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가 로맨틱한 청혼을 기다리는 이유
여자는 로맨스를 기다린다는 말이 있습니다.
로맨틱한 사랑을 기다리고, 로맨틱한 고백을 기다리고, 로맨틱한 청혼을 기다리지요.
청혼을 받아들이면, 로맨틱한 결혼식을 기대하고, 결혼식이 끝나면 로맨틱한 신혼여행을 꿈꾸게 되지요.
결혼생활이 시작되면 연애시절보다 더 로맨틱한 결혼생활을 바라는 것이 여자의 마음일 것입니다.
이처럼 여자가 로맨틱한 사랑을 좋아하는 이유는 여자의 사랑이 감성에 이끌리기 때문이지요.
예전에 제가 만난 미국 여성에게 고등학교 동창으로부터 왼쪽 무릎을 끓는 청혼을 받았던 황홀했던 순간에 대해서 들은 적이 있었습니다.
비록 그녀는 그를 사랑하지도 않았지만 크게 감격하여 로맨틱한 청혼을 받았던 그 순간을 결코 잊을 수 없다고 했지요.
오랜 세월이 흘렀지만 그녀는 그가 그녀에게 한 고백을 한마디로 빼놓지 않고 기억하고 있었고, 그의 청혼과 관련된 모든 행동을 영화의 한 장면처럼 기억하고 있었지요.
"내가 친구하고 같이 이야기하고 있을때, 그가 갑자기 내 이름을 부르면서 다가왔지. 그는 갑자기 왼쪽 무릎을 꿇고 나에게 청혼했어. '나와 결혼해 주겠어? 나는 너를 정말 사랑해. 나의 너에 대한 사랑은 영원히 변하지 않을꺼야.' 나는 그를 좋아했지만, 사랑하지는 않았어. 그 때는 나이도 어려 결혼할 마음의 준비가 되지 않았었지. 그래서 나는 그에게 말했어. '나는 아직 결혼할 마음의 준비도 되지 않았고 나이도 너무 어려서 청혼을 받아줄 수 없어.' 나는 그의 청혼을 거절했지만, 그가 나에게 청혼했던 순간을 영원히 잊을 수 없을 것 같아."
비록 그녀는 그의 청혼을 거절했지만, 그의 청혼을 회상하는 그녀의 표정은 너무 행복해 보였습니다.
유명한 시트콤 '프렌즈'를 보면 레이첼이 조이가 무엇인가를 줍는 자세를 무릎 꿇고 청혼하는 자세로 오해하여 감격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처럼 여자는 남자가 자신에게 로맨틱한 청혼을 하면 결혼할 마음이 없어도 크게 감격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이러한 여자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고 애인의 로맨틱한 청혼을 기대하는 여자의 마음을 공주병이라고 생각하여 로맨틱한 청혼에 거부감을 갖는 것은 여자의 사랑이 감성에서 나오는 것을 알지 못하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여자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로맨틱한 청혼 자체가 아니라 로맨틱한 결혼생활일 것입니다.
아무리 청혼이 로맨틱했다고 해도 결혼생활이 로맨틱하지 않다면 행복할 수 없겠지요.
여자가 로맨틱한 청혼을 기다리는 이유는 로맨틱한 청혼이 감성에 이끌리는 여자의 마음을 행복하게 만들고 행복한 결혼생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 때문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