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한 여자에게 있어 결혼기념일은 어떤 의미가 있는 것일까요?
 결혼기념일은 단순한 기념일이라기 보다는 결혼을 소중히 생각한다는 고마움의 표시라고 생각합니다.

 여자의 입장에서 남편이 결혼기념일을 소중히 생각하지 않으면 결혼 자체를 소중히 생각하지 않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마음에 깊은 상처를 받을 수 있겠지요.

 여자에게 결혼은 인생의 모든 것이라고 할 정도로 소중한 것이지만 결혼 전에 여자가 어떤 마음으로 남편과의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는지 남자는 생각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요.

 자신의 모든 것을 버려도 아깝지 않을 정도의 남자를 만났다고 생각하여 결혼에 이르게 되었지만 남편이 이러한 여자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여 결혼기념일을 기억하지 못한다면 여자는 남편의 무관심함에 상처받지 않을 수 없겠지요.

 쉽게 말해서 여자는 자신의 모든 것을 버리고 남편만 보고 결혼했는데, 남편이 이러한 자신의 마음을 몰라 결혼기념일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다면 여자는 남편이 자신과의 결혼을 소중히 생각하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것이지요.

 남녀간의 사랑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사랑한다는 사실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사랑한다고 해도 표현하지 않으면 서로의 마음을 알 수 없기 때문이지요.
 남자가 아내의 결혼기념일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아내와의 결혼을 소중히 생각한다는 표현이기도 하지요.
 
 남편이 결혼기념일에 아내에게 귀중한 선물을 하는 것은 아내가 모든 것을 버리고 자신에게 시집 온 것에 대한 고마움을 표시하는 것이지요.
 그러한 고마움을 말로만 하는 것보다 선물이나 이벤트를 통하여 아내에게 고마움을 나타내는 것이 결혼기념일의 참된 의미가 아닐지요.
 여자가 남편이 결혼기념일을 소중하게 생각하기를 바라는 것은 자신과의 결혼을 남편이 정말로 소중하게 생각하기를 바라기 때문이지요.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