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황후 교보문고 판매처 

 

    이런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었다. 

    미니스커트 때문에 헤어졌다는 것이다. 

    남자는 보수적인데, 여자가 미니스커트를 입으면, 헤어질 생각이 있다는 것이다. 

    여자가 남자친구를 사랑한다면, 미니스커트를 입지 않을 텐데, 남자친구에게 잘 보일 생각이 없으니 미니스커트를 입고 다닌다고 판단한 남자가 이별을 선언한 것이다. 

    여자의 패션에 대해 남자들이 얼마나 오해를 쉽게 하는지 잘 보여주는 예가 아닐 수 없다. 

    사실, 남자는 여자의 패션에 대한 선입견으로 미니스커트를 입은 여성에게 편견을 가진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남자는 섹시한 패션을 입은 여자는 날라리라는 식의 편견을 가진 경우가 많다.

   즉, 이 남자 저 남자의 시선을 받고 싶은 여자라는 것이다. 

   마치 이 여자 저 여자에게 한눈파는 남자처럼, 이 남자 저 남자의 시선을 받고 싶은 여자들이 섹시한 패션을 입는다는 식의 편견을 가진 남자들이 많다. 

   이와같은 편견은 여자의 패션에 대한 심리를 전혀 모르고 하는 소리로, 사실 미니스커트는 최신 유행 트렌드 패션일 뿐, 확대 해석할 이유가 없는 것인데, 모르고 하는 소리다. 

   패션에 대한 여자의 심리는 대단히 복잡하여 남자가 잘 몰라서 편견이나 선입견을 갖기 쉽지만, 알고 보면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오늘 글 : 기황후 26화 격구 시합 (기황후 출간! 네이버 웹소설 연재 중!)

 

   여자의 패션에 대해 남자가 알아야할 5가지

 

   1. 여자의 패션은 패션 트렌드를 따르는 경우가 많다.

   남자들이 모르는 것은 여자는 패션 트렌드에 따라 옷을 입을 때가 많다는 사실이다.

  여자가 미니스커트를 입었던 초미니스커트를 입었던 패션 트렌드에 따른 것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편협한 시각으로 바라볼 필요가 없다.

   여자는 유행에 민감하여 초미니스커트가 유행하면, 유행에 따라 초미니스커트를 입는 경우가 많다.

   최근들어 미니스커트가 젊은 여성들사이에 인기를 끌고 있지만, 유행이 지나면 미니스코트를 입은 여성들이 확연히 줄어들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미국이나 외국의 경우도 미니스커트가 유행하는 시기가 지나면 미니스커트를 입는 여성들이 확연히 줄어드는 경우가 많다.

   여자의 패션은 패션 트렌드를 따라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여자가 어떤 옷을 입던지간에 유행에 따른 패션일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2. 패션에 대한 여자의 심리는 여자마다 상황마다 다르다.

   패션에 대한 여자의 심리는 대단히 복잡하여 여자가 어떤 패션을 선택하느냐는 여자마다 상황마다 다르지만, 남자는 단순하게 여자는 남자의 시선을 의식해서 패션을 입는다는 선입견을 갖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미니스커트를 입은 여자에게 이유를 물어보면, 여자마다 상황마다 다른 경우가 많다.

   남자에게 예쁘게 보이려고 미니스커트를 입은 여성도 있을 것이고, 자기 만족을 위해 미니스커트를 입은 여성도 있을 것이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여성들의 패션은 남자의 시선보다는 여성들간의 경쟁심리나 자기만족에 더 큰 영향을 받는다고 한다.

   하지만, 이것은 상황마다 달라 주변에 마음에 드는 남자가 있으냐 없느냐에 따라 크게 달라질 것이다.

   여자 주변에 마음에 드는 남자가 있다면, 그 남자의 시선을 의식해서 예쁘게 보이려고 노력하는 경우가 많겠지만, 여자 주변에 마음에 드는 남자가 없다면, 여자의 패션은 남자들의 시선보다는 자기만족이나 여성들과의 경쟁심리에 따르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여자의 패션은 그 날의 기분이나 무드에도 큰 영향을 받기 때문에 여자의 패션은 때에 따라 다른 경우가 많다.

 

   3. 여자가 예쁘게 차려입는 이유는 남자에게 보이기 위해서가 아닌 경우가 많다.

   남자들은 여성들이 예쁘게 차려입으면 남자에게 잘보이려고 그런 것이라는 선입견을 가지는 경우가 많지만, 사실은 여성들의 패션은 자기만족이나 여성들 사이에서 경쟁심리에 의해 결정되는 경우가 더 많다.

   현대 여성들은 자기 주관이 뚜렷해서 남자들의 시선보다는 주변 여성들끼리의 시선을 의식하여 패션을 입거나 자기가 마음에 드는 패션을 입는 경우가 많다.

   쉽게 말하면 남자들이 좋아하는 패션을 입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어떤 패션을 입던 남자들이 자신이 입은 패션을 좋아해주기를 바라는 것이다.

 

   4. 여자의 패션은 주변의 여성이나 연예인 영향을 많이 받는다.

   여자의 패션은 친구나 유명 여성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여성들은 주변에서 잘나가는 여성이나, 친구, 인기 연예인의 패션을 따라가는 경우가 많은데, 예를 들어 친구가 미니스커트를 입은 모습이 잘 어울린다는 느낌이 들거나 연예인이 미니스커트를 입은 모습이 예뻐보이면 따라 입는 경우가 많다.

   인기있는 여자 연예인의 패션이 여성들 사이에서 유행할 때가 많은데, 여자는 패션 리더격인 여성들의 패션을 따라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5. 여자의 패션은 여성들사이의 경쟁심리의 영향을 받는 경우가 많다.

   여자의 패션은 여성들사이의 경쟁심리의 영향을 받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사내에서 한 여성이 초미니스커트를 입으면 몸매 경쟁이라도 하듯이 앞다투어 초미니스커트를 입는 경우가 많다.

   남자의 시선을 끌려고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주변 여성들에게 뒤지지 않거나 경쟁의식을 느껴 패션을 입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여자는 세상에서 가장 매력적인 여자가 되고 싶은 욕구가 강해 자신이 가장 돋보이고 싶은 심리가 있기 때문이다.

   백화점에 친구하고 갔는데, 친구가 예쁜 옷을 입고 남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면, 경쟁의식을 느껴 다음에 백화점에 갈 때는 친구보다 예쁘게 보이고 싶은 것이 여자의 마음이다.

   이러한 여자의 마음을 모른다면, 여자가 예쁜 옷을 입으면 자신에게 잘보이려고 입은 것이라고 착각하기 쉽상이다.

   패션에 대한 여자의 심리는 대단히 복잡하여 남자는 여자의 패션에 대해 선입견이나 편견이 있는 경우가 많다.

   패션에 대한 여자의 심리는 남자의 머리로는 도저히 이해가 가지 않는 경우가 많으니, 남자는 여자의 패션에 대한 선입견이나 편견을 버리고 여자의 심리를 이해하려고 노력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기황후] 단몇줄의 역사적 기록이 드라마적 판타지를 만들어 (주리니님 글)

재미있으셨다면 추천(연녹색 정사각형 버튼과 손가락 모양 버튼)을 눌러 주세요

조정우 역사소설 [기황후] 출간! YES24  판매처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