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17'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5.11.17 여자가 나쁜 남자에게 끌리는 심리적 이유 3가지

   여성들이 드라마에 나오는 나쁜 남자의 캐릭터에 빠지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여자만 그런 것이 아니라 남자도 나쁜 여자에게 왠지 모르게 끌리는 경우가 많다.

   나쁜 것도 하나의 매력일까? 

   나쁜 것이 매력이라기 보다는 나쁜 남자의 경우, 남자다운 박력, 카리스마, 많은 여자를 만난 경험에서 나오는 센스와 눈치, 이러한 것에 매료되는 것이 아닐까 싶다. 

   그런데, 사실 여자가 나쁜 남자에게 끌리는 것은 왠지 모르게 끌리는 식으로 일종의 심리적인 이유 때문일 수도 있다. 

   또한 앞서 언급했듯이 여성들이 나쁜 남자의 남자다운 박력에 끌리는 경우도 많은데, 여자들이 나쁜 남자에게 끌리는 심리적인 이유를 살펴보자. 


   여자가 나쁜 남자에게 끌리는 심리적 이유 3가지


   1. 드라마로 인해 나쁜 남자에 대한 환상이 생겨 


   나쁜 남자 신드룸이라 할까, 드라마로 인한 호기심이 현실로 이어져 드라마에 빠졌을 때 생긴 나쁜 남자에 대한 호기심이 주변에 있는 나쁜 남자에 대한 관심이나 호감으로 이어질 수 있다. 

   두 말 할 것 없이, 근래 나쁜 남자들이 여성들에게 인기를 끄는 이유 중 하나가 나쁜 남자들을 미화시키고 있는 드라마 덕분이라 할 수 있겠다. 

   사실, 드라마에 나오는 나쁜 남자의 캐릭터와 여자가 현실적으로 만나는 나쁜 남자는 다를 텐데, 드라마와 현실과 혼동해 여자가 나쁜 남자에게 끌릴 수 있다는 말이다. 

 

    2. 나쁜 남자의 터프함에 빠져

   여성들이 터프한 남자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는데, 나쁜 남자들이 바로 터프하고 강하기 때문에 여자들이 끌리기 쉽다. 

   주변에 연애 박사라 해도 과언이 아닌 남자 분이 있는데, 그 분이 항상 말하는 것이 여자는 강한 남자를 좋아한다는 것이다.

   나쁜 남자는 터프하고 강하니, 여자가 끌릴 수 있는 것이 아닐까 싶다. 

   여자들이 터프한 남자에게 잘 끌린다는 사실은 허리우드의 터프한 남자배우들이 얼굴이 잘 생기지 않아도 수많은 여성들을 사로잡음으로서 증명되었는데, 나쁜 남자도 터프하니 여자들이 잘 끌리는 것이 아니겠는가. 



   3. 자신에게 관심없는 남자에게 자신도 모르게 끌려

   인간에게는 자신에게 관심없는 이성에게 왠지 모르게 끌리는 마음이 있다고 한다. 
   큐피트와 다프네의 쫓고 쫓기는 슬픈 짝사랑의 이야기처럼 남자가 여자에게 대쉬를 하면를 여자는 왠지 남자의 마음을 받아주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다가 자신을 짝사랑하던 남자가 자신에게 관심이 없어지면 그 남자가 왠지 괜챦아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 이처럼 사람에게는 자신에게 관심이 없는 이성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다. 

   그런데, 나쁜 남자들이 대개 여성들에게 쌀쌀맞게 굴어 무관심 한 척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나쁜 남자에게 여자들이 끌릴 수 있는 것이다. 

   일종의 오기라 할까, 자신의 매력에 대해 자부심이 강한 여성들이 자신에게 무관심한 남자를 보면, 오기가 생겨 자신에게 관심을 갖게 만드려다 오히려 관심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나쁜 남자들이 이를 노리고 일부러 무관심한 척하는 경우가 많다.

    한마디로 나쁜 남자의 심리전에 여자들이 말려들어 끌리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링크 : 왕총아 네이버 웹소설 (배너를 클릭하시면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로 이동)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