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가 대화를 주도하면 안 되나요?"

    여자가 대화를 주도해서 안 될 건 없지만, 호감남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대화를 주도하지 말고 남자가 대화를 주도할 수 있도록 양보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대화를 주도하고 호감을 얻지 못하는 것보다 대화를 양보하고 호감을 얻는 것이 좋지 않겠는가 말이다. 

   원래 대화를 잘하는 사람은 호감있는 이성과 대화할 때 대화의 주도권을 상대에게 양보하는 경우가 많는데, 이게 바로 일종의 대화의 스킬이다. 

   대화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대화를 통해 호감남의 호감을 얻는 것이 목적인 만큼, 대화의 주도권에 연연하기 보다는 양보의 미덕을 발휘하여 호감을 얻는 것이 좋지 않겠는가. 

    여자가 호감남을 사로잡는 대화술 5가지를 살펴보겠다. 

 

 

    여자가 호감남을 사로잡는 대화술 5가지

 

 

    1. 대화의 주도권을 넘겨주라.

   남자는 자신의 말을 잘 들어주는 여자에게 호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자가 호감남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대화할 때 대화의 주도권을 넘겨 주는 것이 좋을 것이다. 

   물론 여자의 대화술이 뛰어나 대화를 주도해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경우도 있겠지만, 대화술이 아주 뛰어난 여자가 아니라면 경험적으로 그런 경우는 많지 않기에 호감남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대화의 주도권을 넘겨 주는 것이 좋다는 말이다. 

   왜냐고 묻는다면 이유는 간단하다.

   대부분의 남자는 얌전한 여자를 좋아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사실을 아는 여자들은 평소에 친구들과는 수다를 잘 떨어도 소개팅같은 자리에 가면 다른 사람처럼 얌점한 여자처럼 행동하는데, 다 이유가 있는 것이다. 

 

 

   2. 햇살처럼 밝은 미소를 지으며 남자의 말을 귀기울여 들어라. 

   여자가 햇살처럼 밝은 미소를 지으며 남자의 말을 귀기울여 들으면, 남자에게 높은 점수를 딸 수 있을 텐데, 남자는 이처럼 대화하는 여성들에게 끌리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여자의 밝은 미소는 남자에게 자연스럽게 호감을 표시할 뿐만 아니라 여자의 매력을 자연스럽게 발산하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는 것이다. 

   여자는 미소지을 때 가장 매력적으로 보이는 경우가 많기에 여자가 대화할 때 햇살처럼 밝은 미소를 지으면 미소가 매력적인 여자로 기억될 수 있을 것이다. 

   예컨데, 여자가 햇살처럼 밝은 미소를 지으며 남자의 말을 귀기울여 들어주면, 남자는 저 여자가 내 말을 잘 들어줄 뿐만 아니라 나한테 호감이 있는 것 같고 밝은 미소가 매력적이란 생각에 100점 만점에 100점을 줄 수 있는 것이다. 

  


   3. 남자의 말을 들을 때 흥미로운 표정을 지으라.

   여자가 남자의 말을 들을 때 흥미로운 표정을 지으면 대화의 분위기가 좋아져 남자에게 호감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여자가 남자의 말을 경청하며 '이야기가 참 재미있네요.'라고 말하듯 흥미로운 표정을 지으면, 남자는 신나게 대화할 수 있을 것이다. 

   남자는 대화할 때 신나게 떠들 때 여자와 마음이 잘 통한다고 느낄 때가 많기에 남자의 말을 경청하며 흥미로운 표정을 지으면 대화를 통해 마음이 잘 통한다는 느낌이 들 수 있을 것이다. 

   자신이 호감남이 말하면, 흥미로운 표정으로 경청하는 여자들이 있는데, 이럴 때 남자는 신나게 이야기하다 흥미로운 표정으로 자신의 말을 들어주는 여자에게 호감이 생길 수 있는 것이다. 

 

 

    4. 남자의 말에 호응하며 때때로 웃어주라.

   여자가 남자와 대화할 때 남자의 말에 고개를 끄덕이며 호응하거나 예쁘게 웃으면서 남자의 말에 호응한다면 서로가 마음이 잘 맞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을 것이다. 

   대화를 잘하는 여자는 남자의 말에 호응을 잘 하고 잘 웃어주어 서로 마음이 잘 통한다는 느낌을 주는 것이 특기다. 

    "맞아요.", "네, 그런 거 같아요.",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참 재미있는 이야기네요.", "재미있게 잘 들었어요."하고 남자의 말에 호응하고, 때때로 "호호호......"하고 예쁘게 웃어주면 좋을 것이다. 

   만약 남자의 말이 공감되지 않아도 "말도 안되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요."라고 말하기 보다는 고개를 끄덕이며 "그렇군요.", "그런가요?", "몰랐네요."라는 식으로 돌려 표현하는 것이 요령이다.

   여자가 호감남의 말에 공감하여 서로의 마음이 잘 통하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면, 당장 사귀지는 못한다고 해도 친해질 수는 있지 않을까 싶다. 

 

 

    5. 칭찬을 통해 간접적으로 호감을 표시하라.

   칭찬은 고래를 춤추게 만든다는 말이 있듯이 여자가 칭찬을 통해 호감남의 기분을 좋게 만든다면, 호감남의 호감을 당장 얻지는 못하더라도 큰 점수를 딸 수 있을 것이다. 

   인간은 누구나 본능적으로 상대에게 인정받고 싶은 마음이 있기 때문에 여자가 남자의 대화능력을 칭찬해 준다면 기분이 좋아질 것이다. 

   예컨데, "정말 이야기를 재미있게 잘 하시네요. 덕분에 즐거웠어요."라고 말하면 남자의 대화능력을 칭찬하는 동시에 간접적으로 호감을 표시할 수 있을 것이다. 

   좀 더 적극적으로 호감을 표시하려면, 대화 중에 "정말 대단하시네요.", "짱이세요.","뭐든 잘하실 것 같아요."라고 칭찬해 주면 될 것이다. 

   좀 더 솔직하게 호감을 표시하려면 "여자분들께 인기가 많으실 것 같아요."라고 말해 호감남이 "저 여자가 나한테 호감있나봐."라는 느낌이 들게 만들면 될 것이다. 


왕총아 네이버 웹소설 (배너 클릭하시면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로)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