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는 무드에 약하다."

    '여자는 무드에 약하다'는 말을 풀어 말하자면 '여자는 로맨틱한 무드에 약하다'는 말인데, 쉽게 말해 여자는 로맨틱한 무드를 잘 띠우는 남자에게 끌리는 경우가 많다는 말이다. 

   한마디로 여자는 무드를 잘 띠우는 남자에게 잘 끌리는 경향이 있으니 때문에 남자가 연애를 잘하려면 여자의 무드를 띠우는 팁을 알 필요가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여자의 무드를 띠울 수 있을까? 

    여자의 무드를 띠우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 여자의 외모를 칭찬하는 방법이다. 

    여성들은 자신의 외모를 칭찬하는 말에 무드가 띠워지는 경우가 많은데, 다만, "첫눈에 반했어요."이렇게 노골적으로 호감을 드러내면 무드가 띠워지기는 커녕,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으니 부담을 주지 않는 선에서 외모를 칭찬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그런데, 사실 남자가 여자의 외모를 칭찬하는 것 자체가 여자에게 부담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친분이 있는 사이가 아니라면 현실적으로 여자의 외모를 칭찬하기가 어려운 부분이 있다는 것이 문제인 것 같다.

   여자와 친분이 없다면, "패션이 잘 어울리세요.", "참 분위기있는 패션이네요.", "헤어스타일이 잘 어울리세요."하는 식으로 패션이나 헤어스타일을 칭찬하는 방법이 있다. 

   자, 서론은 이쯤에서 그치고, 본론으로 들어가 여자의 무드를 띠우는 팁 5가지를 살펴보겠다. 



    남자가 여자의 무드를 띠우는 팁 5가지



    1. 여자의 외모를 칭찬한다.

    여자라면 누구나 자신의 외모를 칭찬하는 말을 들으면 무드가 좋아지기 마련이지만, 문제는 한국 여성들이 남자가 자신의 외모를 칭찬하는 말을 호감 표현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여기서 여자의 부담을 주지 않는 선에서 외모를 칭찬하는 팁을 말하자면, 친분이 있는 여자라면 "오늘 따라 참 예뻐 보이시네요."라고 말해도 되겠지만, 친분이 없다면  "정말 동안이시네요.", "십대 같으세요.", "김 OO 닮으셨네요."라는 식으로 외모를 칭찬하면 될 것이다. 

   특히, 여성들이 "김 OO 닮으셨네요."처럼 인기있는 여자 연예인을 닮았다는 말에 무드가 띠워지는 경우가 많은데, 누구를 닮았다는 말에 부담을 느낄 여성들은 거의 없을 테니, 호감있는 여성이 있다면 "김 OO 닮으셨네요." 이렇게 우회적으로 외모를 칭찬하면 무드를 띠울 수 있을 것이다. 


 
    2. 여자의 패션이나 악세사리가 잘 어울리거나 예쁘다고 말한다.
   여자는 자신의 패션이나 악세사리가 예쁘다거나 잘 어울린다는 말을 들으면 무드가 좋아질 때가 많다.
    "너 참 패셔너블하다."
    "완전 모델같네."
    "귀걸이가 참 예쁘네요."
    "목걸이가 정말 예뻐요."
    "패션감각이 뛰어나신 것 같아요."
    여자는 사람들이 자신의 패션이나 악세사리를 예쁘게 봐주길 바라는 경향이 있어 패션이나 악세사리를 칭찬하는 말에 무드가 좋아질 때가 많은 것이다. 


    3. 꽃을 선물한다.
   여자는 감성이 발달하고, 감수성이 풍부한데, 특히 꽃을 보면 무드가 좋아질 때가 많다.
   필자 주변 여성들이 남자들에게 자주 하는 말 중에 하나가 연애할 때가 작업할 때 꽃을 선물하라는 것이었다. 
    학창시절 때 여자 선생님께서 남자가 여자에게 고백할 때 꼭 필요한 것이 꽃이라고 누누히 강조하셨는데, 남자는 이해하지 못하지만 여자는 꽃을 보면 왠지 모르게 무드가 좋아질 때가 많기 때문이다. 
    필자의 주변에도 꽃을 선물한 남자의 구애에 넘어간 여성들이 많았는데, 호감있는 여성에게 뭔가 축하받을 일이 있을 때 꽃을 선물해보는 것이 어떨까. 


    4. 유머있는 말로 여자를 웃긴다.
   필자 주변의 여성들이 유머있는 남자에게 끌리는 경우가 많던데, 여성들이 
유머있는 남자를 좋아하는 이유는 여자는 유머에 무드가 좋아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남자의 재치있는 유머에 여자는 자신도 모르게 무드가 좋아져 호감이 생길 때가 많은 것이다. 
    여자가 유머있는 남자를 무조건 좋아하는 것은 아니지만, 여자는 유머있을 말에 웃으며 무드가 좋아질 때가 많기 때문에 남자가 유머있는 말을 잘한다면 여자의 무드를 띠울 수 있을 것이다. 


    5. 분위기 띠우는 말을 한다. 

    "아름다운 밤이네요." 이런 말을 떡밥이라 할까. 

    여자들이 남자가 분위기 띠우는 말에 로맨틱한 무드가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당신과 함께 있어 정말 행복해요."이런 식으로 호감을 드러낸 말은 부담을 주기 때문에 떡밥처럼 던지는 말로 분위기를 띠울 때 여자의 무드가 띠워지는 경우가 많다. 

    예컨데,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에서 "정말 좋네요."하고 분위기 띠우는 말을 하면, 여자의 무드를 띠울 수 있을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여자가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분위기를 띠우는 말을 하는 것이다. 

   만약 "당신과 함께 와 정말 좋네요."하고 호감을 드러낸다면 여자가 부담을 느낄 수 있지만, "정말 좋네요."하고 떡밥 던지듯 말하면 여자의 무드를 띠울 수 있다는 말이다. 

    한가지 팁을 말해주자면, 생일처럼 특별한 날 호감있는 여성과 식사 약속을 해 "정말 좋네요."하는 식으로 떡밥 던지듯 분위기 띠우는 말을 하면 여자의 무드를 띠울 수 있을 것이다. 
    


왕총아 네이버 웹소설 (배너 클릭하시면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로)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