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판매처 클릭

소설 [김춘추, 대왕의 꿈] 출간!

 

 

   사랑은 타이밍의 예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고백을 하는 타이밍과 고백을 받는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지나치게 고백을 일찍하거나 지나치게 고백을 늦게하면, 사랑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그만큼 낮아지기 때문이지요.

 

   여자가 남자에게 호감이 없는데도 지나치게 서둘러 고백한다면, 고백이 거절당할 가능성이 많을 것입니다.

   반대로 여자가 고백해 주기를 바라는데도 남자가 지나치게 신중하여 고백을 미룬다면, 여자는 남자가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다고 오해하거나 기다리다가 지쳐서 마음이 돌아설 수도 있지요.

   여자가 남자의 고백을 받을 때, 타이밍이 중요한 또 하나의 이유는, 남자가 자신의 마음에 든다고 남자의 고백을 너무 쉽게 받아주면, 만만한 여자, 즉, 언제든 내 여자로 만들기 쉬운 여자처럼 느껴질 수 있기 때문이지요.

    남자는 자신의 여자로 만들기 쉬운 여자라는 느낌이 들면 여자를 이해하려고 노력하지 않고 편하게 사귀려고 할 때가 많습니다.

   언제든 사귈 수 있는 여자라면 헤어져도 아쉬울 것이 없기 때문이지요.

   남자는 사랑이 쉽게 이루어지면 애인이 자신에게 반했다는 생각으로 교만해지면서 애인에게 소흘해 질 수 있는데, 이럴 때 여자는 연애하기가 힘들어질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가 남자의 고백을 받을 때는 남자의 사랑이 뜨거워질 때까지, 뜸을 들일 필요가 있는 것이지요. 

   남자는 어렵게 이루어진 사랑은 소중히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남자의 고백을 여자가 거절한다면, 남자가 여자를 사랑한다면, 어떻게 하면 그녀의 사랑을 얻을 수 있을지 고민하겠지요.

   때로는 잠도 못자고 고민하면서, 때로는 간절히 기도하면서,

   때로는 주인공이 실연 당하는 영화를 보면서 자신의 일인 것처럼 슬퍼하고,

   때로는 꿈속에서 그녀를 보다가 잠에서 깨어나면 허전해지는 감정을 느끼고,

   때로는 슬픈 연인의 음악을 들으면서 자신의 우울한 마음을 달래겠지요.

   남자는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여자의 사랑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깨닫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처럼 힘들고 오랜 과정을 거쳐 얻은 사랑은 남자들이 소중하게 생각하기 마련이지요.


    반면에 여자가 남자의 고백을 받았을 때 너무 쉽게 받아주면, 오래가지 못하거나 힘들게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의 사랑은 이성적인 경향이 있어 사랑을 쉽게 얻으면, 사랑이 마음속에 깊이 새겨지지 못한 상태에서 사랑이 이루어져 더이상의 발전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쉽게 말해서 남자는 사랑이 마음에 새겨지지 않은 상태에서 사랑이 너무 빨리 이루어지면 더이상의 목표가 없어져 권태기가 빨리 온다는 것이지요.

   심지어 교만해 질수도 있습니다.

   애인이 순수한 마음으로 자신의 사랑을 받아준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자신이 잘났기 때문에 그녀가 나의 사랑을 받아 주었다고 생각한다면, 그녀의 사랑을 고맙게 생각하지 않고 당연하게 생각하면서 애인에게 소흘해지기 쉽지요.

   남자의 이러한 모습은 마치 힘들게 번 돈은 아껴서 쓰게 되지만 쉽게 번 돈은 낭비하게 되는 경우를 연상시킵니다.

   남자가 여자의 사랑을 힘들게 얻었다면 한 여자의 사랑을 얻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지만, 여자의 사랑을 쉽게 얻었다면 여자의 사랑을 얻는 것이 쉬운 일이라고 착각하여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게 되는 것이지요.

   심지어 교만해져 여자친구보다 더 예쁜 여자의 마음도 사로잡을 수 있다고 착각할 수 있겠지요.

   여자가 남자의 고백을 쉽게 받아주었을 때 남자는 어떤 생각을 하게 될까요?

   만약 남자가 여자를 정말 사랑한다면, 여자가 자신의 사랑을 받아준 것을 진심으로 고맙게 생각하겠지요.

   하지만 남자가 사랑의 확신도 없이 고백했는데 여자가 받아주었다면 이런 생각을 할 것입니다.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는게 이렇게 쉬운 줄 몰랐네... 내가 짝사랑했던 그녀도 나의 고백을 받아주지 않을까?'

   

   이처럼 남자는 여자가 쉽게 고백을 받아주면, 교만한 마음이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자는 남자의 고백받기 전 뜸을 들여 남자의 사랑이 무르익기까지 기다리는게 좋겠지요.

 

 

김춘추, 대왕의 꿈, 신재하 조정우 역사소설 출간!

필자의 첫 장편소설 [김춘추, 대왕의 꿈] 출간! 판매처 클릭 ↓

반디앤루니스↓상단 배너 교보문고↓중간 배너 YES24 하단 배너 ↓

 

반디앤루니스↑상단 배너 교보문고↑중간 배너 YES24↑ 하단 배너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