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여자들은 눈이 너무 높아요."

   -소개팅에서 딱지맞은 남자의 하소연-

    소개팅을 다녀온 남자들이 흔히 하는 소리가, "요즘 여자들은 눈이 너무 높아요."이던데, 그렇다면, 본인이 괜찮은 남자가 되면 되지 않겠는가?

    "그게 말처럼 쉬운 줄 아세요?"

   세상에 쉬운 일이 어디있겠는가?

   괜찮은 남자가 되려고 노력하면, 노력하기에 따라, 모든 여자에게는 아니더라도, 언젠가는 호감가는 여자에게 괜찮은 남자로 보이는 날이 올지 누가 알겠는가.

   여자들이 말하는 괜찮은 남자는 잘생긴 남자가 아니다.

   조건?

   물론 조건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남자 자체가 아닐까.

   얼마전 어떤 남자가 좋냐고 주변 여자에게 물어본 적이 있는데, 그녀의 대답은,

   "센스있는 남자요."였다.

   사실, 여자들이 센스있는 남자에게 은근히 끌린다.

   그러니, 센스만 있어도 여자에게 괜찮은 남자로 보일 가능성은 대단히 높아질 것이다.

   여기서 아주 중요한 진실을 말해주겠다.

   여자는 모성애가 있어, 정만 들어도 남자가 괜히 괜찮아 보이는 경우가 많다.

    마치, "울 아빠 최고야."하고 자기 아버지 칭찬하는 딸처럼, 혹은 "울 오빠 최고!"하고 자기 오빠 칭찬하는 누이처럼 혈육처럼 깊은 정이 들면, 당신도 괜찮아 보일 수 있는 것이다.

    그러니, 호감가는 여자가 여자가 눈이 높다고 해서 낙담하지 말고, 여자에게 괜찮은 남자가 괜찮은 남자가 되려고 노력하는게 어떻겠는가.

 


   괜찮은 남자가 되기 위한 5가지 팁

 


   1. 자신감 넘치는 박력남이 되라.

   "오빠의 박력있는 모습에 끌렸어요."

   여자는 남자다운 박력있는 모습에 끌리는 경향이 있다.

   여자들에게 꽃남보다 더 매력적인 남자가 터프한 박력이 있는, 소위, 터프 가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다.

   60~70년 대에 서부 영화에서 멋진 서부 사나이의 박력있는 액션을 보여준 남자 배우들이 전세계 여성들을 완전히 사로잡았다고 하는데, 이를 보면, 정말 여자는 남자의 터프한 박력있는 모습에 끌린다는 사실을 확실히 알 수 있을 것이다.

   반면에 잘생긴 남자라도 남자다운 박력이 없으면 그다지 끌리지 않을 수 있는 것이다.

   남자가 여성적인 매력이 있는 여자다운 여자에게 끌리는 것처럼 여자도 남자다운 남자에게 끌리는데 언행이 씩씩하여 박력있는 남자에게 남성미를 느끼는 것이다.

   얼굴이 별로라도 남자다운 박력이 있으면 남성미를 물씬 풍겨 여자들에게 인기있는 경우가 많지만, 얼굴이 잘생겨도 박력이 없으면, 여자들에게 이성으로 느껴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여자들이 종종 나쁜 남자들에게 끌리는 이유도, 바로 나쁜 남자들은 남자다운 박력이 강하기 때문으로, 여자는 남자다운 박력에 왠지 모르게 끌리는 경향이 있는 것이다.

    여자들이 자신감 넘치고 박력있는 남자를 만나면, 얼굴이 별로라도 왠지 모르게 끌리는 경우가 많으니, 넘치는 자신감에 박력만 있어도 남성미가 물씬 풍기는 괜찮은 남자가 될 수 있지 않을까.

 


    2. 여자를 배려하는 매너남이 되라.

    "기다리고 있었어."

   여자들이 여자를 배려하는 남자의 매너있는 행동에 은근히 끌린다고 한다.

   예를 들어 약속시간에 어김없이 먼저 와 기다리고 있는 남자를 보면, 왠지 호감이 간다고 한다.

   아무래도 여자는 화장도 하고, 옷도 고르고, 그러다 보면, 약속시간보다 조금 늦어질 수 있고, 또한 하이힐을 신기 때문에 길에서 만날 때는 반드시 일찍 와서 기다리는 매너가 필요하다.

   여자가 하이힐을 신은 채 10분 정도만 길에서 기다려도 다리가 지쳐 무드가 나빠져 데이트에 흥미를 잃기 쉽다.

   갑자기 무슨 일이 생기거나, 교통 사정으로 약속 시간을 지킬 수 없다면, 미리 연락해 약속 장소를 앉아서 기다릴 수 있는 곳으로 변경해주는 것이 매너있는 행동이다.

   주변 여자가 내게 이런 말을 한 적이 있다.

   아는 오빠 차를 탔는데, 차에서 먼저 내려 문을 열어주었을 때, 왠지 호감이 팍팍 갔다고 한다.

