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글은 유머톤이라는 사실을 미리 밝혀두겠다. 

    유머를 위해 쓴 글이지, 연애론이 아니란 말이다. 

    그냥 재미를 위해 쓴 글이니, 재미있게 읽어주었으면 하는 마음이다. 



   "대한민국에서 바람 안 피우는 남자도 있습니까?"

   이렇게 말하면서 바람피우는 걸 정당화하는 바람둥이 남자들이 있다.

   이들은 바람피우다 걸리면, 물타기식 변명으로 여자를 설득한다.

   "제대로 댄 남자치고, 바람 안 피우는 남자가 있는 줄 알아?"

   이러한 물타기식 변명에 속아 넘어가, '남자들은 다 바람둥이구나!'하고 봐주는 여자들이 있는데, 개념있는 남자라면 바람을 피우지 않을 테니, 속으면 안되겠다.

   실제로 바람둥이 남자들이 바람피우다 걸리면, "제 정신이 아니었어."라고 눈물을 흘리며 용서를 구하는 경우가 많은데, 과연 인격을 갖춘 남자라면 바람을 피우겠는가!

   여자들이 알아야할 진실은 바람둥이 남자가 바람피우는 것은 잘못된 기대 심리 때문이라는 사실이다.

   바람둥이 남자가 바람을 피우는 기대 심리는 크게 세가지로, 바람피워도 안 걸릴거라는 기대 심리, 만약에 걸린다고 해도 눈물을 흘리며 용서를 빌면 그냥 넘어갈거라는 기대 심리, 설령 차인다고 해도 보다 매력적인 여자를 만날 수 있을거라는 기대 심리가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기대 심리가 없다면, 바람둥이 남자들도 감히 바람을 피우기 힘들 것이다. 

   역설적으로 여자들이 바람피우는 걸 용납하지 않는 사회 분위기를 만든다면, 바람둥이 남자들도 찍 소리 못하고 한 여자에게 충실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오늘은 이러한 바람둥이 남자들의 요상한 심리를 살펴보겠다.

   


   바람피우가 바람피우는 심리 10가지



   1. 남자가 결혼한 후에도 바람피우는 것은 당연하다.

   남자는 한 여자에 만족할 수 없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것이다. 

   우리나라에서 결혼한 후에 바람피운 경험이 없는 남자는 별로 없을 것이다.

   만약 그런 남자가 있다면 바보거나 능력이 없기 때문일 것이다. 


    해설 : 아내 몰래 바람피우는 남자들은 이구동성으로 남자가 바람피우는건 당연하다고 말하며 합리화한다. 바람 안피우는 남자는 못난 남자거나, 여자에게 왕따인 남자고, 잘난 남자라면 누구나 바람피우기 마련이라는게 그들의 주장이다. 남자의 70%는 바람피운 적이 있다는 통계도 있기에 물타기하며 바람피우는 걸 합리화하는 것이다. 

   하지만, 70%라는 통계에는 허수가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한다. 

   70% 중 어쩌다 바람피운 남자도 꾀 많을 것이다. 

   상습적으로 바람피우는 남자는 이보다 훨씬 적을테니, 바람 안 피우는 남자가 바람둥이 보다 더 많다고 보면 정답이다. 허수같은 통계로 대한민국 남자들의 70%는 바람둥이라 오해하면 안되겠다. 

 


   2. 남편이 바람피우는 것은 아내가 모르는 것이 약이다. 

   남자가 한 여자로 만족할 수 없는 것은 당연한 이치인데 아내가 이해하지 못하니 안타깝다.

   나는 아내의 마음을 아프지 않게 하기 위해서 아내가 모르게 바람피운다.

   아내는 내가 바람피우는 걸 모른다면 행복할 수 있을 것이다.


   해설 : 남자가 바람피워도 아내가 모르면 결혼생활이 행복할 수 있는 것이 사실이다. 

   다만, 진실은 언젠가는 드러나게 마련이니, 그 행복은 오래갈 수 없는 것인데도 남자는 아내만 모르면 서로가 행복할 수 있다는 황당한 논리로 합리화하는 것이다.

    


    3. 부부간에 남녀평등은 존재하지 않는다.

   남자는 바람피울 수 있지만 여자가 바람피우는 것은 인생을 종치는 것이다.

   내가 아무리 바람둥이라고 해도 아내는 한 번만 바람피워도 그것으로 끝이다.

   설령 아내가 내가 바람피운 일 때문에 홧김에 바람피웠다고 해도 절대 용서하지 않을 것이다. 


    해설 : 남자가 바람피울 수도 있는거지.

             여자가 어떻게 배워 먹었길래 그래?

             바람둥이는 남자는 바람피워도 여자는 절대 바람피우면 안 된다는 남녀차별적인 이데올로기를 가지고 있는데, 그 이면에는 남자는 하늘이라는 남성우월주의적인 사고 방식이 있기 때문에 그런 것이다. 



    4. 남자는 아내가 바빠서 소흘하면 바람피우게 된다.

   아내가 일 때문에 바빠서 남편에게 소흘하게 된다면 바람피운다고 해도 무슨 할 말이 있겠는가?

   특히 잠자리를 거부한다면 남편이 바람피워도 아내는 할 말이 없을 것이다.


