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블로거님들과 독자님들께 왕총아 수정 및 네이버 웹소설 공모전 '퓨전 더 비기닝'에 '이순신 연대기, 스페인 정벌기'를 출품한 사실을 공지합니다. 


    먼저 왕총아 수정에 대해 공지하자면, 제가 웹소설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 2013년 첫번째 연재작인 '기황후'부터 지난 네이버 웹소설 공모전까지 종이책처럼 붙여 연재를 했었지만, 여러 독자님들이 한칸씩 띄울 것을 요청하셔서 64화부터 한칸씩 띄워 쓰기 시작했는데, 이렇게 한칸씩 띄워 쓰니 제가 봐도 훨씬 읽기가 편하더군요. 


   1화에서 63화까지 한칸씩 띄워 쓰는 수정 작업을 하면서 오자를 비롯한 일부 글을 수정했는데, 특별히 내용을 바꾼 것은 없고, 왕총아의 어머니 이름이 서천련에서 서씨로 수정한 것이 이전에 읽으신 독자님들의 눈에 가장 잘 뜨일 것 같습니다. 


   이 소설 캐릭터 중 서천 백련교의 두목인 서천덕이 있는데, 아직 등장하지는 않았지만, 백련교의 난을 이끈 주요 인물이라 조만간 나올 예정인데, 서천덕과 왕총아의 어머니 서천련을 남매지간으로 설정했다가, 가만히 생각해보니, 역사대로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왕총아의 어머니 이름을 수정한 것입니다. 


   그리고 왕총아의 말투를 조금 수정했는데, 아무래도 제가 남자이다 보니 왕총아의 말투가 부자연스러울 때가 있는 것 같아 이 부분에 대해 조금 신경을 써서 수정했습니다.


   그리고 묘사와 설명 부분 중 제가 보기에 매끄럽지 못해 보이는 문장을 좀 다듬었는데, 문장을 다듬는 것은 예전에 쓴 부분을 읽을 때마다 수시로 수정할 예정입니다. 


    기본 줄거리는 바뀐 부분이 없는데, 제가 소설을 연재할 때 처음부터 기본 시놉시스를 구성해 쓰는 스타일이라 줄거리를 수정하는 일은 별로 없습니다. 


   다만 네이버 웹소설 정식 연재를 하게 되거나, 종이책이 출간된다면, 흥미를 위해 줄거리가 조금 수정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 웹소설 공모전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이순신 장군께서 노량 해전에서 전사하지 않았다는 설이 있는데, 이 설을 바탕으로 이 당시에 필리핀과 인도의 서해안과 인도네시아 일부 등의 아시아를 식민지화했던 스페인을, 이순신 장군께서 정벌한다는 줄거리인데, 영국의 전성 시대를 연 엘리자베스 여왕, 스페인 국왕 펠리페 3세, 프랑스 국왕 앙리 4세와 훗날 일본을 통일한 도쿠가와 이예야스를 주요인물로 등장시킬 예정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당시에 유럽의 해군력이 조선이나 일본, 중국 등의 아시아를 압도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사실 우리나라 조선의 수군의 대포의 정확도는 당시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압도적으로 우세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이순신 장군의 전술을 연구한 우리나라 역사학자들은 이순신 장군께서 이끌었던 조선 수군이 세계 최강으로, 스페인 무적 함대를 능가한다고 보고 있는데, 이러한 사실을 바탕으로 이 당시 유럽 최강의 해군력을 보유했던 스페인과 조선 수군의 대결을 퓨전 역사소설로 써보고자 합니다. 


    주요 캐릭터 중 하나로 정평구가 나오는데, 아직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은 아니지만, 이 당시 정평구가 만든 비차가 세계 최초의 비행기라는 설이 있습니다. 


    정평구가 이순신 장군의 후원자였던 이억기 장군이 발굴한 인재였는데, 진주성 2차 전투에서 비차를 날려 일본군을 교란시켰다는 기록이 상당히 신빙성이 있다고 보고 정평구를 주요 등장인물로 설정하여 비차가 등장할 예정입니다. 


   또한 훗날 삼군통제사에 오른 유형, 거북선을 제작한 나대용, 무관이자 화약제조자 이봉수, 이순신 장군의 아들인 이회, 이울, 이순신 장군의 조카인 이완 등을 주요 등장인물로 설정했습니다. 


    멀리 있는 적을 치기 전에 가까운 적을 치라는 격언처럼 스페인 정벌에 앞서 7년 간의 전란을 일으킨 일본에 대한 조선 수군의 설욕전도 이 소설의 주요 내용입니다. 


  또한 로맨스적인 요소를 추가하기 위해 난중일기에 나오는 명기 내산월을 주요 캐릭터로 등장 시킬 예정인데, 응원 부탁드려요.


링크 : 이순신 연대기, 스페인 정벌기 (배너 클릭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로 이동)

링크 : 왕총아 네이버 웹소설 (배너를 클릭하시면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로)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