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02'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5.11.02 남자가 모르는 여자의 심리 5가지

   "여자의 마음은 같다."
   여자의 마음을 같다는 말이 있는데, 사랑에 대한 여자들의 심리는 같은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여자라면 누구나 연인의 가장 소중한 존재가 되어 공주처럼 사랑받고 싶은 마음이 있다. 

   여자의 이러한 심리를 모르고 연인에게 소흘하다 연인이 떠난 후에 후회하는 남자가 많은데, 여자가 자신이 연인에게 후순위로 밀려난다면 누구라도 떠나고 싶을 것이다. 

   여자라면 누구나 연인에게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공주같은 여자로서 사랑받고 싶은 마음이 있으니까 말이다.

   사랑에 대한 여자의 심리는 비슷한 것이 많은데, 여자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5가지 심리를 살펴보겠다.


  남자가 모르는 여자의 심리 5가지


  1. 연인에게 "니가 세상에서 가장 예뻐."라고 듣고 싶은 마음

   여자라면 누구나 연인이 자신을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로 생각해 주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지만, 남자는 이러한 여자의 마음을 몰라 연인에게 차이는 경우가 많다.

 

   여자는 남자친구에게 "니가 세상에서 가장 예뻐."라는 말을 듣고 싶어 "나 예뻐?"라고 묻을 때 남자가 건성으로 "응, 예뻐."라고 말한다면, 여자를 크게 실망시킬 것이다. 

 

   실망이 커지면 이별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여자는 연인이 자신을 아름다운 여자로 생각해 주지 않으면 존재감에 상처받아 이별을 결심할 때가 많은데, 남자는 이러한 경우에 이별의 이유를 짐작하지도 못하는 경우가 많다. 

   여자라면 누구나 연인에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말을 듣고 싶어하기 때문에 남자가 이러한 여자의 심리를 모른다면 차일 수도 있을 것이다. 

 

   남자들은 잘 모르지만, 여자는 연인이 자신을 아름다운 존재라고 생각해 주지 않으면 서운한 감정이 생겨 이별을 결심할 때가 있다.
   여자친구가 "나 예뻐?"라고 물었을 때, 아무 생각없이 "예쁜 편이지만, 그렇게 예쁜 건 아니쟎아?"라고 대답하면 섭섭한 감정이 생겨 이별하게 될 수도 있는 것이다. 

   여자라면 누구나 연인에게 세상에서 제일 예쁘다는 말을 '간절하게' 듣고 싶어하기 때문에 남자가 "나 예뻐?"라는 연인의 질문을 무성의하게 대답하면 서운한 감정이 생기고, 서운한 감정이 생기면 상처와 결합하여 이별하게 될 때가 있다. 

 

   그 이유는 여자에게는 아름다워 보이고 싶은 마음이 본능적으로 있을 뿐만 아니라 여자에게 외모는 자존심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매력적인 여자라면 누구나 자신의 외모에 대한 자존심이나 어느 정도의 자부심이 있어 매력적인 여자에게 예쁘지 않다고 말하는 것은 여자의 자존심을 건드리는 것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남자가 이런여자 마음을 몰라 연인이 "나 예뻐?"라고 물었을 때 "그냥 예쁜 편이지."라고 말해서 연인에게 차인 후에 이별의 이유조차 모르는 경우가 많다. 

 

 

   2. 연인이 자신을 공주처럼 대해주길 바라는 마음

 

   여자는 연인이 자신을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공주와 같은 존재로서 사랑해 주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다. 

   여자는 자신을 공주처럼 소중한 존재로 생각하는 남자가 로맨틱하게 사랑을 고백할 때감성을 자극받아 사랑하고 싶은 무드가 생기거나, 백마 탄 왕자를 만났을 때 공주가 된 기분이 들어 사랑하고 싶은 무드가 생기는 경우가 많다. 

 

   남자는 명예를 통해서 존재감을 느끼고 여자는 사랑을 통해서 존재감을 느낀다는 말이 있는데, 존재감은 인간의 본능적인 욕구로 존재감을 느끼지 못하면 행복하기 힘들기 때문에 남자가 이러한 여자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면 이별하게 될 수 있는 것이다. 

 

 
   인간에게는 두 가지 중요한 욕구가 있는데, 하나는 사랑이고 다른 하나는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존재가 되고 싶은 욕구다.
   이 두가지 욕구는 서로 유기적으로 연관이 되어 여자는 사랑하는 사람이 자신을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존재로 여길 때 존재감을 느껴 사랑하고 싶은 마음이 들거나, 왕자와 같은 남자를 만났을 때 존재감을 느껴 사랑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는 연인이 자신을 공주처럼 소중한 존재로 생각하지 않거나 연인의 사랑이 식으면 크게 실망하게 되고 존재감에 상처를 받아 이별을 결심할 때가 많은 것이다. 

 

 

   3. 왕자와 같은 연인을 만나고 싶은 신데렐라 컴플렉스

 

   신데렐라 컴플렉스는 공주병과 함께 여자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심리로 여자라면 누구나 백마탄 왕자를 만나 사랑을 이루고 싶은 마음이 있다. 

   신데렐라 컴플렉스를 여자의 허영심이 아니라 명예에 대한 인간의 본능적인 욕구에 가깝다.

