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행복하려면 건강에 투자하자

labyrint 2010. 6. 18. 18:00


 "세상에 건강처럼 소중한 것은 없는 것 같아요."
 인간은 건강할 때는 건강의 소중함을 잘 모르지만, 건강을 잃고 나면 그 소중함을 깨닫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상에 건강만큼 소중한 것이 있을지요.
 "재산을 잃어버리는 것은 조금 잃어버리는 것이지만, 건강을 잃어버리는 것은 많이 잃어버리는 것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건강을 잃은 후에 건강을 되찾는다면 다행이지만, 건강을 되찾지 못한다면 후회하게 되지 않을지요.

 사람들은 돈을 벌기 위해서 과로하다가 건강을 잃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상에 건강만큼 소중한 것은 없을 것입니다.

 사람이 건강할 때에는 건강의 소중함을 깨닫지 못해 건강에 소흘하게 되지만 건강을 잃게 되면 건강하게 사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 일인지 깨닫게 되지요.

 건강을 잃은 어느 유명한 가수는 '내가 다시 건강해 질 수 있다면 나의 모든 재산을 포기할 수 있다.'고 말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사람은 건강할 때는 건강의 고마움을 잘 모르다가 건강을 잃은 후에서야 후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들어 인터넷이나 블로그 중독으로 운동을 별로 하지 않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건강이 소중한 줄 안다면, 머리로만 아는데 그치지 말고 운동을 하고 몸을 단련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건강을 유지하도록 노력해야 될 것입니다.
 건강이 소중한 것을 알아도 건강을 유지하려고 실천하지 않는다면, 건강을 잃을 수도 있겠지요.
 건강도 투자인 것 같습니다.
 투자하지 않으면 건강하기 쉽지 않겠지요.
 블로그에 글을 쓰느라 쉬지도 않고 늦은 밤까지 글을 쓰시는 블로거님들은 제 글을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