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아무 것도 아니라는 사실을 깨달았어요."
 매력적인 여자라도 좋아하는 남자에게 고백을 거절당하면 자신의 매력에 대해 자신감을 잃을 때가 많지만,
매력적인 여자가 고백을 거절당하는 이유는 여자의 매력이 부족해서라기 보다는 다른 이유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가 매력적인 여자의 고백을 거절하는 경우는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여자가 매력적이지만 여자의 매력이 눈에 익지 않거나 이미 좋아하는 여자가 있어 이성적으로 끌리지 않아 고백을 거절하는 경우고, 다른 하나는 남자가 착각이나 왕자병에 빠져 매력적인 여자의 고백을 거절하는 경우지요.

 남자가 여자보다 더 매력적이라서 여자의 고백을 거절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여자가 보기에 정말 매력적인 남자는 그렇게 많지 않을 뿐만 아니라 애인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런 경우는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제 주변을 봐도 매력적인 여자가 고백을 거절당하는 경우 중에 남자가 정말 매력적이라서 고백을 거절당한 경우는 그렇게 많지 않더군요.

 

 대단히 매력적인 여자도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는 남자에게 고백을 거절당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매력적인 여자가 고백을 거절당하는 이유


 1. 여자의 매력은 눈에 익숙해져야 드러날 때가 많기 때문에

 매력적인 여자라도 남자를 첫눈에 반하게 만들기는 힘들기 때문에 남자는 자신에 눈에 익은 여자를 예쁘다고 생각할 때가 많습니다.
 학교다닐 때 보면 남학생이 짝이나 자기 자리의 근처에 앉은 여학생을 좋아하는 경우를 자주 봤을 뿐만 아니라 저도 옆자리에 앉은 여학생을 좋아한 경우가 많았는데, 이처럼 남자는 자신의 눈에 익은 여자를 좋아하게 되는 경우가 많지요.

 여자 혼자 필이 꽂혀 남자에게 고백한다면, 여자가 매력적이라고 해도 남자의 눈에는 여자의 매력이 눈에 익지 않아 여자가 매력적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겠지요.
 매력적인 여자가 고백을 거절당할 때가 많은 이유는 여자의 매력은 남자의 눈에 어느 정도 익숙해졌을 때 드러날 때가 많기 때문일 것입니다.


 2. 고백받은 남자가 이미 다른 여자를 좋아하고 있어서

 사람이란 누군가를 마음에 두고 좋아하게 되면 좋아하는 사람이 대한히 매력적으로 보일 때가 많아, 남자가 매력적인 여자의 고백을 받아도 좋아하던 여자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하여 매력적인 여자의 고백을 거절할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매력적인 여자의 고백을 거절했던 것을 후회하는 경우가 많지요.

 

 제 주변에도 이러한 이유로 남자가 매력적인 여자의 고백을 거절한 후에 후회하는 경우를 자주 볼 수 있는데,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스칼렛이 애슐리를 짝사랑하여 매력적인 남편인 레트를 외면하여 떠나게 만드는 것처럼 남자가 좋아하던 여자보다 자신에게 고백한 여자가 더 매력적이라고 해도 이성적인 매력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이 짝사랑에 빠지면 스칼렛이 레트에게 이성적으로 끌리지 않듯이 정말 매력적인 이성이 다가와도 이성적으로 끌리지 않아 고백을 거절하는 경우가 많지요.

 남자가 이미 다른 여자를 좋아하고 있을 때 매력적인 여자가 다가오면, 이성적으로 끌리지 않아 고백을 거절한 후에 나중에 후회하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3. 고백받은 남자가 왕자병이 심해서

 여자가 아무리 매력적이라고 해도 남자가 왕자병이 심해서 자신의 분수를 모른다면, 매력적인 여자의 고백을 받아도 거절할 가능성이 많을 것입니다.

 남자가 왕자병에 빠져 미스 코리아처럼 완벽한 여자를 기다린다면, 여자가 매력적이라도 눈에 차지 않아 고백을 거절할 때가 많지요.

 

 왕자병이 심한 남자는 이상형에 대한 집착이 강한 경향이 있어 여자의 고백을 받아준다고 해도 필요에 따라 정거장처럼 잠시 사귀거나 여자의 매력에 만족하지 못해 나중에 떠날 가능성이 많을 것입니다.

 제 주변에서 왕자병에 빠진 남자를 보면, 눈이 한없이 높아서 미스 코리아처럼 완벽한 여자만 좋아하여 매력적인 여자를 봐도 끌리지 않는다고 말하는 경우가 많더군요.

 

 그렇기 때문에 아주 대단히 매력적인 여자가 아니라면 왕자병이 심한 남자에게 고백한다면 고백을 거절당할 가능성이 많겠지요.  

