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천생연분을 만났어요. 다시 태어나도 그를 사랑할꺼예요."

여자라면 누구나 견우와 직녀같은 영원한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천생연분을 만나기를 원하겠지만, 주변을 보면 천생연분은 커녕 결혼하길 잘했다고 말하는 여자도 그리 많지 않은 것이 현실인 것 같다. 

여자들은 이렇게 말한다. 

"여자가 천생연분를 만나는 건 쉬운 일이 아니예요."

여자는 수줍음이 많고 사랑에 대해 수동적인 경향이 있어 여자의 사랑이 이루어지기는 쉬운 일이 아닌 것이 사실이다. 

어렵긴 하지만, 어렵다고 포기하지 말고 간절하고 절실한 마음으로 찾는다면,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고 찾을 지도 모르는 일이니, 포기하지 말고 최선을 다하기를 바란다.

"전 간절한데, 눈을 크게 뜨고 찾아도 안 나타나네요."

마음만 간절하다고 찾을 수 있는 건 아닌 것 같다. 

시장에서 싸고 좋은 물건을 사려면 요령이 필요하듯이 천생연분을 만나려면, 일종의 요령을 갖고 찾는 노하우가 필요하다. 

그것이 무엇인지 살펴보자. 



여자가 천생연분을 만나기 위해 필요한 3가지 



1. 긍정적인 마인드

천생연분을 만나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이 "세상에 그 누구도 내 사랑으로 만들 수 있다."는 긍정적인 마인드다. 

많은 여성들이 천생연분이라고 생각되는 남자를 만났을 때 자신에게 관심을 보이지 않으면 쉽게 포기하는데, 포기할 때 포기하더라도 시도는 해보고 포기하는 것이 좋지 않겠는가. 

시도해 보라는 말은 대쉬하라는 말이 아니라 친해진 후 이성적인 감성이 생기도록 유도하라는 말이다. 

일단 친해져 식사라도 할 수 있는 사이가 된다면, 계속 만나다 깊은 정이 들어 못 보면 보고 싶어질 정도로 친한 사이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그 후 최선을 다했는데도 남자의 마음이 열리지 않는다면, 그때 마음을 접으면 된다. "인연이 아닌 것 같아."라고 위안하면서 말이다. 

시도조차 해보지 않고 "나보다 더 예쁜 여자도 많은데......"라며 자격지심으로 물러나는 여성들이 많은데, 당신의 매력이 뿌리채로 드러나면, 천생연분이 이루어질 수도 있으니, 처음부터 실망할 필요는 없다.

천리길도 한걸음부터라는 말이 있듯이 천생연분의 인연도 한걸음부터인 것이다. 천생연분이라는 느낌이 오는 남자를 만나면, "그가 나의 진가를 알게 되면, 날 사랑하게 될거야."라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최선을 다하자.



2. 오픈 마인드

연애에서 오픈 마인드란 사람을 만날 때 고정관념을 버리고 마음문을 열고 만나는 것을 말한다. 

이성을 만날 때 오픈 마인드로 만난다면, 폭넓은 선택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자신의 스타일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면, 고개를 절래절래 흔들면서 "됐거든요!"하는 여성들이 많지만, 자신의 스타일과 동떨어져도 만나면 만날수록 좋은 남자도 있으니, 마음문을 열었을 때 천생연분을 만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다.

"영 아닌 남자를 만나는 건 시간낭비 아닌가요?"

누가 영 아닌 남자를 만나라고 했는가? 오픈 마인드로 남자를 만나라는 말이지, 영 아닌 남자를 만나라는 말이 아니니 혼동하지 마라. 

남자가 마음에 들고 들지 않고를 떠나서 오픈 마인드를 가지라는 것이다.

마음문이 항상 열려 오픈 마인드인 상태로 있어야 천생연분을 만났을 때 알아보기 쉬우니까 말이다. 

집주인이 대문을 활짝 열어놓고 손님을 기다리고 있다고 아무나 들어오라는 뜻이 아닌 것처럼 오픈 마인드를 가지라고 해서 아무에게나 마음문을 열라는 말이 아니다. 

귀한 손님을 집에 초대할 때 들어오기 편하게 대문을 열어놓고 기다리듯이 천생연분을 만나려면 오픈 마인드로 마음문을 활짝 열어놓고 기다려야 만나기 쉬운 것이다. 

첫술에는 맛없던 음식이 먹으면 먹을수록 음식의 진맛을 알고 좋아하게 되는 경우가 많듯이 처음에는 천생연분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도 만나면 만날수록 천생연분이라는 느낌이 올 수 있으니, 오픈 마인드를 가지도록 하자.



3. 현실적인 이상형 찾기

연애에 수동적인 경향이 있는 여자가 천생연분을 찾으려면, 자신이 현실적으로 만날 수 있는 남자 중에서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많은 여성들이 이상형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해 만날 가능성이 희박한 이상형에 집착하는데, 세월이 무한정 있는 것이 아니니, 천생연분을 찾으려면, 이상형에 대한 미련을 버리고, 만날 수 있는 남자들 중에 이상형에 가장 가까운 남자를 찾아야 할 것이다.

이는 마치 퀴즈 쇼에서 정답이 없을 때 정답에 가장 근접하게 답한 사람에게 점수를 주는 경우가 있듯이 이상형을 만나기 현실적으로 힘들다면, 만날 수 있는 사람 중에서 이상형에 가장 가까운 사람을 고르는 것이 현실적이다. 

여자가 원하는 조건을 모두 갖춘 남자는 드무니, 자신이 가장 원하는 것을 중점적으로 보고, 한두가지는 마음에 들지 않아도 내려 놓을 수 있어야 되겠다.

"그게 무슨 이상형이예요?"라며 반문하는 여성들이 많겠지만, 모든 것을 갖춘 남자는 희소하고 눈이 높아 대단히 매력적인 여자가 아니라면 만나기 힘든 것이 현실이다. 

물론 모든 것을 갖춘 남자와 인연이 생긴다면, 사랑이 이루어질 수도 있지만, 문제는 인연이란 쉽게 생기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인연이 생긴다고 해도 천성적으로 수줍은 여자가 자신보다 매력이 뛰어난 남자를 만나기는 쉽지 않다는 것이다. 

이러한 사실을 고려해 볼 때 여자가 천생연분을 만나려면, 자신의 주변에서 만날 수 있는 현실적인 이상형을 찾아야하지 않을까.



이순신 연대기, 스페인 정벌기 (밑줄 클릭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로 이동)

왕총아 네이버 웹소설 (배너 클릭하시면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로)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