지만, 자주 보면 드러나게 되는 숨은 매력이 있습니다.

 

 숨은 매력이란 처음에 봤을 때는 별로 였어도 눈에 익으면 괜챦아 보이거나 미소지을 때나 밝은 표정을 지을 때 느껴지는 주관적인 매력을 말합니다.

 젊은 여성이라면 누구나 이러한 숨은 매력이 있기 때문에 밝은 미소짓거나 애교있게 보이면 매력적으로 보일 수도 있으니, 쉽게 포기하지 말고 자신에 대한 마케팅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좋겠지요.

 

 

 그런데 마케팅에 대해서 간과할 수 없는 점은 나름대로 자신에 대한 마케팅을 잘 하려고 노력은 했지만, 상대의 호감을 얻을 정도로 좋은 인상을 주지 못할 때가 많다는 것입니다.

 

 남자는 자화자찬으로 상대에게 잘난체 한다는 느낌을 주어 마케팅을 하지 않은 것보다 못할 때가 많은데, 스스로를 칭찬하려면 남의 입을 빌어서 칭찬하는 것이 좋겠지요.

 사실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과 사랑을 이루기 위해서는 주변 사람들의 도움이 필요할 때가 많습니다.

 자화자찬은 꼴불견이지만, 다른 사람이 칭찬해주는 것은 좋은 인상을 남기니까요.

 

 상대에게 좋은 인상을 주려면 말로 스스로를 칭찬할 것이 아니라 행동을 통해서 자신이 좋은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주어야 되겠지요.

 식사할 때는 상대가 좋아하는 음식을 주문하는 양보심을 보이고, 상대가 부담갖지 않도록 배려하고, 상대가 말할 때는 귀기울여 듣고, 상대의 생각에 공감하고, 의견차이가 있으면 상대의 입장을 이해하려고 노력한다면 최선의 마케팅이 될 것입니다.

 

 남자는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기보다는 한마디의 멋진 고백으로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으려고 노력하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는 자신의 매력을 지나치게 과신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지요.

 남자는 자신의 이성적인 매력을 과신하여 여자의 호감을 얻으려는 충분한 노력도 없이 성급하게 고백하여 거절당한 후에 쉽게 포기할 때가 많은데, 여자의 마음은 천천히 열릴 때가 많아 여자에게 좋은 인상을 주려면 시간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아야 되겠지요.

 

 

 여자는 호감있는 남자를 만나면 지나치게 좋은 인상을 주려고 노력하다 평소처럼 자연스럽게 행동하지 못하고 부자연스럽거나 어색하게 행동하여 좋은 인상을 주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서 말괄량이 소녀가 호감있는 남자와 데이트를 했을 때 상대에게 좋은 인상을 주려고 조용하고 애교있는 여자처럼 보이려고 노력하지만, 오히려 어색하여 좋은 인상을 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요.

 

 이처럼 여자는 지나치게 좋은 인상을 주려고 의식하여 오히려 좋은 인상을 주지 못할 때가 많은데, 차라리 평소처럼 자연스럽게 행동하는 것이 상대가 호감을 느낄 가능성이 더 많을 것입니다.

 자신감이 있는 여자에게 남자가 끌릴 때가 많은 것은 상대를 의식하지 않는 자연스러운 행동을 통해서 숨어있는 매력을 발산하기 때문이니, 여자가 호감있는 남자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려면 자신의 매력에 자신감을 가지고 자연스럽게 행동하는 것이 좋겠지요.

 

 

 연애를 잘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자신에 대한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한다는 것입니다.

 이성을 첫눈에 반하게 만들 정도의 매력적인 사람이라면 연애를 위해서 자신에 대한 마케팅을 하지 않아도 될지 모르겠지만, 그러한 사람은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연애를 잘하라면 마케팅을 잘해야 되겠지요.

 

 자신이 좋아하는 이성과 사랑을 이루려면 자신에 대한 효과적인 마케팅을 통해서 좋은 인상을 남기고 자신의 매력을 최대한으로 드러내는 것이 좋겠지요.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