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글

남자가 고백하기 전에 생각해야 되는 세가지

labyrint 2012. 8. 13. 08:30

  

  "고백을 거절당했어요."

   남자가 고백할 때 명심해야 될 것은 여자의 마음은 천천히 열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것이다.

   물론, 남자가 외모가 빼어나 여자가 한눈에 호감이 갈 정도라거나, 조건이 좋다면 이야기는 달라질 수 있다.

   교회에 종종 잘생긴 형제나 변호사같은 조건이 좋은 형제가 새로 들어오면, 자매들이 단박에 호감을 느껴 관심을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남자라면, 호감있는 여자에게 곧바로 고백해도 될 것이다.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고백을 서두르면, 99% 거절당할 것이다.

   많은 남자들이 고백할 때 오류를 범하는 것은 학창시절에 호감가는 여학생에게 고백한 것이 통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고백하는 것이다. 

   학창시절, 호감가는 여학생에게 고백했더니, 그녀가 미소를 지으며 고백을 받아준 경험을 가지고, 자신의 매력에 자신감을 가지고 용감하게 고백하는 남자들이 많은데, 

그때와 지금은 틀리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그 시절, 당신은 지금보다 훨씬 귀여워 또래 여학생들에게 호감가는 외모였을 지 모르지만, 귀여움이 사라지는 성인이 되면, 이성에게 외모로 호감을 주기 힘들어지는 것이다.

   또한 그 시절은 조건에 크게 구애받지도 않았다.

   학창시절, 공부를 잘하거나, 부자집인 남학생이 여학생들의 관심을 끄는 경우가 많았지만, 청소년기는 순수함이 가득한 시절이라, 집이 가난하여 아르바이트를 하며 학교에 다녀도 성실함이 여학생들에게 호감을 줄 수 있었지만, 결혼을 앞둔 여자가 남자의 조건을 염두하지 않을 수는 없는 것이다.  

  

 

  남자가 고백하기 전에 생각해야 되는 세가지

 

  1. 여자가 부담을 느끼지 않을까?

  남자들이 고백할 때 흔히 하는 잘못은 "당신에 대한 저의 마음은 영원토록 변치 않을거예요."라는 식으로 무겁게 고백해서 여자에게 부담을 주는 것인데, 여자는 호감도 없는데 남자의 고백이 무거우면, 사랑에 감격하기는 커녕 부담만 가중되는 경우가 많다.

   영원히 변치 않는 사랑은 사귄 후에나 약속하면 되는 것이지, 호감도 없는데 처음부터 무겁게 나오면, 여자는 도망가게 마련이다.

   여자에게 부담을 주지 않으려면, 고백은 "당신은 완전 제 이상형이예요."이처럼 가볍게 하는 것이 좋다.

 

   2. 여자가 생각하는 최소한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가?

   여자는 남자의 조건을 외모보다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어 여자가 고백을 거절하는 경우 중에 상당수는 남자의 조건이 자신이 생각하는 조건에 모자라기 때문인 경우가 많다.

   여자마다 원하는 최소한의 조건이 있다.

   안정된 직장을 가진 남자, 전세를 얻을 돈이 있는 남자, 집을 살 돈이 있는 남자......

   남자가 여자가 머리속에 생각하는 최소한의 조건을 갖추지 못했다면 고백을 거절당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가 꽃미남처럼 잘생겨도 백수라면 고백을 거절당할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남자가 정말 마음에 들면 일단 사귄 후에 나머지는 나중에 생각할 수도 있지만, 한국 사회는 여자가 경제적으로 자립할 여건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남자가 조건을 갖추지 못한다면 여자는 떠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조건이 부족한 남자에게는 씁쓸한 현실일지 모르지만, 여자가 경제적으로 자립하기 힘든 한국 사회의 현실을 외면할 수 없을 것이다.

 

   3. 그녀를 진심으로 사랑하는가?

   정말 사랑한다며 고백했다가 거절당하면 바로 마음을 접는 남자들이 많은데, 사랑하기는 했는지 의문이 들지 않을 수 없다.

   남자가 여자를 진심으로 사랑했다면 고백을 거절당했다고 바로 마음을 접을 수 있을까?

   남자가 솔로 신세를 모면하려고 여자에게 고백했다면, 여자의 입장에서는 사랑을 가지고 장난을 친다며 분개할 수 있는 것이다.

   고백에는 책임이 따르기 마련이다.

   정말 사랑하는 것이 아니면서 고백하는 건 예의가 아니다.

   큰 호감이 없으면서 고백하는 남자들이 많은데, 여성들은 이러한 남자의 고백에 큰 불쾌감을 느끼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주변에 소문이라도 나면 주변 여자를 만나기 힘들어질 것이다.  

  

  

 

조정우 신재하 역사소설 클릭 대왕의 꿈 1화 (8월 중순 출간 예정)

 

 

추천 글 : 대왕의 꿈 3화 (밑줄을 클릭하면 링크로)

재미있으셨다면 창작블로그 추천(연녹색 정사각형 버튼)을 눌러주세요

       HJ심리이야기 신간 출간! 배너 클릭↓ 사랑했으니까 괜찮아

                                         

                      다음책 교보문고 인터파크 반디엔루니스 알라딘 YES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