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매력이 별로인걸까요?"


   매력적인 여자가 호감있는 남자를 만났을 때, 자신에게 호감을 보이지 않으면, 자존심이 상하거나 상처받아 쉽게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자의 매력은 매력지수나 호감지수에 따라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지나치게 예민하게 반응할 필요가 없다.


   남자가 느끼는 여자의 매력이란 주관적이고 상대적이기 때문에 지금은 매력적으로 보이지 않아도 매력지수와 호감지수처럼 매력에 큰 영향을 주는 요소들을 활용한다면 매력적인 여자로 보일 수 있으니 말이다.


 


   여자의 매력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5가지 팁


   


   1. 여자의 매력은 매력지수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

   많은 여자들이 호감있는 남자들이 자신에게 관심을 보이지 않으면, 매력에 자신감을 잃거나 쉽게 포기하는데, 매력은 매력지수에 따라 크게 달라지는 것이니 희망의 끈을 놓치 말기를 바란다.


   여자들이 알아야할 사실은 매력지수는 매력을 어필하기에 따라 달라진다는 것이다. 매력지수는 언제 어떨 때 어떻게 달라지는지 살펴보겠다. 예를 들어 여자가 화려한 드레스와 화장으로 예쁘게 치장하여 남자의 시선을 사로잡으면 매력지수가 크게 올라갈 수 있다. 즉, 강렬하게 매력을 어필하면, 남자는 그 여자를 만날 때 마다 그 때의 매력적인 모습을 떠올리기 때문에 나중에 만날 때는 이전처럼 화려하게 치장하지 않아도 대단히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 있는 것이다. 다만, 두 모습이 너무 차이가 나면 실망감을 주어 도로묵이 될 수도 있으니, 평소에도 어느 정도는 치장할 필요가 있겠다.


 


   2. 여자의 매력은 호감지수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


   매력에 자신이 없는 여자들이 주변에 호감있는 남자가 있어도 '나보다 예쁜 여자도 많은데 내가 되겠어?'하며 시도조차 못하고 마음을 접는데, 여자가 알아야 할 사실은 매력이란 호감지수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는 것이다. 즉, 호감이 생기면 예쁘지 않아도 예뻐보일 수 있다는 것이다.


   남자는 천사처럼 착한 여자나 정많고 모성애가 강한 여자에게 호감을 가지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깊은 정이 들면 호감이 생겨 예쁘지 않아도 예쁘게 보일 수 있는 것이다. 학창시절 친구들 중에 그다지 예쁘지 않은 여학생에게 깊은 정이 들어 눈에 콩깍지가 씌였는지 너무 예쁘다며 완전히 넘어간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었는데, 깊은 정이 들면 호감지수가 크게 상승하여 예쁘지 않아도 예쁘게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3. 여자의 매력은 자신감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


   주변을 보면 많은 여자들이 자신의 매력에 자신감이 부족한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매력은 자신감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으니, 자신감을 갖도록 하자. 매력적인 여자라도 자신감을 잃으면 얼굴에 생기가 부족하고 표정이 굳어 매력적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미스 코리아 대회에서 우승을 할 수 있는 미녀도 자신감이 부족하면 예선 탈락할 수 있고, 호감남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매력이 있어도 자신감이 없으면, 왠지 모르게 끌리지 않아 딱지를 맞을 수 있는 것이다.


   반면에 자신의 매력에 자신감이 넘치는 여자는 그리 예쁘지 않아도 얼굴에 생기가 있고 자신감 넘치는 매력적인 표정을 연출하여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다. 학창시절 얼굴이 전혀 예쁘지 않은데도 남학생들에게 인기짱인 여학생이 있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그녀는 강한 자신감에서 용솟음치는 매력으로 남학생들을 사로잡았던 것 같다.


   많은 여성들이 예뻐지려고 성형수술을 하는데, 성형수술보다 더 여자를 예쁘게 만들 수 있는 것이 바로 자신감이다. 예뻐지고자 성형수술을 받으려는 여성들에게 이렇게 말하고 싶다.


   "당신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성형수술이 아니라 자신감이다." 


   자신감이 생기면 얼굴이 예뻐지니, 자신감이야 말로 최고의 성형수술이니 말이다. 넘치는 자신감에서 발산되는 매력은 보톡스를 맞은 것보다 훨씬 더 매력적이다. 여자가 자신감을 잃으면 성형수술을 해도 별 차이가 나지 않을 수 있지만, 자신감을 가지고 산다면 자신남에서 발산되는 매력이 얼굴에 배여 성형수술을 한 것보다 더 예뻐질 수 있을 것이다.


 


   4. 여자의 매력은 이미지의 영향을 크게 받는다.


   드라마를 보면 여배우가 아무리 예뻐도 악역으로 나오면, 별로 예쁘게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여자의 매력은 이미지에 따라 크게 달라지기 때문이다. 반면에 착한 여주인공은 그리 예쁘지 않아도 대단히 매력적으로 보이는 경우가 많다. 착한 여자, 청순한 여자, 순정적인 여자, 순수한 여자, 모성애가 강한 여자 등의 좋은 이미지를 보여주면 매력지수가 크게 상승하지만, 나쁜 여자, 차가운 여자, 신경질적인 여자, 돈밖에 모르는 여자 등의 나쁜 이미지를 보여주면 매력지수가 크게 감소할 수 있는 것이다.


 


   5. 여자의 매력은 주변 사람들의 평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인간은 귀가 솔깃한 경향이 있어 그다지 예뻐보이지 않던 여자도 주변에서 예쁘다고 말하면 예쁘게 보이는 경우가 많다. 학창시절, 평소에 예쁘지 않게 보였던 여학생이 친구가 자꾸 "예쁘다."고 하니 왠지 모르게 예쁘게 보인 경우가 있었는데, 누가 자꾸 예쁘다고 말하면 귀가 솔깃하여 매력지수가 상승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름다움에는 군중 심리가 작용하여 누가 예쁘다고 말하면 괜히 예뻐보이는 경우가 있고, 본인이 보기에는 예뻐도 주변 사람들이 예쁘지 않다고 말하면, 왠지 모르게 예쁘지 않게 보이는 경우가 있다.


   이런 적이 있었다. 한번도 예쁘다고 생각해본 적이 없는 여자 연예인이 있었는데, 주변 여성들이 "실물을 보면 진짜 예뻐."라고 이구동성으로 말하니 실물을 본 적이 없는데도 그 후 티비에서 보니, 왠지 모르게 예쁘게 보였다. 여자의 매력은 주관적이기 때문에 사람들의 평가에 따라 다르게 느껴질 수 있는 것이다.



왕총아 네이버 웹소설 (배너 클릭하시면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로)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 대치동)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