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9/20'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6.09.20 누가 예쁘냐는 여친의 물음에 센스있게 대답하기

  

   "내 친구 예쁘지?"

    여자가 연인에게 자신의 친구가 예쁘냐고 물을 때는 숨은 저의가 있는 경우가 많다.

    정말 예쁜지 묻는게 아니라 누가 더 예쁘냐고 묻는 것으로, '니가 더 예뻐.'라는 말을 듣고 싶은 것이다.

    여자가 예쁜 자신의 친구를 소개시켜주고, "내 친구 예쁘지?"라고 물을 때, "정말 예쁘네."라고 대답한다면 센스가 없는 것으로 여자는 내색하지 않아도 속으로 '흥, 내가 더 예쁘다고 말해주면 어디 덧나냐?'하며 실망하게 되니, 점수를 잃는 것이다.

   여성들은 남자친구가 자신을 가장 예쁘게 봐주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다. 

   남자친구 뿐만 아니라 주변 남자들 모두가 자신을 가장 예쁘게 봐주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는데, 이러한 여자의 심리를 스칼렛 컴플렉스라고 하는데, 여자라면 누구나 이런 심리를 느껴본 적이 있을 것이다.

    호감이 없는 남자한테도 가장 예쁘게 보이고 싶은 것이 여자의 심리인데, 하물며 연인에게는 두 말할 나위가 없는 것이다.

    이러한 심리로 여자는 자신의 예쁜 친구를 연인에게 소개시켜 주며 이렇게 묻는 것이다.

    "내 친구 정말 예쁘지?"

    이때, 남자가 "니 친구 정말 예쁘네."라고 말한다면, 여자의 속마음을 전혀 모르는 것으로 '정말 센스가 꽝이야. 내가 더 예쁘다고 말해주면 덧나나?'하고 삐지며 관계가 악화될 수 있는 것이다.

 

   다음은 이러한 여자의 심리를 모르고 남자가 잘못된 대답을 하는 장면이다.

 

  상황) 민주가 남자친구인 영수와 데이트를 하던 중, 길에서 연희라는 연예인 뺨치는 미모를 가진 친구를 만나 영수에게 소개시켜 주었다. 민주는 자신보다 훨씬 예쁜 연희에게 질투심을 느꼈지만, 속내를 감추며 영수가 자신이 더 예쁘다고 말해 주기를 기대하고 물었다.

 

  민주 : "내 친구 연희, 정말 예쁘지?"

  영수 : "그래, 정말 예쁘네."

  민주 : (안색이 변하며) "......." (독백) '흥, 센스 없기는...... 내가 더 예쁘다고 말해주면, 어디 덧나냐?' 

  영수 : (독백) '얘, 표정이 왜 이래?'

 

   민주가 듣고 싶은 말은 "니가 훨씬 더 예뻐."라는 말이었지만, 영수는 민주가 질문하는 의도를 파악하지 못해 "그래, 정말 예쁘네."라고 대답한 것이다.

   여자가 연인에게 "내 친구 정말 예쁘지?"라고 물어볼 때 남자의 대답은 크게 세가지가 있다.

 

   1. 고지식하게 "그래, 정말 예쁘네."라고 대답한다.

   2. 다소 융통성있게 "예쁘긴 한데, 니가 더 예뻐."라고 대답한다.

   3. 센스있게 "글쎄, 별로. 니가 훨씬 더 예쁜데."라고 대답한다.

 

   1번의 경우, 여자가 말하는 의도를 전혀 생각하지 못하고 대답하는 것으로 실언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경우에 따라 여자의 속을 뒤집어 놓을 수도 있는 센스꽝의 대답인 것이다.


   2번의 경우, 정답에 가까운 말일 수도 있지만, 둘 다 예쁘다는 말이 누가 더 예쁜지 명확하지 않아 그다지 썩 좋게 들리지 않을 수도 있어 정답으로써는 부족한 면이 있다.

  질투심의 대상인 여자에게 예쁘다고 하면, 여자가 질투심을 느끼며, '예쁘긴 하다? 혹시, 내가 더 예쁘단 말은 빈말 아닐까?'하고 의심할 수도 있으니, 예쁘다는 표현은 아예 안하는 것이 좋겠다.


   3번의 경우, 연인이 자신만을 예쁘게 봐주기를 바라는 여자의 심리를 잘아는 대답으로 100점 만점에 100점을 주어도 될 모범 답안이다.

   그러니까 여자가 남자에게 "내 친구, 정말 예쁘지?"나, "김OO, 정말 예쁘지?"라고 물어보면, "글쎄, 별로인데. 니가 훨씬 더 예쁜데."라고 말하는 것이 센스있는 대답이 되겠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