 왕자병에 빠진 남자들은 매력적이긴 해도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정도로 매력적이지는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솔로이거나 마음에 별로 들지 않는 여자를 필요에 따라 잠시 사귀다 헤어질 생각으로 고백을 받아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가 왕자병이 심한 남자에게 거절당하는 것은 자신을 위해서도 좋은 일이 아닐지요.


 

 4. 남자는 착각에 잘 빠져서

 여자가 대단히 매력적이라고 해도 남자가 세상에 어떤 여자도 자신의 여자로 만들 수 있다는 착각에 빠진다면, 여자가 매력적이라고 해도 고백을 거절당할 가능성이 많을 것입니다.

 남자는 착각에 잘 빠지기 때문에 매력적인 여자의 고백을 받으면, 착각의 늪에 빠져 더 매력적인 여자도 마음만 먹으면 자신의 여자로 만들 수 있다고 착각할 때가 많습니다.

 

 주변 사람들이 보기에는 남자에게 고백한 여자가 훨씬 매력적이지만, 남자 본인은 자신이 더 매력적이라고 착각할 때가 많지요.

 여자에게 정말 매력적으로 보이는 남자는 그렇게 많지 않은 편이지만, 남자는 매력적인 여자의 고백을 받으면 자신이 꽃남처럼 매력적인 남자라고 착각에 빠질 때가 많습니다.

 
 5. 남자는 도도하고 내숭떠는 여자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어서
 
 남자는 자신에게 관심이 있어도 관심없는 척하면서 내숭떠는 여자에게 이상할 정도로 끌릴 때가 많습니다.

 여우같은 여자는 이러한 남자의 심리를 잘 알기 때문에 좋아하는 남자가 있어도 고백하지 않고, 관심없는 척하면서 내숭떨 때가 많지요.

 

 남자는 정복욕이 강해서 사귀기 힘든 여자나 자신에게 관심없는 여자에게 끌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대로 여자가 먼저 적극적으로 나오면, 언제든 마음만 먹으면 사귈 수 있는 쉬운 여자처럼 느껴져 이성적인 매력을 느끼지 못할 때가 많지요.


 6. 남자는 적극적인 여자에게 끌리지 않을 때가 많아서

 남자는 여자가 다가오면 도망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여자가 적극적으로 다가오면, 남자는 왠지 모르게 다가오는 여자에게 이성적으로 끌리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적극적인 여자에게 거부감이 있어서라기 보다는 그 이유는 알지 못하지만, 남자는 적극적으로 대쉬하는 여자에게 이성적으로 끌리지 않을 때가 많지요.

 

 여자가 남자에게 적극적으로 나오면 남자는 여자가 다른 남자에게도 대쉬했을 것이라고 추측하면서 왠지 모르게 찜찜할 때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가 남자에게 고백할 때는 처음으로 고백하는 것처럼 보이는 것이 좋겠지요.

 

 모든 남자가 그런 것은 아니지만, 남자는 적극적인 여자보다는 내숭떠는 여자에게 끌릴 때가 많습니다.

 이유는 알 수 없지만, 남자는 자신에게 적극적인 여자보다는 자신에게 관심없는 도도한 여자에게 끌릴 때가 많지요.

 

 

 남자는 원래 착각에 잘 빠지고, 자신에게 관심없는 척 내숭떠는 여성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고, 자주 보는 여자의 매력에 끌리는 경향이 있어 이 글은 매력적인 여자에게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고백을 거절당한 모든 여자에게 적용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여자가 적극적이었을 때 고백을 거절당할 때가 많은 이유는 매력이 부족해서 고백을 거절당한 경우도 많겠지만, 위의 6가지의 이유가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고백을 거절당하는 경우도 많지요.

 

 사랑에 대해서 적극적인 여자의 고백이 남자에게 거절당하는 경우가 많은 이유는 한가지 원인만이 아니라 여러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할 때가 많습니다.

 여자가 적극적으로 나왔을 때 고백을 거절당하는 경우가 많은 이유는 여자가 먼저 고백하면 안된다는 식의 고정관념 때문이라기 보다는 여러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할 때가 많다는 것이지요.

 

 혹시 호감있는 남자에게 고백을 거절당해 자신의 매력에 자신감을 잃은 여성분들이 있다면, 여자가 고백을 거절당한 이유는 매력이 부족하기 때문이기라기 보다는 다른 이유가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깨닫고 자신감을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최신 글 : 광개토태왕 30화 : 광개토태왕 전편
연재
: 배달민족 치우천황 22화 (신재하 작가의 역사소설입니다)


재미있으셨다면 창작 블로그 추천을 눌러 주세요 → 연녹색 정사각형 버튼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 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