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우리사회에는 독신 여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결혼할 나이가 되었지만, 결혼할 마음이 없는 여성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지요.
 그 이유는 아마도 이 사회가 여성들에게 결혼하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하지 않기 때문이 아닐지요.
 쉽게 말해서 여자가 결혼해서 잘 살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지 않았다는 것이지요.

 여자는 결혼해서 행복한 삶을 살고 싶어하지만, 남자는 이러한 여자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결혼은 남자 혼자서 하는 것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여자들이 어째서 결혼을 망설이게 되는지 귀기울이지 않고 눈이 높아서 그렇다는 식으로 생각할 때가 많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이러한 남자들의 태도야 말로 여성들이 결혼하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게 하는 이유가 아닐지요.

 사실 여성이라면 누구나 결혼에 대해서 두려운 생각이 어느 정도는 있는 것 같습니다.
 남편이 자신을 변함없는 마음으로 사랑해 줄지, 시부모님들이 자신에게 잘해줄지, 경제적인 어려움은 생기지 않을지, 결혼해서 행복하게 잘 살 수 있을지...
 여자라면 누구나 결혼 전에 여러가지 걱정들을 하게 마련이지요.

 반면에 남자들은 여자가 결혼을 하면 당연히 남편을 따르는 것이라고 생각하여 여자들의 걱정에 무관심한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 여성들은 이러한 상황에서 결혼할 마음이 나지 않거나 결혼이 두렵게 되는 것이지요.

 여자는 진심으로 자신을 사랑하고 아껴주는 남자를 만났을 때 결혼하고 싶은 마음이 들 것입니다.
 반면에 남자는 여자를 진심으로 사랑하고 아끼지도 않으면서 필요에 따라 결혼하려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남자가 결혼을 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여자의 마음을 잘 이해하여야 되는데, 많은 남자들은 여자들의 마음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기보다는 결혼을 망설이는 여자에게 비판적인 태도를 취하니 여성들은 결혼하고 싶은 마음이 나지 않는 것이 아닐지요.

 남자가 결혼하기 전에 여자에게 앞으로 어떻게 이러한 여자의 고민들을 해결해 줄지 제시하는 것이 여자의 결혼에 대한 망설임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자는 결혼에 대한 두려움이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결혼할 마음의 준비가 필요한 것이지요.
 아마도 남자가 이러한 여자의 입장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여자가 어째서 결혼을 두려워 하거나 망설이게 되는지 이해할 수 없을 것입니다.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