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백했지만, 사실, 큰 호감은 없었어요."

남자가 여자에게 고백을 퇴짜맞으면, 솔직히 큰 호감은 없다고 말하는 경우가 많던데, 큰 호감이 없다면 왜 고백한 것일까? 

사실, 남자들이 고백할 때는 나름대로 가망이 있다고 판단해 고백하는 경우가 많기에 솔직히 정말 좋아하는, 즉, 큰 호감이 있는 여성에게 고백하기 보다는 고백을 받아줄 것 같은 여성, 즉, 작은 호감이 있는 여성에게 고백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소설을 보면, 실제로 남자가 별 호감도 없으면서 청혼하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다. 

정말 좋아해서, 큰 호감이 있어 청혼하는 남자보다는, 현실적으로 자신이 결혼할 수 있는 여자에게 청혼하다 보니 그런 경우가 자주 생기는 것이다. 

그래서, 자존심이 강한 여성들이 호감없는 남자의 고백을 받으면, "제가 그렇게 만만해 보이나요?"하고 화를 내는 경우가 있는 것이다. 

이러한 남자의 심리를 알고 있는 여성으로서는 호감없는 남자가 고백하는 것이 자신을 만만하게 보고 고백하는 것이라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이다. 

사실, 큰 호감도 없으면서 고백하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여자의 입장에서 남자가 큰 호감도 없으면서 고백하는 건 자신을 농락하는 것이라 여길 수 있지 않을까. 

특히, 화이트데이 같이 특별한 날에 남자가 큰 호감도 없이 고백한다면, 고백을 남발하는 남자로 오해받기 십상이다. 

남자의 입장에서도 여자가 큰 호감도 없으면서 고백한다면 우롱당했다는 느낌을 충분히 받을 수 있을 것이고, 역시 발렌타인데이처럼 특별한 날에 큰 호감도 없으면서, 단지 발렌타인데이에 남자친구를 만들고 싶어 고백했다면, 나중에 그 사실을 안다면, 우롱당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결국, 큰 호감이 없다면, 고백을 하지 않는 게 예의라는 사실을 알 수 있고, 남자가 여자에게 고백한 후 "큰 호감이 없었다."고 말하는 것은 스스로의 잘못을 인정하는 것이나 다름이 없는 것이다. 

그럼, 어떻게 여자를 만나요?

예쁜 여자들은 눈이 높은데, 퇴짜맞을게 뻔한데, 어쩌나요? 하는 남자들에게 힌트를 주자면, 자, 솔직히 말하면 된다. 

처음부터, 큰 호감은 없지만, 우리 잘 어울릴거 같은데, 한번 만나볼래요? 이런 식으로 솔직히 말하면 되지 않겠는가.  

큰 호감도 없는데, 반했다, 이상형이다, 이런 식으로 고백했다가, 퇴짜맞은 후 나중에 "큰 호감은 없었어요." 이러지 말자. 

이건 정말 예의가 아니다.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