 

   사람이란 누구나 다른 사람들에게 부러움을 받고 싶은 마음이 있는데, 여자의 사회적인 성공은 벽이 많기 때문에 여자는 백마탄 왕자와 같은 남자와의 결혼을 통해서 사람들에게 부러움을 받고 싶게 될 때가 많다. 

 

   신데렐라 컴플렉스가 여자의 허영심이라고 생각하는 남자가 있다면, 여자의 심리를 잘 모르는 것이다.

   키작고 못생긴 왕자도 여자에게는 최고의 신랑감인데, 여자에게는 어느 정도의 신데렐라 컴플렉스가 있기 때문이다. 

   우리 나라에는 왕자가 없지만, 왕자가 있는 나라에서 왕자의 청혼을 거절할 여성은 그렇게 많지 않을 것이다. 

 

   세상에는 신데렐라 컴플렉스를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남자가 많지만, 여자라면 누구나 신데렐라 컴플렉스가 어느 정도는 있다는 사실을 간과할 수 없을 것이다. 

 

 

   4. 첫사랑에 대한 미련

 

   여자는 첫사랑과 나누었던 사랑의 감정을 잊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첫사랑이란 인생에서 처음으로 사랑한 사람이기 때문에 첫사랑에게 느꼈던 아름다운 사랑의 기억은 결코 잊을 수가 없을 것이다. 

   여자는 첫사랑과 처음으로 두근거리면서 설래이는 사랑을 나누었기 때문에 나중에 만난 연인에게 두근거리거나 설래이는 사랑을 느끼지 못하면 첫사랑을 그리워 하게 될 때가 많다.

 

   여자는 첫사랑과 가장 뜨거운 사랑을 나누는 경우가 많다.

   여자가 첫사랑을 할 때는 사랑의 상처가 없을 뿐만 아니라 순수한 마음으로 사랑했기 때문에 오랜 시간이 지나도 잊을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여자는 첫사랑을 기준으로 이런 느낌이 사랑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첫사랑은 이성에 대한 호기심이 클 때 이루어지거나 사랑의 상처를 받기 전에 이루어지는 사랑이기 때문에 여자가 첫사랑처럼 뜨거운 사랑을 나누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이처럼 첫사랑에는 착시현상이 많아 여자가 아름다운 사랑을 키우려면 첫사랑에 대한 착시현상에서부터 벗어나야 되겠다. 

   세상에는 첫사랑을 그리워하거나 첫사랑과 나누었던 뜨거운 사랑을 기다리는 여성들이 많지만, 첫사랑은 일종의 착시현상이라서 평생을 기다려도 첫사랑과 같은 사랑을 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그 사람이기 때문에 뜨겁게 사랑한 것이 아니라 첫사랑이기 때문에 뜨겁게 사랑한 것이니까 말이다. 

  

   인간은 첫사랑을 통해서 두근거리는 가슴과 설레이는 마음, 하루종일 함께 있어도 헤어지면 다시 만날 때까지 보고 싶어 견딜 수 없을 정도의 뜨거운 사랑을 처음으로 느꼈기 때문에 첫사랑을 평생토록 잊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가슴이 두근거리는 설레이는 사랑의 감정이 짝사랑이 아닌 현실이 되어 자신이 사랑하는 이성이 자신의 연인이 되었을 때 느끼는 황홀하면서도 행복한 감정은 가슴속 깊이 새겨지기 때문이다. 

 

 

   5. 이상형에 대한 집착

 

   이상형에 대한 여자의 생각은 여자의 이데올로기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여자는 이상형에 대해서 집착하거나 미련을 버리지 못할 때가 많다. 

   많은 남자들은 자신이 여자친구의 이상형일 것이라고 착각하기도 하지만 여성들은 연인과 이상형이 전혀 다른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예를 들어 당신의 여자친구의 남자친구는 당신이지만 이상형은 '비'처럼 멋진 남자라는 것이다. 

   여자의 이상형을 한 줄로 표현하면, 아버지처럼 자신을 변함없는 마음으로 사랑해 주는 연예인처럼 잘생긴 남자일 것이다. 

   하지만 여자가 자신의 이상형을 만나려면 자신도 이상형에 가까운 완벽한 미녀라야 되겠다. 


   남자가 사랑하는 연인을 놓치지 않으려면 이상형에 대한 여자의 심리를 잘 이해하여야 되는데, 그 이유는 여자는 외모는 할 수 없어도 사랑만큼은 자신의 이상형처럼 자신을 변함없이 사랑해 주어야 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남자가 이러한 여자의 심리를 모르고 권태기에 빠졌을 때 여자는 자신의 이상형과 연인과 엄청난 괴리감을 느껴 이별을 결심할 때가 많다. 

 

 

   여자라면 누구나 위의 5가지의 심리가 있지만, 남자는 이러한 여자의 심리를 잘 몰라 연인을 떠나게 만드는 경우가 많다.

   남자가 사랑하는 연인을 붙잡으려면. 여자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위의 5가지 심리를 잘 이해하여야 될 것이다. 

 

   여자라면 누구나 연인에게 가장 아름다워 보이고 싶고, 연인에게 공주와 같은 소중한 존재가 되고 싶고, 어느 정도의 신데렐라 컴플렉스가 있고, 첫사랑에 대한 미련이 있고, 이상형에 대한 집착이 있어 남자가 연인을 사랑한다면 이해하도록 노력하자. 


링크 : 왕총아 네이버 웹소설 (배너를 클릭하시면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로 이동)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