   해설 : 바람피우다 아내에게 등통날 때 하는 변명일 뿐이다. 솔직히 소흘하지 않으면 바람 안 피울까? 바람피우는 남자는 아내가 잠자리를 거부하면 이를 핑계삼아 바람피우는 경우가 많다. 그렇지 않아도 바람피우고 싶어 죽을 지경이었는데, 핑계거리가 생겼으니, 얼씨구 좋다고 바람피우는 것이다. 

   착한 여자들이 남편이 이러한 이유로 바람을 피우면 용서해 주는 경우가 많은데, 핑계일 뿐, 그렇지 않아도 진작에 바람피우려고 살살 눈치를 보고 있었던 참에 아내가 핑계거리를 만들어 준 것 뿐이다. 솔직히 말해 그 전에도 바람을 피운 적이 있지 않은가 말이다.

   


   5. 아내는 나를 사랑하니 내가 바람피워도 결국에는 용서해 줄 것이다.

   하늘처럼 나를 믿고 따르는 아내는 내가 바람피웠다고 해도 무릎꿇고 눈물을 흘리며 애원하면 나를 용서해 줄 것이다.

   여자가 남자를 진정으로 사랑한다면 남자가 바람피워도 용서해 주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바람피운 남편을 용서해 주지 못하는 것은 아내의 자기 학대일 뿐이다.


   해설 : 여자는 모성애가 있어 남편이 바람피워도 다시 바람피우지 않는다는 믿음만 있다면 용서해주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경우가 많다. 

   바람피우는 남자는 이러한 여자의 모성애를 악용하여 바람피워도 무릎꿇고 눈물을 흘리며 애걸해서 무사히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그 후에도 몰래 바람일 피우는 경우가 많으니, 바람피우는 남자의 눈물은 믿기 힘든 것이다. 

  


   6. 남자는 항상 젊은 여자를 그리워 하는 법이다.

   남자가 젊은 여자를 찾는 것은 당연한 이치다.

   아내가 젊을 때는 그마나 견딜만 하지만 아내가 나이들면 어쩌란 말인가?

   그렇게 되면 남자는 젊은 여자를 찾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해설 : 사실 바람둥이도 아내가 예쁘면 바람피우기를 중단하는 경우가 많다. 다만, 여자가 나이들어 아름다움이 쇠하면, 젊은 여자에게 한눈팔게 될 가능성이 99.9%인 것이다. 바람피우는 남자의 속내를 모르는 여자는 자신만 사랑하던 남자가 젊은 여자와 바람피우는 걸 일시적인 현상이라 여기고 용서해주는 경우가 많지만, 파람피우던 남자가 다시 바람피우는 건 예정된 것이다. 



   7. 남자는 아내가 자신을 존경하고 이해하지 않으면 바람피우게 된다.

   아내가 남편을 존경하지 않거나 이해하지 못하면 남편은 자신에게 아첨하거나 자신을 이해해주는 여성을 만나 바람피울 수도 있다.

   남자란 자신을 존경하고 이해하는 여자에 마음이 끌리게 되어 있으니 아내는 남편을 항상 존경하고 이해해주어야 한다.


    해설 : 바람피우다 걸려 이혼당한 남자들이 하는 말이 아내가 자신을 존경하지 않아서 혹은 이해하지 않아서 그랬다며 합리화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는 어불성설인데, 같은 이유로 아내가 바람피웠다면 용납할 수 있겠는가 말이다. 



    8. 나의 성적 매력이 얼마나 되는지 시험해 보고 싶다.

    유능한 남자는 여자를 잘 꼬시는 법이다.

    나는 나의 여자 꼬시기 능력을 알고 싶고 사람들에게 나의 능력을 과시하고 싶다.


    해설 : 아내 몰래 바람피우는 남자들이 아내에게 걸리는 흔한 경우 중에 하나가 자신이 바람피우는 걸 떠벌리고 다녀 말이 돌아서 아내의 귀에 들려 등통나는 경우다.

   바람둥이 남자는 바람피우는 걸 능력, 매력으로 생각해 자신의 능력과 매력을 과시하고 싶기 때문에 떠벌리며 다니다 걸리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9. 남자는 유혹에 약하다.

   위대한 케네디 대통령도 스캔들을 남겼는데, 평범한 남자가 어찌 유혹을 이길 수 있다는 말인가?

   남자는 유혹을 이길 수 없기 때문에 남자가 바람피우는 것은 어쩔 수가 없는 것이다.


   해설 : 바람피우는 남자들이 입버릇처럼 하는 말이 남자는 유혹에 약하다는 말이다. 여자가 먼저 다가오면 어쩔 수 없이 넘어간다고 말하는데, 인간은 동물이 아님으로 구차스러운 변명이 아닐 수 없다. 

 


   10. 남자는 원래 바람둥이다.

   카사노바의 전설을 들어 보았는가?

   애초에 남자는 바람둥이로 태어났다.

   그것을 모르는 여자들이 바보인 것이다.


    해설 : 바람피우는 남자들은 남자는 애초에 유전적으로 바람기를 가지고 태어난 것이니 여자가 참고 이해하고 살아야 한다고 말하며 바람피우는 걸 합리화한다. 모든 남자를 바람둥이로 매도하는 물귀신같은 물타기 작전으로 결국 여자가 자신이 바람피우는 걸 받아들이게 만드려는 것이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