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황후 교보문고 판매처 


 어느새 벌써 20년 전, 94년 동계 올림픽을 앞두고 미국 스포츠계를 발칵 뒤엎은 일이 있었습니다.

 미국 피겨 스케이트 챔피언이자 동계 올림픽 피겨 스케이트 여자 싱글 부문 우승 후보인 낸시 캐리건이 괴한으로부터 칼에 상처를 입은 것이지요.
 오드리 헵번을 연상시키는 빼어난 미모로 인기가 높았던 낸시 캐리건의 충격적인 피격은 미국인들에 큰 쇼크를 주었던 사건이지요.

 범인은 낸시 캐리건의 라이벌인 토냐 하딩의 전 보디가드로 밝혀지면서 미국사회는 큰 충격에 빠졌는데, 하딩의 전 보디가드는 하딩의 전 남편이 이 끔찍한 일을 사주했다고 밝히면서 사람들의 관심사는 토냐 하딩이 사전에 이 사실을 알고 있었느냐로 옮겨지게 되었지요.
 
 토냐 하딩은 이 사실을 몰랐다고 주장했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그녀에게 의혹의 눈초리를 보냈습니다.
 낸시 캐리건은 부상으로 동계 올림픽 출전권이 걸려있었던 대회에 참가하지 못했지만 올림픽까지는 시간이 많이 남아있었고 낸시 캐리건의 부상도 심각하지 않아 미 올림픽 조직위는 낸시 캐리건과 대회의 우승자인 토내 하딩 두명에게 동계올림픽 출전권을 주었지요.
 이 대회에서 2위를 차지하면서 새로운 스타가 된 미셀 콴은 억울하게도 대회에 출전하지도 않은 낸시 캐리건에 밀려 올림픽 출전에 실패했습니다.
 천신만고 끝에 올림픽에 참가한 낸시 캐리건은 토냐 하딩을 만나자 반가운 표정을 지으면서 토냐 하딩을 믿는 듯한 인상을 주기도 했지만 아마도 팬들을 의식한 행동이었던 것 같습니다.
 낸시 캐리건은 이후 토냐 하딩과 같이 연습하기 싫다고 말했다하더군요.
 
 동계올림픽에서 낸시 캐리건은 빼어난 기량으로 우크라이나의 옥사나 바이올에 이어 2위를 차지하여 은메달을 따냈지만 토냐 하딩은 빼어난 연기에도 불구하고 심판진들의 차가운 시선으로 점수를 낮게 받았다고 합니다. 
 올림픽이 끝났지만 토냐 하딩은 낸시 캐리건 피격 사건에서 자유롭지 못했지요.
 이 사건을 주도한 전남편이 토냐 하딩이 낸시 캐리건 피격 사건을 미리 알고 있었다고 폭로했기 때문이지요.
 결국 토냐 하딩은 실형을 면책받는 조건으로 낸시 캐리건 피격 사건을 사주하지는 않았지만 미리 알고 있었다고 고백했고 이후부터 그녀는 인생의 내리막길을 걷게 되었지요.
 반면에 낸시 캐리건은 올림픽 금메달에 못지 않은 국민적인 인기를 누리게 되었지요.
 낸시 캐리건의 피격 사건에 연루된 토냐 하딩의 삶은 영화로 제작되기도 하였는데, 토냐 하딩의 역은 '죽은 시인의 사회'에서 크리스 역을 맡은 금발의 미녀배우 알렉산드라 파워즈가 캐스팅되었습니다.

 낸시 캐리건 피격 사건을 사전에 알고 있었음을 시인한 토냐 하딩은 대회 출전 금지를 당해 피겨 스케이트계를 떠날 수 밖에 없었지요.
 피격 사건 이전에는 금발의 미녀라는 인상을 주었던 토냐 하딩은 최근에 격투기 선수로 변신하여 새로운 삶을 살고 있고, 낸시 캐리건은 피겨 스케이트 경기 해설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지요.
 피겨 스케이트 선수가 격투기 선수라니, 한 때 낸시 캐리건의 라이벌이었던 토냐 하딩은 순간의 잘못된 생각으로 아직도 제자리를 못찾고 있는 것 같군요,


[기황후] 단몇줄의 역사적 기록이 드라마적 판타지를 만들어 (주리니님 글)

재미있으셨다면 추천(연녹색 정사각형 버튼과 손가락 모양 버튼)을 눌러 주세요

조정우 역사소설 [기황후] 출간! YES24  판매처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