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남자들이 착한 여자에 대해 선입견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 

    예컨데, 많은 남자들이 착한 여자는 연인의 말을 잘 듣고 헌신적일 것이라는 생각을 가진 경우가 많지만, 착한 여자라고 연인의 말을 잘 듣고 헌신적인 것은 아니다.

    여자의 연인에 대한 순종이나 헌신은 여자의 착함과 관계있다기 보다는 여자의 사랑이나 성격, 혹은 가치관과 관계가 있는 경우가 많다.

    착한 여자라도 연인을 그다지 사랑하지 않는다면 연인의 말에 잘 따르지 않거나 연인에게 헌신적이지 않을 수도 있고, 여우같은 여자라도 자신이 진심으로 사랑하는 남자를 만나면 남자의 말에 잘 따르고 헌신적인 여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남자는 연인이 순종적이지 않거나 헌신적이지 않으면 착한 여자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여자의 순종이나 헌신은 착함보다는 사랑이나 성격에 달려있는 것이기 때문에 선입견일 뿐이다.

    남자는 착한 여자에 대한 선입견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착한 여자에 대한 남자의 대표적인 선입견 5가지를 살펴보겠다.

 

 

     착한 여자에 대한 남자의 5가지 선입견

 

    1. 착한 여자는 연인의 말에 순종적이라는 선입견

    "제 여친은 착해서 제 말을 잘 들어요."

    남자는 '착한 여자는 연인에게 순종적이다.'라는 식의 생각으로 연인에게 순종적이지 않은 여자는 착하지 않다는 선입견을 가지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여자가 연인의 말에 순종적인 것은 착함과 관계있는 것이 아니라 사랑이나 성격에 달려있는 것이다. 

     여자가 사랑에 빠지면 착하지 않아도 연인의 말에 순종적일 수 있고, 여자가 연인에 대한 사랑의 확신이 없다면 착해도 연인의 말에 순종적이지 않을 수도 있고, 여자가 연인을 진심으로 사랑해도 개성이 강하면 연인의 말에 순종적이지 않을 수도 있는 것이다.

 

     2. 착한 여자는 착한 남자를 좋아할 것이라는 선입견

    "남자는 착한 여자는 착한 남자를 좋아할 거라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어요."

    남자는 착한 여자는 착한 남자를 좋아할 것이라는 선입견을 가지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착한 남자가 여자가 예쁘면 나쁜 여자라도 좋아하는 경우가 많은 것처럼 착한 여자도 남자가 매력적이면 나쁜 남자라도 좋아하는 경우가 많다.

    사랑이란 이성적인 끌림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착한 여자는 착한 남자를 좋아할 것이라는 남자들의 생각은 선입견이다.

    착한 여자라고 착한 남자를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나쁜 남자라도 이성적으로 끌린다면 여자가 사랑할 수 있는 것이다.

 

  

     3. 착한 여자는 헌신적일 것이라는 선입견

    "그녀는 착한 여자니까 결혼하면 남편에게 헌신적일거예요."  

     남자는 착한 여자는 헌신적일 것이라는 선입견을 가지고 연인에게 헌신을 바라는 경우가 많지만, 여자의 헌신은 여자의 사랑이나 가치관이나 상황에 따라 다른 것이다.

    여자가 사랑에 빠지면 착하지 않아도 연인에게 헌신적일 수 있고, 여자가 착하고 연인을 진심으로 사랑해도 헌신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이 있다면 연인에게 헌신적이지 않을 수도 있는 것이다.



     4. 착한 여자는 섹시한 패션을 입지 않을 것이라는 선입견

    "미니스커트입고 다니는 날나리처럼 보여요."

   남자는 착한 여자는 섹시한 패션을 입는 여자는 날나리같은 여자라는 식의 선입견을 가지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여자가 섹시한 패션을 입는 것은 패션의 트렌드에 따라 입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착한 여자도 섹시한 패션을 입을 수 있는 것이다.

    여자는 유행하는 패션에 민감하기 때문에 미니스커트같은 섹시한 패션이 유행할 때 유행에 따라 섹시한 패션을 입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는 섹시한 패션을 입은 여자에 대한 선입견을 가지는 경우가 많다.

 

 

    5. 착한 여자는 공주병이나 신데렐라 컴플렉스가 없다는 선입견

    "공주병이나 신데렐라 컴플렉스는 여자의 허영심에서 나오는 것이지요." 

    여자라면 누구나 어느 정도의 공주병이나 신데렐라 컴플렉스가 있지만, 남자는 공주병이나 신데렐라 컴플렉스이 있는 여자는 허영심이 강한 여자라는 선입견을 가지는 경우가 많다.

    공주처럼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여자로서 연인의 사랑을 받고 싶은 공주병이나 백마탄 왕자를 만나고 싶은 신데렐라 컴플렉스는 여자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컴플렉스이기 때문에 착한 여자도 공주병이나 신데렐라 컴플렉스가 있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알자.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