   또는 무거운 물건을 들고 있을 때, "내가 들어줄까?"하고 말하는 친절한 매너, 사소하지만 여자는 이러한 남자의 매너에 끌리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매너는 어려운 일이 아니니, 사소한 일에도 여자를 배려할 줄 아는 매너남이 되도록 노력하자.

 


   3. 센스있는 남자가 되라.

   "오빠, 센스짱!"

   얼마전, 주변 여자에게 어떤 남자가 좋냐고 물어보니,

   "센스있는 남자요."

   역시 얼마전 교회에서 한 자매에게 어떤 남자가 싫냐고 물어보니,

   "센스 꽝인 남자요."

   사실, 여자는 센스있는 남자에게 왠지 모르게 끌리는 경향이 있다.

   반면에 센스가 없는 남자는 호감이 가다가도 싫어지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소개팅에서 첫눈에 영 마음에 안들다가도 남자가 센스있게 척척 나오면, 여자는 왠지 호감이 가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마치 야구에게 직구 하나만 좋아도 통할 수 있듯이, 남자가 센스 하나만 좋아도 여자에게 괜찮은 남자가 될 수 있는 것이다.

   센스란 일종의 직감적인 감각으로, 센스가 뛰어나면 유머 감각도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여자치고 유머있는 남자 싫다고 할 여자가 없으니, 센스에 유머 감각까지 더해, 센스있는 유머에 능숙해진다면 금상첨화일 것이다.

   여자는 남자의 센스있는 유머에 끌리는 경우가 많다.

   센스있는 유머란 현재의 상황이나 여자의 대화에 호응하는 유머로, 예를 들어, 엘레베이터를 탈 때 만원이라는 신호가 울리면, "요즘 제가 다이어트를 안했더니, 엘레베이터가 감당하지 못하는군요. 전 다이어트할 겸 걸어서 올라갈께요. 먼저 올라가세요."하고 센스있게 유머를 하면 여자는 미소짓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이처럼 남자가 상황에 따른 감각적인 유머로 여자를 웃길 수 있다면, 얼굴이 잘생기지 않아도 여자의 호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친구 중에 외모는 영 아니었는데 유머감각이 뛰어나 주변 여자들에게 인기있는 친구가 있었는데, 여자가 남자의 센스있는 유머에 배를 잡고 웃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호감이 절로 생기는 경우가 많으니, 센스있는 유머남이 되어 보는게 어떨가.

 


    4. 여자의 무드를 업시키는 무드남이 되라.

    "오빠, 정말 무드짱이예요."

    여자는 로맨틱한 무드에 왠지 모르게 끌리는 면이 있어 남자의 얼굴이 영 아니라도 무드를 잘 잡는 남자는 여자에게 인기가 있는 경우가 많다.

    주변에 얼굴은 잘생긴 편이 아닌데도 주변 여자들에게 인기있는 인기남이 있는데, 알고 보니, 데이트할 때 무드를 잘 띠우는, 즉, 무드있는 남자였던 것이다.

여자와 데이트할 때 무드잡는 노래가 흘러나오고, 조명도 무드있는, 무드있는 장소를 잘 찾고, 무드를 잘 뛰우니, 여자들이 그와 데이트를 한번 하면, 호감지수가 팍팍 올라가 소문이 날 정도였다.

   "OO 오빠, 완전 무드짱이야."

   여자의 무드를 아는 남자가 할까, 어떻게 하면 여자의 무드를 업시키는지 잘 아니, 주변 여자들이 그에게 끌렸던 것이다.

    여자는 남자가 무드에 띠우면, 로맨틱한 무드를 느끼며 설레임이 생기는 경향이 있으니, 무드, 이것이 바로 여자의 사랑을 얻을 수 있는 열쇠가 아닐 수 없다.

    여자라면 누구나 무드있는 남자에게 끌릴 수 있으니, 무드있는 남자가 되면 괜찮은 남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5. 여자를 진실한 마음으로 사랑하는 진실남이 되라.

    "오빠가 절 정말 사랑하는 것 같아요."

    여자는 호감이 없던 남자라도 고백이 마음에 와닿으면 연민을 느끼다 사랑의 감정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여자는 자신을 진실하게 사랑하는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자신에 대한 남자의 사랑이 진실하게 와닿아 모성애를 느끼면 없던 호감도 생겨 마음이 움직일 수도 있는 것이 여자의 마음이다.

    다만, 모성애와 사랑은 별개의 것으로 여자의 모성애가 사랑으로 바뀌려면, 여자가 느끼기에 어느 정도 남자가 괜찮다 싶어야 사랑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다.

    "전 외모가 별로인데, 괜찮은 남자가 정말 될 수 있을까요?"

    다행스럽게도 남자의 외모가 별로라도 박력, 매너, 센스, 무드, 앞서 언급한 네가지에 여자는 큰 매력을 느끼는 경향이 있으니, 거기에다 진실한 마음을 더하면, 매력도 있고, 마음도 진실한 남자가 되어 여자에게 괜찮은 남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